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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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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T-UP
TECH
카드로 쌓은 집

카드크로인터랙션 등 여러 요소가 한데 묶인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품을 표현하는 카드 한 장에는 상품의 이미지와 그 이름, 설명란과 더불어 장바구니에 담는 버튼까지 달려있습니다. 콘텐츠와 액션의 결합, 이것이 카드의 특성이자 가장 큰 장점입니다.

#DESIGN
일자리 산업이 휴먼 클라우드(human cloud)에 적응하는 방법

긱 노동자들은 그들을 이용하는 사람이 아니라 특정한 플랫폼과 관계를 맺습니다. 그들은 또한 전 세계의 어느 곳에서든 연결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것을 “휴먼 클라우드(human cloud)”라고 부릅니다.

#PRODUCT
마약보다 달콤한 SNS의 유혹

SNS 중독은 당신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버스나 지하철에서 한 바퀴만 둘러봐도 알겠지만 다들 똑같은 문제를 겪고 있죠. 심지어는 이 서비스를 직접 개발한 구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의 개발자까지도 같은 문제를 겪습니다.

#PRODUCT
온라인 마케팅 동영상 만들기 2편: 온라인 플랫폼의 빅데이터를 이용하라.

비대면 시대가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온라인 거래는 더욱 활성화되고 있는 상황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시선을 끌고, 결제까지 이르게 하는 데 여러 가지 전략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전략 중에서 온라인 마케팅 동영상은 온라인 플랫폼에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적절한 방법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START-UP
온라인 마케팅 동영상 만들기 1편: 5초 안에 사로잡아라.

예전에는 주로 제품의 이미지와 텍스트로 주목을 이끌었다면, 이제는 온라인 동영상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보여주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온라인 동영상 마케팅이고, 실제로 온라인 마케팅 동영상 시장은 급성장하여 온라인 마케팅 환경을 변화시키고 있고, 그 중심에 구글의 애플리케이션 유튜브가 있습니다.

#START-UP
팬데믹 이후 세계에서의 디지털 가속화는 어떤 모습일까?

변화된 소비 습관을 충족시키기 위해 기업들은 각자의 디지털 현황을 점검해야 하며, 그 어느 때보다도 데이터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에 더욱 많은 투자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봉쇄조치로 업무는 물론이고 사생활과 사교 활동까지도 온라인에서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PRODUCT
AI가 유튜버를 풍요롭게 하리라

이러한 시대에 발맞춰 이제는 AI가 영상 편집 노동자의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연구 단계인 서비스도 있지만, 아래 사례를 보면 상용화도 근 시일 내에 가능할 것 같습니다. 유튜버와 1인 방송인들을 풍요롭게 할 AI를 소개합니다.

#PRODUCT
규격 측정 앱/웹 개발로 정보시스템 감리가 업그레이드됐어요

이번 앱/웹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정보시스템 감리업체로써 좀 더 업그레이드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협업을 통해 새로운 문제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계기가 되었단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REVIEW
우리의 디자인에는 항상 공백이 부족하다

공백의 특징은 텍스트 콘텐츠 내에서 좀 다르게 작용합니다. 대부분의 텍스트 콘텐츠는 가로로 읽히는 문장 요소가 위에서 아래로 쌓여가며 구성됩니다. 여기서 공백은 가로로 놓이게 됩니다. 세로로 진행되던 텍스트 콘텐츠를 끊는 것입니다.

#DESIGN
시대정신 IT 일곱 번째, 한국 정보통신 시대의 개막

이러한 시대에서 한국의 IT산업 발전사를 살펴보자면, 1980년대는 정보통신시대의 서막이 열리는 시기였습니다. 정보통신의 중요성을 국가 차원에서 인식하고, 2번이나 정보통신의 해로 선정하여 정보통신강국으로 나아간다는 지향을 명확히 보여주었습니다.

#TECH
시대정신 IT 여섯 번째, PC 시대가 꽃을 피우다

1981년 IBM이 IBM-PC에 인텔사의 8086 마이크로 프로세스를 사용하기로 계약을 맺고, 1981년 드디어 IBM PC를 출시했습니다. 1981년 8월 12일 IBM PC5150을 출시하였는데, 가격은 1,565달러였고, 출시 8개월 만에 5만 대가 팔려나갔습니다.

#PRODUCT
반응형 웹/앱 개발을 통해 질 높은 가격비교 서비스를 완성했어요.

저희가 원하는 전문성을 갖춘 웹/앱 개발 인력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해 주었고 무엇보다 분쟁 없이 안전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니즈에 맞춰주었습니다. 특히 담당 매니저의 매니징 서비스 및 분쟁을 미연에 방지해 주시는 것들이 프로젝트 진행에 큰 도움이 되었어요.

#REVIEW
당근페이가 등장하면 벌어질 일

아마 많은 분들이 당근마켓의 ‘당근페이’ 개발 착수 소식은 여러 매체를 통해 접하셨을 거라 예상됩니다. 그렇습니다. 당근페이는 그 명칭에서부터 알 수 있듯 당근마켓이 향후 선보일 간편 결제 시스템입니다.

#PRODUCT
IT혁명의 영웅들: 디지털 시대를 열다, 클로드 섀넌

컴퓨터를 중심으로 이야기할 때, 그 하드웨어적인 설계의 창시자가 앨런 튜링이라고 한다면, 소프트웨어적인 설계의 창시자는 클로드 섀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지창조의 그림에서 신이 인간에게 손가락으로 영혼을 불어넣어 주는 모습을 생각해보죠. 인간의 육체를 만든 것이 튜링이라면 영혼을 불어넣어 주는 신의 역할을 한 것이 섀넌입니다.

#TECH
딥러닝이 보여주는 미래의 우리 집

산업의 발달과 함께 빅데이터 기술과 사물 인터넷 기술의 발전으로 우리 삶의 질이 높아짐은 물론,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딥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인공지능 AI의 발전은 계속해서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PRODUCT
IT혁명의 영웅들: 현대적인 컴퓨터의 창시자, 앨런 튜링

튜링이 이룬 주요한 성과들은 1983년 앨런 튜링의 전기문인 <앨런 튜링의 이미테이션 게임>이라는 책이 출간된 이후 사람들에게 알려졌고, 그제서야 비로소 그가 얼마나 위대한 업적을 남겼는지 대중들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PRODUCT
텍스트로 세분화하는 사용자 경험: 하편

사용자 경험을 직무 타이틀로 갖고 있는 UX 디자이너, UX Writer, UX Researcher에게는 사용자 경험은 업의 본질이자 개선해야 하는 목표입니다. 텍스트로 세분화하는 사용자 경험 2편에서는 1편, UX Writing에 이어 UX Research에 대해 소개합니다.

#DESIGN
텍스트로 세분화하는 사용자 경험: 상편

좋은 UX writing은 정량적으로만 평가할 수 없습니다. 아마존, 페이팔 등 글로벌 기업들이 브랜드 가이드라인과 디자인 시스템을 만들어, 보이는 것을 정제하고 상향 평준화했다면 최근에는 텍스트를 통해 전달하고 해석될 수 있는 경험을 다루기 시작했다는 점은 분명합니다.

#DESIGN
초대 받은 자를 위한 공간, ‘클럽하우스’가 뭐길래

요즘 ‘클럽하우스’에 대한 반응이 뜨겁습니다. 도대체 뭐 하는 ‘집’이길래 이렇게 인기가 많은 걸까요. 간단하게 말하면 클럽하우스는 오로지 목소리만으로 여러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쌍방향 소셜미디어네트워크(SNS)입니다. 지난해 4월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PRODUCT
우리 서비스에 맞는 리스트 UI는?

어떤 콘텐츠를 볼지, 어떤 상품을 살지 등 사용자로 하여금 앞으로 내가 접할 콘텐츠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나열해두는 곳! 오늘 주제기도 한 리스트 UI입니다.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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