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웹에이전시 순위 TOP10

2022.07.22

|

3549
2022년 웹에이전시 순위 TOP10

*잠깐, 위시켓은 2022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10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중이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예상기간, 포트폴리오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모바일 퍼스트’가 강조되고 있는 요즘에도 여전히 많은 사업체들은 서비스를 소개하고 고객들과 소통하는 용도로 웹사이트를 이용합니다. 다만, 아주 초기 단계의 사업체나 스타트업 혹은 개발 인력이 부족한 경우 웹사이트를 제작하거나 리뉴얼 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됩니다.

이 때 외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확실한 것은 전문 웹에이전시 고용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어떤 웹에이전시 업체가 좋은 곳인지 구분할 수 있나요? 오늘은 10만명의 IT 전문 업체, 프리랜서를 보유한 위시켓이 웹에이전시 순위와 프로젝트 의뢰 시 팁을 알려드립니다.

위시켓 웹 에이전시 순위 TOP10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제공하는 웹에이전시 순위입니다. 다양한 경험의 에이전시를 위시켓에서 만나보세요. 그럼 이제 ‘웹에이전시’와 함께 우리의 웹 사이트를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웹에이전시’에게 프로젝트를 의뢰하는 법

웹 에이전시 프로젝트 의뢰 방법



1. 적절한 기술을 가진 이들을 고용하세요

‘웹 디자이너’ 사이트의 모양과 흐름을 만들어냅니다. 그들은 웹 페이지의 모양을 디자인할 수는 있지만, 그것을 기술적으로 만들어내는 것은 아닙니다. HTML과 CSS(Cascading Style Sheets)를 능숙하게 다루는 디자이너를 고용한다면, 좀 더 구체화된 모형의 웹사이트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웹사이트를 굴리는 엔진 장치를 만드는 것은 ‘웹 개발자’입니다. 그들은 겉으로 보이는 디자인 아래에 숨어있는 기계장치를 굴리는 정비공과도 같습니다. 그들은 대체로 웹 디자이너와 함께 일하면서, 디자이너가 생각해낸 웹 페이지 모형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개발자를 고용할 때는, 그가 함께 일하는 ‘디자이너’와 손발이 잘 맞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여러분이 원하는 웹사이트의 모습을 구체화하세요

‘웹에이전시’에 모든 것을 맡기기 전에 여러분의 요구사항을 명확히해야 합니다. 실력있는 업체를 찾기전에 여러분이 생각하는 이상적이 웹사이트의 조건이 무엇인지를 구체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웹사이트를 만들기 전에 구체적으로 웹사이트의 화면과 기능을 미리 구체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문서가 ‘스토리보드’입니다. 어떤 메뉴가 필요한지, 페이지마다 들어가야하는 콘텐츠는 어떠한 것인지, 어떤 버튼이 어디에 들어가야 하는지 등 모두 지정하여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것이죠.

적절한 웹 에이전시 고용하기



여러분이 생각하는 웹사이트의 구조가 얼마나 복잡한가요? 만약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 단순하고 깔끔한 웹사이트라면, 디자인에 특화된 기술을 가진 업체를 찾으면 됩니다. 프로젝트의 중점이 기술이 아닌, 디자인에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규모가 작은 디자인 팀과 함께 일하는 편이 좋습니다.

반대로,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 대량의 콘텐츠를 담고있는 다소 복잡한 웹사이트라면, 요구사항이 많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는, 각각의 기능들이 자연스럽게 호환되어야 하며, 특별한 기능도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큰 규모의 팀과 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웹에이전시’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세요

여러분이 원하는 형태와 유사한 웹사이트를 이전에 만들어본 경험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전에 유사한 작업을 진행하지 않았더라도, 프로필과 포트폴리오를 통해 여러분이 요구한 웹사이트를 무리없이 제작할 수 있을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위시켓에서는 작업자들이 이전에 진행했던 프로젝트의 정보와 클라이언트의 평가를 제공합니다. 이전에 같이 작업했던 클라이언트에게 어떤 항목에서 어떤 평가를 받았는지, 어떤 피드백을 받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이전 평가를 참고한다면, 여러분이 원하는 적합한 작업자를 찾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시켓 웹 에이전시 서칭 TIP



유사 프로젝트 경험은 진행에 큰 도움이 됩니다. 지원한 ‘웹에이전시’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해보세요. 유사한 경험이있는 에이전시는 프로젝트 진행 노하우가 있어, 더 나은 아이디어를 줄 수 있을 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2022 웹에이전시 순위웹에이전시웹에이전시 순위웹에이전시 업체웹에이전시 추천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