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프리랜서 개발자 순위 TOP10

2022.07.13

|

1838

개발자 구인난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개발로의 직무 전환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당장 인력에 대한 수요보다 공급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개발자가 필요하지만 보유 개발 인력이 부족할 때, 내부에 개발팀이 존재하지 않을 때, 대안으로 ‘프리랜서 개발자’를 찾게 되는데요. 여러분의 탐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IT 전문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2022년 프리랜서 개발자 순위 TOP10’과 내 프로젝트에 적합한 ‘프리랜서 개발자’를 찾는 팁을 알려드립니다.

위시켓 프리랜서 개발자 순위 TOP10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제공하는 프리랜서 개발자 순위입니다. 다양한 스택과 경력의 ‘프리랜서 개발자’를 위시켓에서 만나보세요. 위시켓은 ‘프리랜서 개발자’의 프로젝트 진행 후기와 포트폴리오를 제공합니다. 또한, 위시켓의 프로세스 매니저가 프로젝트 예산 및 기간 상담, 미팅, 커뮤니케이션의 각 과정에서 원활한 진행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어떤 개발자와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할 지 고민되시죠? 위시켓이 알려드리는 팁을 통해 내 프로젝트에 딱 맞는 개발자를 찾아보세요.

적합한 ‘프리랜서 개발자’를 선정하는 법

적합한 프리랜서 개발자를 선정하는 법

우선 여러분이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인지 자세히 적어보세요. 모든 분야를 잘할 수 있는 ‘프리랜서 개발자’는 드뭅니다. 개발자마다 주력 스택이 있고 가지고 있는 경력이 다르므로, 어떤 개발을 하고 싶은지에 따라 적합한 ‘프리랜서 개발자’가 달라집니다. 여러분이 진행하고 싶은 개발 프로젝트는 어떤 것인가요? 알고 있는 선에서 최대한 작성해 주세요. 작성해 주신 내용은 위시켓 IT 전문가와 상담 후에 수정/보완되오니, 부담 없이 편하게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프리랜서 개발자 계약 프로세스
위시켓에서 확인할 수 있는 디자인 에이전시 정보
프리랜서 개발자 외주 후기



위시켓에서는 과거에 진행한 프로젝트 평가 및 후기와 파트너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합니다. 평가 항목은 ‘전문성, 적극성, 만족도, 일정 준수, 의사소통, 하자보수’로 나뉩니다. 각 항목의 평가를 확인해 보세요. 개발자 선택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개발 프로젝트의 특성상 유사 프로젝트 경험은 진행에 큰 도움이 됩니다. 지원한 ‘프리랜서 개발자’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해 보세요. 유사한 경험이 있는 개발자는 프로젝트 진행 노하우가 있어, 더 나은 방향을 제안할 수도 있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이슈가 발생했을 때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프리랜서 개발자프리랜서 개발자 리스트프리랜서 개발자 순위프리랜서 개발자 찾기프리랜서 개발자 후기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