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앱 개발 업체 순위 TOP10

2022.07.03

|

11344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9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앱 개발 업체 순위 TOP 10

많은 분들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개발 관련 지식이 없고 협업 혹은 내부 인력에 개발자가 없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앱 개발을 해야 할까요? 오늘은 앱의 종류와 개발 비용, 그리고 위시켓 9만 개발 업체, 프리랜서 중 2022년 앱 개발 업체 순위 TOP10을 공개하고자 합니다. 앱 개발 외주에 있어 고민이 있으셨다면 집중해 주세요.

네이티브 앱, 웹 앱, 하이브리드 앱 차이점이 뭘까요?

2023년 위시켓 앱 개발 업체 순위

네이티브 앱이란 스마트폰에 설치돼 이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앱을 말합니다. 또다른 말로 ‘설치형 앱’이라고 합니다. 직접 설치하여 구동시키기 때문에 웹을 거치지 않아 구동이 빠르고 기능적 한계선도 높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OS에 맞추어 개발해야 하기 때문에 개발 비용이 높습니다.

웹 앱이란 모바일 웹을 통해 특정 홈페이지에 들어가기만 해도 앱처럼 구현되는 일종의 유사 앱입니다. 굳이 설치하지 않아도 가동이 가능하여 허들이 낮다는 장점이 있지만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기엔 한계점이 분명한 것이 단점입니다.

두 가지 방식을 보완한 것이 하이브리드 앱입니다. 하이브리드 앱이란 네이티브 웹에 웹 뷰를 띄어 웹 앱을 실행시키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제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제공하는 앱 개발 업체 순위를 알아볼까요?

앱 개발 비용, 왜 이렇게 차이가 날까요?

앱 개발을 위해 여러가지 정보를 찾다보면, 앱 개발 비용이 천차만별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앱 개발에 있어 필요한 기능이 다르고 위에서 언급했듯 형태 또한 다르기에 비용과 기간이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앱 개발 프로젝트 2건 비교

보통 앱 서비스의 관련자가 많아질수록 견적이 더 높아집니다. 그만큼 앱 안에서 상호작용이 많고 구조가 복잡하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예상 비용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의뢰자가 원하는 주요 기능, 개발 방식(네이티브/하이브리드/웹앱), 기술 난이도 등에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앱 설계(기획)가 되어 있는지, 작업자가 개인인지 업체인지에 따라서도 견적이 바뀝니다. 이처럼 견적에 영향을 주는 변수들에 따라 비용이 천차만별로 달라지므로 요구사항을 정확히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위시켓을 통해 앱을 개발한 ‘먼슬리씽’

하지만 개발 지식이 없고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적다면 어떻게 프로젝트 내용을 설명할 수 있을까요? 의뢰하려는 업무, 현재 준비 상황 등을 간략히 작성해주세요. 위시켓에서 6만 5천 건의 프로젝트를 상담한 전문가들이 앱 개발 업체가 알 수 있는 언어로 바꾸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앱 개발 기간과 비용에 대한 견적을 받아보세요.

좋은 앱 개발 업체를 선정하는 법

다양한 앱 개발 방식

프로젝트를 등록하셨나요? 위시켓에서는 프로젝트 등록 후 24시간 안에 평균 5.2명의 지원자가 발생합니다.

지원자들은 프로젝트 분석/제안 내용과 관련 경험, 포트폴리오를 담은 지원서를 제출합니다. 또한 원하는 업체에 지원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계약한 프로젝트 수, 평가 등을 확인하고 지원자들의 실력을 일차적으로 검증해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2023 앱 개발 업체 순위2023년 앱 개발 업체 순위앱 개발 업체 순위앱 개발 업체 순위 리스트앱 개발 업체 순위 목록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