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앱 개발 업체 순위 TOP10

2023.06.20

|

2936

2023년 앱 개발 업체 순위 리스트

앱 개발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내부 인력이 부족하거나, 회사에 개발자가 없는 상황이라면 외주가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에서 활동 중인 앱 개발 업체 순위 리스트를 참고해 보세요!

2023 위시켓에서 활동 중인 앱 개발 업체 리스트
2023년 위시켓 앱 개발 업체 순위

앱 개발 업체,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할까?

위시켓에서는 파트너스 찾기 페이지를 통해 업체 리스트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많은 업체 중에서 나에게 딱 맞는 개발사를 고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유사 경험 확인하기

‘앱을 개발하겠다’라는 목적은 같지만 세부 내용은 의뢰자마다 다양합니다. 커머스, 중개 플랫폼, 매칭 서비스 등 서비스 유형에 따라 분류하기도 하고요. 공동구매, 채팅, 동영상 재생 등 핵심 기능에 따라 나누기도 합니다. 의료나 재무회계처럼 특정 산업에 대한 배경지식이 필요한 경우도 존재하죠.

유사 경험이 있는 앱 개발 업체를 선정했을 때 장점은 크게 3가지입니다.

✔️ 지난 경험에 비추어 합리적인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커뮤니케이션이 수월해 보다 빠른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합니다.
✔️ 기획 과정에서 놓친 부분을 짚어 주거나, 더 나은 제안을 하는 등 전문성을 이식받을 수 있습니다.

유사 경험은 포트폴리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포트폴리오에 기재된 프로젝트 수와 개발사의 경험이 반드시 비례하는 것은 아닙니다. 구체적인 업무 내용과 참여율, 진행 기간 등을 함께 확인해야 더욱 정확한 검증이 가능합니다.

2️⃣ 제안 내용 확인하기

앱 개발은 의뢰자가 원하는 주요 기능, 개발 방식, 기술 난이도 등에 따라 비용과 일정이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때문에 책임감 있는 개발사라면 의뢰자의 상황과 요구사항을 먼저 파악한 후 가장 적절한 방식을 제안할 겁니다.

개발하기 편한 방식이 아닌 내가 원하는 기능을 제대로 구현할 수 있는 방식을 제안하는지, 추후 기능 추가와 유지 보수 계획이 있다면 제안에 이를 반영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개발 지식이 없는 경우라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내용을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앱 개발 방식 비교
다양한 앱 개발 방식

앱 개발 업체, 모두 모아 한 번에 비교하는 법

IT 외주 플랫폼 위시켓을 사용하면 24시간 내 평균 5.8개의 앱 개발 업체, 견적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가능할까요?

1️⃣ 번거로운 개별 문의 대신 ‘알아서 지원하는 시스템’

위시켓은 의뢰자가 개발 문의를 하지 않아도, 모집 공고를 통해 개발사가 알아서 지원합니다. 프로젝트에 딱 맞는 개발사의 지원을 받으려면 모집 공고 내용이 중요한데요. 개발 지식이 없고 외주 경험이 적어도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의뢰하려는 업무, 현재 준비 상황 등 가능한 내용만 간략히 작성해 주세요. 위시켓이 그 이후 과정을 책임집니다.

2️⃣ 11만 명 국내 최대 개발사 풀

모집 공고를 잘 적어도 개발사가 충분히 지원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죠. 위시켓은 국내 최대 규모 IT 아웃소싱 플랫폼으로, 현재 11만 명이 넘는 개발사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3️⃣ 포트폴리오, 리뷰, 보유기술 등 풍부한 정보 제공

위시켓에서는 다양한 개발사 중 내 프로젝트에 딱 맞는 업체를 찾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부터 다른 의뢰자의 리뷰, 보유 기술과 숙련도, 회사 규모와 연혁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지금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하시면
24시간 내 평균 5.8명의 개발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앱 개발 업체앱 개발 업체 순위앱 개발 외주앱 개발 의뢰앱개발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