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운영 중, 오류가 발생했다. AWS 전문 개발자 찾은 후기

2022.12.02

|

940
홈페이지 운영 중, 오류가 발생했다. AWS 전문 개발자 찾은 후기

*잠깐, 위시켓은 2022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10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 중이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예상기간, 포트폴리오 등을 한 번에 비교해 보세요📝

저희 케이피브이씨(KPVC)는 해외 고객들을 대상으로 1:1 온라인 보컬 레슨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K-pop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그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K-pop 전문 보컬 코치분들과 보컬 레슨에 흥미가 있으신 분들을 이어주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운영 프로젝트를 의뢰한 케이피브이씨
케이피브이씨 소개 화면(출처: 케이피브이씨 홈페이지)

“저희의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개발자를 찾기 위해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의뢰했습니다”

저희는 플랫폼 운영을 위해 기존에 이용 중이던 홈페이지가 있었습니다. 서버는 AWS를 사용해왔는데, 어느 날 AWS 사용 중 코드가 롤백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 운영 중인 홈페이지의 메인 스크립트(코드)를 빠르게 고치는 게 시급했습니다. 문제는 회사 내부에 이를 해결해 줄 개발자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저희의 가장 큰 걱정은 ‘좋은 개발자를 어떻게 찾지?’였습니다. 과연 이 이슈를 빠르게 해결해 줄까, 믿고 맡겼다가 혹시라도 기존 홈페이지가 완전 엉망이 되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컸습니다. 또, 오류 수정 자체는 폼이 큰 작업은 아니었지만 내부 사정상 잠깐이나마 저희 사무실에서 상주할 수 있는 개발자를 찾아야 했습니다. ‘홈페이지 운영’을 위한 이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개발자가 과연 있을지 의문이었습니다.

“프로젝트 견적 및 상담이 빠르게 이루어진 위시켓”

사실, 이번 홈페이지 운영 오류 수정 건은 위시켓 외 다른 아웃소싱 플랫폼에도 프로젝트를 등록했습니다. 오류를 고쳐야 하는 건이라 급했고, 또 앞서 걱정했던 사무실에서 상주해 주실 수 있는 실력 있는 개발자를 찾기가 어려울 거라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위시켓은 다른 플랫폼과 다르게 견적과 프로젝트 기간 상담이 가장 빠르게 이루어졌습니다. 다른 업체/플랫폼은 이 부분이 매우 느렸지만 위시켓은 프로젝트를 등록한지 하루 만에 유선으로 전화를 주셔서 제 상황을 설명드리기 쉬웠고 그에 맞게 빠르게 상담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홈페이지 운영 프로젝트 등록 방법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전문 상담사가 유선으로 1일 이내로 연락한다

“AWS 경험은 물론 SEO나 사용자 분석 경험이 많은 파트너”

여러 파트너 후보들과 사전 미팅을 진행해 봤는데, 저희 파트너님이 가장 의사소통 능력이 뛰어나시고 문제 해결에 열의가 있으심을 느꼈습니다. 어떻게 오류를 고칠 것인지를 포함해, AWS 경험은 물론 SEO나 사용자 분석 경험 등 홈페이지 운영 측면에서도 풍부한 식견을 갖추셨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분이라면 ‘우리가 개발을 모른다고 퀄리티 낮게 작업하실 분이 아니겠구나’라고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홈페이지 운영 프로젝트 위시켓 파트너



“제가 놓친 부분까지 파트너님이 먼저 챙겨주었습니다”

저희 파트너님은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려고 하였고, 매우 프로패셔널했으며 제가 놓친 부분까지 먼저 챙겨주시면서 제안해 주셨습니다. 또한 저희는 주 고객이 미국인들인데, AWS 서버가 미국으로 세팅이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이에 저의 파트너님은 원활한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 미국으로 AWS 서버 세팅을 옮기면 어떻겠냐라고 먼저 제안해 주셨습니다.

홈페이지 운영 프로젝트 파트너 지원 내용
실제 파트너님 지원내용 일부



“문제를 빠르게, 적은 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IT아웃소싱을 통해 코드가 자꾸 롤백되는 문제가 무사히 해결되었고, AWS 시간대도 미국 시간대로 바꿈으로써 홈페이지 운영 및 관리하기가 보다 쉬워졌습니다. 좋은 개발자, 책임감 있고 고객의 문제를 자기 문제처럼 생각해 주는 개발자를 만나 오류 문제를 빠르고 적은 금액으로 해결할 수 있었던 것이 좋았습니다.

홈페이지 운영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케이피브이씨



“내부 맨파워가 부족하다면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회사 내부에 어느 정도 개발에 대한 이해도는 가지고 있으나, 내부 인력의 맨파워가 부족한 분들에게 위시켓을 통한 IT아웃소싱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케이피브이씨는 위시켓을 통해 웹페이지 메인 스크립트 수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예정한 비용과 기간에 목적한 기능과 품질을 갖추는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원활하게 홈페이지 운영 중에 있습니다.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IT 사업을 함께 할 파트너들을 만나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해 보세요.

6만 여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견적을 상담해 드립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홈페이지 운영홈페이지 운영 개발홈페이지 운영 아웃소싱홈페이지 운영 업체홈페이지 운영 외주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