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수정, 적당한 비용은 얼마일까? 합리적인 견적 알아보기

2022.11.07

|

1379
홈페이지 수정, 적당한 비용은 얼마일까? 합리적인 견적 알아보기

*잠깐, 위시켓은 2022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10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 중이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예상기간, 포트폴리오 등을 한 번에 비교해 보세요📝

저희 사단법인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금융과 IT가 융합된 역동적 핀테크 생태계를 조성·발전시켜, 국민이 중심이 되는 디지털 금융 혁신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핀테크 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금융산업과 국민경제 발전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회사 소개 사이트의 추가적인 업데이트와 수정을 위시켓 프로젝트를 통해 수행하였습니다.

홈페이지 수정 프로젝트를 의뢰한 사단법인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사단법인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소개 화면 (출처: 사단법인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홈페이지)



“‘홈페이지 수정’을 위한 합리적인 견적이 필요했습니다”

저희는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반응형 ‘홈페이지 수정’이 필요했습니다. 홈페이지 내부에 있는 인사조직도를 수정해야 했고, 영문 대응도 필요했습니다. 또, 비활성화된 페이지를 다시 활성화시키고 새로운 페이지 제작이 필요했습니다. 이와 같은 홈페이지 수정 및 업데이트를 위해 어느 정도의 비용이 필요한지 가늠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내부 개발자도 없고, IT 프로젝트에 경험이 있는 사람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 수정’에 합리적인 비용을 안내해 주는 위시켓을 선택하였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내부에 개발자가 없고, 이번 건을 위해 채용을 하면 비용, 시간 모두 무리라고 생각되어 아웃소싱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웃소싱 업체들을 알아보던 중 내부에서 ‘위시켓이 괜찮다더라’라는 추천을 받아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위시켓의 경우에는 홈페이지 수정 의뢰를 등록하면 바로 공개되는 것이 아니라 위시켓 매니저가 내용에 맞게 적절한 견적과 기간을 가이드 해주고, 의뢰 내용을 IT 용어로 변경하여 게재해 주었습니다. 저희는 IT 업계의 표준 금액 같은 부분을 잘 몰랐기 때문에, 합리적인 비용을 안내해 주는 위시켓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위시켓의 지원자 모집 서비스가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위시켓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지원자 모집 서비스가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저희가 따로 찾아볼 필요 없이 25개의 개발사 및 개발자분들께서 홈페이지 수정 프로젝트에 지원해 주셨습니다. 저희가 의뢰한 내용과 유사한 포트폴리오와 지원 내용을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선정하기도 편리했습니다. 제안해 주신 비용들을 비교하여 합리적인 금액과 홈페이지 개발 실력을 지닌 개발사를 찾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실제 홈페이지 수정 프로젝트의 지원자 수
실제 프로젝트의 지원자 수



“풍부한 개발 경험과 합리적인 비용을 제시한 파트너”

저희가 선택한 파트너는 20년의 경력을 가진 개발 경험이 무척 풍부한 반응협 웹 제작 전문 업체였습니다. 개발 경험이 풍부한 것에 신뢰가 갔습니다. 두 번째로는 비용 부분인데, 다른 개발사/개발자분들보다 낮은 금액을 제시해 주셔서 다른 지원자들과 비교 후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 수정 프로젝트 파트너 지원 화면 예시
파트너 지원 화면 예시 이미지



“빠른 의사소통으로 원활하게 프로젝트를 수행해 준 파트너”

저희는 내부에 개발/기획 담당자가 따로 없어 기획서 퀄리티가 부족했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주셔서 기획안보다 더욱 완성도 높게 ‘홈페이지 수정’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니 추가로 입력해야 하는 것들이 생기거나, 당초 의도와 달라진 부분들이 생겨서 빈번하게 수정을 요청했는데요. 그때마다 파트너님은 흔쾌히 요청을 받아주시고 끝까지 완벽하게 개발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프로젝트 수정 프로젝트 위시켓 파트너

“내부에 개발자 없는 회사라면 누구에게든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저희는 위시켓 아웃소싱을 통해 기존보다 더 짜임새 있고 완성도가 높도록 홈페이지 수정 프로젝트를 완료하였습니다. 낮은 비용에 훌륭한 기술을 가진 개발자를 위시켓을 통해 기용할 수 있었습니다. 위시켓 홈페이지의 ‘프로젝트 찾기’ 페이지에서 지금껏 올라온 프로젝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의뢰할 홈페이지 수정, 사이트 개발 등의 필요한 비용을 잘 모르겠다면 역대 프로젝트들과 비교해서 추정해 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정확하지는 않기 때문에 위시켓 매니저를 통해 상담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단법인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위시켓을 통해 운영 중인 학회 소개 반응형 홈페이지 수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예정한 비용과 기간에 목적한 기능과 품질을 갖추는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원활하게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IT 사업을 함께 할 파트너들을 만나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해 보세요.

6만 여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견적을 상담해 드립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홈페이지 수정홈페이지 수정 견적홈페이지 수정 금액홈페이지 수정 비용홈페이지 수정 외주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