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앱’, 기획문서만으로도 제작할 수 있을까?

2022.09.16

|

1192
'하이브리드 앱', 기획문서만으로도 제작할 수 있을까?

*잠깐, 위시켓은 2022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10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 중이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예상기간, 포트폴리오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저희는 첫 사업을 준비 중이며 스케줄러, 투두 리스트, 습관 만들기, 일기, 노트, 위젯 등의 기능이 포함된 플래너 앱을 제작하고자 했습니다. iOS와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앱 개발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앱 개발을 준비 중인 스타트업



“책임감을 가지고 일정을 준수해 줄 수 있는 파트너를 원했습니다”

저희는 콘셉트, 기획 및 디자인이 완료되었으나 내부 개발자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책임감을 갖고 하이브리드 앱 제작을 해줄 수 있는지, 일정을 준수해 끝까지 마무리해 줄 수 있는 파트너를 찾고자 하였습니다. 사실 예전에 다른 개발사와 컨택해서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의뢰한 적이 있었는데 계약 직전에 계약 성사가 불발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론칭 일정이 촉박하여 일정을 맞추는 것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검증된 개발 파트너가 활동하는 위시켓”

하이브리드 앱 개발 프리랜서를 구할 수 있는 플랫폼은 사실 위시켓 말고도 여럿 있었지만 주변 지인들의 소개나 추천을 받아본 결과 위시켓은 다른 플랫폼에 비해 더 검증된 개발 파트너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 위시켓 프로젝트 전담 매니저가 관련 마일스톤 개념에서 지속적으로 업무를 챙겨주시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미팅에도 동석해 주시는 위시켓 매니저에게 깊은 신뢰를 느꼈습니다”

위시켓 서비스 중 미팅 단계에서 가장 큰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전체적인 미팅 일정을 조율해 주고, 미팅에서 어떤 내용이 나왔는지 상세한 것들도 모두 팔로우업 해주셨습니다. 여러 개발사와 미팅을 하게 되는데, 혼자 이런 일정 관리며 계약 내용을 신경 써서 작성하려면 리소스도 더 들기 마련인데 위시켓에서는 전담 프로젝트 매니저가 동석해서 함께 프로젝트를 관리해 주시니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앱 개발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한 위시켓 파트너”

저희 파트너님은 하이브리드 앱 개발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계셨습니다. 게다가 저희가 개발하고자 하는 플래너 애플리케이션과 유사한 형태를 진행해 본 포트폴리오도 가지고 계셨습니다. 미팅에서 이야기를 나눴을 때 저희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콘셉트나 기능과 관련된 부분에서 여러 질문을 주셔서 이 파트너님이라면 믿고 맡길 수 있겠다 싶어서 같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앱 개발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한 파트너
실제 파트너님 프로필 중 포트폴리오 소개 화면



“전체적인 방향성을 제시하고 가이드를 제시해 준 파트너”

저희 파트너님은 하이브리드 앱 개발 분야에서 전문성이 높았습니다. 저희가 초기에 기획했던 부분 중에서 누락된 부분을 찾아주시고 그걸 기술적으로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주셨던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개발 중간중간에도 세시함 부분까지 수시로 질의를 주신 열정을 통해 더 좋은 앱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첫 사업인데다 개발자가 아니다 보니 ‘하이브리드 앱’이라는 필드는 낯설 수밖에 없었는데요. 파트너님이 중간중간 포인트마다 사전에 어떤 부분을 준비해야 하는지 지속적으로 챙겨주신 점이 기억에 남습니다.

하이브리드 앱 개발 가이드를 제시해준 위시켓 파트너



“실력 있는 하이브리드 앱 개발 업체를 통해 프로젝트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위시켓 덕분에 론칭 일정에 맞추어 무사히 프로젝트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라면 개발자 여러 명을 정규직으로 고용하며 진행해야 할 프로젝트인데 실력 있는 하이브리드 앱 개발 업체에게 맡겨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던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아이디어와 기획을 가지고 있지만 그걸 실현하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에게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초기 지원자 모집 때 계약과 관련된 부분을 최대한 상세하게 적고 지원자 중에 미팅을 앞두고 Q&A 리스트 등을 꼼꼼하게 챙겨서 협의를 하고 진행하면 서로의 간극을 줄이고 더 효율적으로 위시켓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앱 개발 업체 컨택하기



위시켓을 통해 ‘하이브리드 앱’인 통합 플래너 앱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예정한 비용과 기간에 목적한 기능과 품질을 갖추는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원활하게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IT 사업을 함께 할 파트너들을 만나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해보세요.

6만 여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견적을 상담해 드립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하이브리드 앱하이브리드 앱 개발하이브리드 앱 개발 외주하이브리드 앱 아웃소싱하이브리드 앱 제작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