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창업가를 위한 위시켓 이용 가이드

2023.09.13

|

562

정부지원사업 외주 개발, 위시켓과 함께하고 성공 확률을 높여보세요.
한정된 예산으로 협약 기간에 맞춰 시제품을 출시해야 하는 정부지원사업, 개발에 실패할 경우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외주 개발 의뢰 시 예비 창업가들은 신중할 수밖에 없습니다. 정부지원사업의 성공 확률을 높이고 싶으신가요? 위시켓의 정부지원사업 맞춤 솔루션으로 사업 첫출발을 성공으로 이끌어 보세요.

정부지원사업, 위시켓과 함께해야 하는 이유 3가지

  • 전담 매니저 배정: 업계 1위 플랫폼인 만큼 정부지원사업 매니징 경험도 가장 많습니다. 매년 500건 이상의 지원사업 프로젝트를 매니징 해본 전담 매니저를 배정해 드립니다.
  • 프로젝트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단순 개발업체와 연결하는 데에만 집중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위시켓이 서포트하여 프로젝트 성공 확률을 높여드립니다.
  • 정부지원사업 맞춤 솔루션 무료 제공: 견적 상담, 개발업체 선정, 계약서 작성, 필요서류 취합 등 지원사업 외주 개발 진행에 필요한 모든 도움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 이용 가이드

1단계: 프로젝트 등록

예비 창업가님이 위시켓에 방문하셔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프로젝트 등록’입니다.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견적 상담, 개발업체 선정, 계약서 작성 등 정부지원사업 외주 개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Q. 견적 먼저 확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프로젝트를 등록하신 후 견적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등록해 주신 내용을 토대로 위시켓 매니저가 프로젝트 현재 상황을 이해하고, 정확한 업무범위를 파악해 그에 맞는 견적을 안내해 드립니다. 업무범위에 맞는 견적을 안내 받고 싶으시다면 프로젝트를 등록해 주세요. (견적 상담 후 프로젝트 진행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고, 상담 전에 프로젝트 내용은 외부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

프로젝트 등록 시, 지원사업 여부를 체크해주세요.

2단계: 견적 상담

혹시 개발업체에 견적 문의를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아마 업체마다 제안하는 견적이 천차만별이어서, 과업에 맞는 적정 견적이 얼마인지 알기 어려우셨을 겁니다. 위시켓에서는 내 프로젝트에 맞는 합리적인 견적을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위시켓은 의뢰 기업과 개발업체를 이어주는 플랫폼입니다. 때문에 객관적인 입장에서 프로젝트를 검토하고, 합리적인 견적을 산정할 수 있죠. 프로젝트를 등록하시면, 7만 건 이상의 프로젝트 상담 경험이 있는 IT전문가가 견적 상담을 해 드립니다. 상담을 통해 의뢰하고자 하시는 업무 범위와 요구사항을 명확히 파악하고, 위시켓에서 진행된 프로젝트 데이터를 토대로 합리적인 견적을 안내해 드립니다.

3단계: 개발업체 선정

원하는 산출물을 제대로 만들어 줄 개발업체를 구하기 위해선, 1) 비슷한 서비스를 만들어 본 경험이 있는지, 2) 내 프로젝트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구현해 본 경험이 있는지 등을 살펴봐야 합니다. 하지만 외주를 처음 맡겨보는 예비 창업가 분들이 이런 요소들을 스스로 검증하기 어려울 수 있죠. 개발업체를 제대로 선정하는 건 외주 개발 성공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위시켓은 두 가지 도움을 드립니다.

  • 위시켓 전담 매니저가 함께합니다. 개발업체 선정이 수월하도록 담당 매니저가 개발업체 검증을 함께 도와드립니다. 업체의 포트폴리오, 업력, 평가 등을 리뷰해 드리고, 미팅 자리에도 동석하여 업무범위 논의나 개발업체 검증을 위한 미팅이 잘 이루어지도록 서포트해 드립니다.
  • 관련 포트폴리오, 평가 등 업체 정보를 한눈에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자 목록’과 ‘프로필’을 통해 업체 정보를 쉽게 파악하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드립니다. 각 업체에서 비슷한 프로젝트는 어떤 걸 해봤는지, 견적은 얼마로 제안했는지, 함께 일해 본 다른 클라이언트가 어떻게 평가했는지 등 검증에 필요한 요소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한 개발사들의 제안, 관련 포트폴리오, 견적 등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4단계: 계약

정부지원사업 종류에 따라 계약에 필요한 서류나 개발사가 갖추어야 하는 조건이 다르죠. 각 지원사업 별 계약 방법에 맞춰 계약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산 집행을 위한 보증 보험, 과업 지시서 등 지원사업 외주 계약에 수반되는 모든 과정을 매니저가 챙겨드립니다.

특히 계약서를 매우 꼼꼼하게 작성해 드립니다. 서로가 이해한 업무범위에 대해 계약서에 명확하게 기재하는 건 매우 중요한데요, 생각보다 업무범위가 명시된 계약서가 많지 않습니다. 위시켓은 10년 간 외주 매니징한 경험을 토대로 만든 ‘계약 체크리스트’를 통해 업무범위를 체크하여 계약서에 반영합니다. 정부지원사업 계약서에서 부족한 항목들을 매니저가 보강하고, 과업지시서 형태로 작성하여 안전하게 계약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체크리스트를 통해 계약 업무범위를 명확하게 파악하여 계약서에 기재합니다.

5단계: 프로젝트 진행 및 완료

프로젝트 진행 중에도 담당 커뮤니케이션 매니저가 배정되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가 완료될 때까지 관리해 드립니다. 개발사와 의견 차이가 발생하거나 분쟁이 생겼을 때, 계약서 내용을 토대로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다수의 외주 경험을 토대로 각 분쟁 케이스에 따른 보편적인 기준을 제시해드릴 수 있어, 다른 곳보다 더 원만한 해결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개발 외주를 잘 모르는 상태에서 1:1 계약을 하게 되면 분쟁 확률이 높고, 무엇보다 본인이 원하는 결과물이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견적이나 개발업체 선정 등 위시켓에서 제공하는 가이드의 도움을 받아 감을 잡아가며 외주를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2022년 정부지원사업 선정 기업 ‘ 팜도라 대표 권세찬님

낯설고 어려운 지원사업 외주, 가이드가 필요하다면?

예상 견적 / 개발사 추천 / 외주 과정 등
위시켓 매니저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위시켓정부지원사업정부지원사업 외주정부지원사업 외주 개발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