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디자이너 구인부터 프로젝트 완료까지, 디자인 외주 후기

2022.11.24

|

1511
웹 디자이너 구인부터 프로젝트 완료까지, 디자인 외주 후기

*잠깐, 위시켓은 2022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10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 중이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예상기간, 포트폴리오 등을 한 번에 비교해 보세요📝

저희 Harvester는 기획자와 개발자로 이루어진 소규모 개발팀입니다. 현재 악플 고소를 할 때의 악플 탐지, 악플 분석, 고소장 작성 등의 악플 고소 과정을 자동화시켜주는 프로젝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웹 디자이너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웹 디자이너’가 필요했습니다”

저희 팀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퀄리티 높은 디자인이 필요했지만 팀 내에 ‘웹 디자이너’가 없어 해당 문제를 고민 중이었습니다. 저희는 아웃소싱을 통해 ‘웹 디자이너’를 구인할 때 지속적인 피드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기획 의도에 따라 조금씩 바뀌는 부분이 생기는데요. 디자인을 받고 피드백을 드릴 때 혹은 기획안과 다르게 디자인해 주셨을 때 등 많은 부분에서 지속적인 대화가 가능하신 분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프로젝트 담당 매니저를 통해 꼼꼼하게 관리해 주는 위시켓”

위시켓은 다른 플랫폼 서비스와 달리, 계약이 제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담당 매니저님이 배정되는 것이 매력적이었습니다. 혹여나 발생할 문제에 바로 대처해 줄 수도 있고 또 우리 프로젝트에 더 신경을 써준다, 관리를 받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위시켓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웹 디자이너 구인하기



“평점과 후기를 통해 핏이 맞는 ‘웹 디자이너’와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프로젝트를 올렸을 때 감사하게도 22명의 웹 디자이너 분들이 지원을 해주셨습니다. 일일이 찾고, 팀 멤버를 모집하기 위해 오퍼를 넣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편리했습니다. 한 편 너무 많은 분들이 지원해 주시다 보니 어떤 웹 디자이너 분과 협업해야 좋을지 고민됐었는데요. 위시켓 프로필에서 ‘웹 디자이너’가 진행했었던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고, 다른 클라이언트 분들이 작성한 평점과 후기들이 있어 저희와 핏이 맞는 ‘웹 디자이너’와 계약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 프로젝트 지원자 수



“기획 능력과 다양한 기업과 협업한 경험이 있는 위시켓 파트너”

저희는 경력이 많은가, 원하는 느낌의 웹 디자인 프로젝트들을 진행한 적이 있는가,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한 프로젝트 수행이 가능한가, 타 클라이언트들의 후기는 어떠한가 등을 중점적으로 보았습니다. 저희 파트너님은 사전 미팅을 하였을 때 가장 전문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 기획이 필요한 디자인 프로젝트도 진행해 본 적이 있으시고, 다양한 기업과도 협업하신 이력이 많았습니다.

웹 디자이너 위시켓 파트너 후기



“원활히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좋은 퀄리티의 산출물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저희 파트너님은 우선 시간을 엄수해 주셨습니다. 또 디자인 시안을 주고받으며 피드백을 진행함에 따라 기간이 예상보다 길어졌는데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하여 참여해 주셨어요. 덕분에 원래 생각했던 디자인보다 좋은 퀄리티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또, 프로젝트 이후에도 유지 보수를 비롯한 여러 점들을 끝까지 도와주셔서 좋았습니다. 저희는 ‘웹 디자이너’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었기에 어떤 식으로 협업해야 하는지 잘 몰랐는데요. 파트너님께서 ‘웹 디자이너’와는 어떤 식으로 소통해야 하는지, 어떤 방법이 좋을지 알려주셔서 프로젝트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위시켓 웹 디자이너 실제 파트너 포트폴리오
실제 파트너님 포트폴리오



“위시켓이 미팅부터 계약부터 도와주어서 저희는 온전히 본업에만 신경 쓸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개발자와 기획자만 있는 팀이다 보니 기존 프로덕트의 디자인 성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파트너님께서 작업해 주신 후 정말 퀄리티 높고 전문성이 있다고 인상을 주는 제품으로 바뀌었습니다. 아무래도 법률 시스템과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웹이 주는 인상도 중요하기 때문이죠. 파트너님 덕분에 좋은 웹디자인이 완성되어 무척 만족스럽습니다. 또한 위시켓 전담 매니저가 미팅부터 계약까지 도와주시니 개발팀이 온전히 개발에만 신경 쓸 수가 있었으며 덕분에 프로젝트를 큰 걱정 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웹 디자이너 위시켓 이용 후기



“디자인, 개발 등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외주를 원하는 분들에게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입장에서 위시켓에서 제공해 주는 서비스가 타 서비스들 보다 몇 단계는 더 좋다고 느꼈습니다. 디자인이나 개발 분야에 상관없이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외주를 원하는 팀들은 위시켓이 더 좋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위시켓을 이용하실 때 프로젝트는 언제 어떻게 진행될지 예상할 수 없기에 피드백이나 유지 보수적인 측면을 신경 쓰면서 파트너(웹 디자이너)를 구인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팀 Harvester는 위시켓을 통해 악플 소송 도우미 서비스 반응형 웹 디자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예정한 비용과 기간에 목적한 기능과 품질을 갖추는 웹 디자인을 완료하였으며 원활하게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IT 사업을 함께 할 파트너들을 만나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해 보세요.

6만 여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견적을 상담해 드립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웹 디자이너웹 디자이너 구인웹 디자이너 아웃소싱웹 디자이너 외주웹 디자이너 채용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