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게임 오브젝트 ‘3D 모델링’을 아웃소싱으로 해결한 하이퍼큐브 이야기

2022.12.21

|

1010
VR 게임 오브젝트 '3D 모델링'을 아웃소싱으로 해결한 하이퍼큐브 이야기

*잠깐, 위시켓은 2022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10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 중이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예상기간, 포트폴리오 등을 한 번에 비교해 보세요📝



저희 하이퍼큐브는 게임의 즐거움을 세상 모든 이들이 누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콘텐츠를 발굴하고, 함께하는 즐거움을 핵심 가치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부 지원 사업 일환으로 게임 프로젝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정부 지원 사업으로 외주 개발사가 정해진 요건을 충족하는 게 중요했습니다”

Unity 게임 제작 프로젝트 중 ‘3D 모델링’을 위한 추가적인 3D 모델러가 필요하였습니다. 하지만 신규 인원을 뽑기에는 일시적으로 필요한 일이어서 내부적으로 IT아웃소싱을 결정하였습니다. 더해서 정부 지원 사업이기 때문에 세금계산서 등 비용처리가 가능한 사업자 요건을 충족해야 했으며, 프로젝트 기한을 엄수할 수 있는 외주 개발사를 찾고 싶었습니다.

“중재자 역할을 확실하게 수행해 줄 수 있는 위시켓을 믿고 의뢰하였습니다”

위시켓의 경우 프로젝트 의뢰사와 개발사 간 중간에서 중재자 역할을 확실히 수행해 준다고 생각했고 위시켓을 이용하면 혹시 모를 서류 문제 등의 이슈가 없을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제3자인 위시켓이 보증인이자, 감시자의 역할로 프로젝트를 챙겨준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합당한 이유 없이 마감 기한이 늦어지거나 혹 늦어질 경우에는 합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의뢰하였습니다.

3D 모델링 프로젝트를 의뢰한 하이퍼큐브



“프로젝트 예산을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위시켓의 대금보호시스템”

위시켓을 통해 프로젝트 지원자를 모집할 때 위시켓 가이드 덕분에 최대한 상세하게 지원자의 포트폴리오, 소개 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위시켓의 대금보호시스템 덕분에 예산을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저희의 경우 정부 지원 사업이기 때문에 특이사항이 많아 개별 컨택으로 외주사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위시켓을 통해 진행하니 빠르게 외주 3D 모델링 디자이너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3D 모델링 프로젝트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위시켓



“포트폴리오와 조건에 부합하는 외주 개발사”

저희가 만난 다른 외주사나 프리랜서의 경우 비용이 맞지 않거나 저희가 원하는 형태로 산출물을 내기 힘든 경우가 있거나 혹은 해외에 거주하여 이슈 발생 시에 대응이 힘든 프리랜서 분도 계셨습니다. 저희가 선택한 3D 모델링 디자이너는 저희와 맞는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계셨으며 업무 조건 등 가장 믿음이 들어 프로젝트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작업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와 함께한 3D 모델링 디자이너님은 빠르고 친절한 의사소통과 피드백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본인의 스타일이 있으실 텐데도 저희가 원하는 대로 잘 맞추어 주셨습니다. 단순히 업무를 하는 것이 아닌, 저희가 의도하는 것을 파악하고자 노력해 주셨습니다. 3D 모델링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서도 일어날 수 있는 문제점들을 미리 알려주셨고 계속해서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주셨습니다. 또 굉장히 디테일한 표현을 통해서 저희가 업무를 이해하기도 수월하였습니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3D 모델링 프로젝트 완수



“위시켓을 통해 3D 모델링 아웃소싱으로 높은 퀄리티의 산출물이 완성되었습니다”

저희는 위시켓에서 만난 3D 모델링 디자이너님을 통해 그래픽 퀄리티가 굉장히 높아졌으며 정해진 기한에도 맞추어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희 방식이 아닌 다른 3D 모델링 그래픽 디자이너의 작업 방식을 경험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3D 모델링 프로젝트 산출물



“믿을 만한 외주사를 찾기 힘든 분께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현재 개발/디자인 외주사를 찾고 있지만 네트워크가 적어 믿을 만한 외주사를 찾기 힘든 분들께 위시켓을 추천드립니다. 외주사 모집 시에는 최대한 프로젝트 내용을 상세히 적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기획 부분을 확실히 정하여 어떤 부분이 정확히 외주가 필요한지를 위시켓과 논의해 보세요.

이런 후기도 살펴보세요!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해 보세요.

6만 여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견적을 상담해 드립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3D 모델링3D 모델링 아웃소싱3D 모델링 업체3D 모델링 외주3D 모델링 프리랜서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