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으로 UI 디자인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

2022.05.03

|

1719
하루 5분으로 UI 디자인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9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멋있는 ‘UI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것을 본 경험이 있고 숙련되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야 할 것과 하지 않아야 할 것을 설명해주는 작은 사진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7년, 그러한 시각적인 UI에 관한 마이크로 팁들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그러한 팁이 많이 있고, 많은 디자인 문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다음은 시각적인 팁을 통해 규칙과 패턴을 설명하는 것에 능숙하게 숙련된 디자이너들의 목록입니다. Icons8 팀의 UI/UX 디자이너인 우리는 그들에게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Steve Schoger – 빠른 시각적 UI 팁을 전수해주는 트렌드세터이다

Steve는 Tailwind Labs의 디자이너입니다. 그는 트위터에서 UI 마이크로 팁의 트렌드를 시작한 첫번째 사람입니다. 얼마 후 그는 아름다운 ‘UI 디자인’을 제작하는 기본 원칙을 자세히 기술한 <Refactoring UI>라는 책을 출간했습니다.

현실적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팁을 전수한다는 점은 그의 팁을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이는 작은 요소를 더 낫게 하는 방법을 확인하는 것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전체 인터페이스 구성 요소의 맥락 상 어떻게 보이는지를 확인하는 것에도 도움이 됩니다.

현재 Steve는 새로운 UI 디자인 팁을 거의 제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의 모든 전설적인 UI 디자인 팁들을 편리한 트윗의 모음으로 모았습니다.

빠른 시각적 팁을 전수해주는 UI 디자인 트렌드세터 Steve Schoger
UI 디자인 팁

Steve의 마이크로 UI 디자인 팁 중 하나는 너무 많은 테두리는 ‘UI 디자인’을 매우 복잡하게 보이도록 만든다는 것입니다.

Dmitry Bunin – 디자인 토픽을 간단한 그림을 통해 설명한다



Dmitry UI 키트와 아이콘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디자이너 겸 기업가입니다. 그의 팁은 주제별로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광범위한 질문에 대한 답변이 필요할 때 매우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어두운 테마를 디자인하는 방법이나 ‘UI 디자인’에서 그리드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Dmitry는 각 팁을 굉장히 자세히 설명해줍니다. 이는 문제의 근원을 파악하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모든 자료들은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그의 개인 웹사이트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알림이 필요하다면 자료들을 트위터를 통해 얻는 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어두운 테마를 디자인하는 UI 디자인
UI 디자인 팁

Dmitry는 순수 검정색 위의 흰색 사용을 피하거나 제한적으로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Marc Andrew – 일괄적으로 팁을 공유한다



Marc는 Cabana Design 시스템의 제작자로, 디자이너입니다. 그는 거의 그의 개인 블로그에 UI 및 UX 디자인 팁을 공유합니다. 어떤 팁들은 유료이지만, 무료로 많은 유용한 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Mark는 또한 모든 그의 마이크로 팁을 e-book에 담았습니다. 이를 얻기 위해선 구독권을 구입해야 하고, 구입하고 나면 PDF 문서를 전달받을 것입니다.

개인 블로그에 전하는 UI 디자인 팁
UI 디자인 팁

Marc는 오류 메시지들이 혼란스럽지 않고 유익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Victor Ponamariov – 트위터와 이메일 뉴스레터로 팁을 공유한다

Victor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푹 빠진 웹 개발자입니다. 그는 트위터 계정과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이 곳에서 그의 경험을 공유합니다. 그러나 마이크로 팁을 따라잡기 위한 최고의 방법은 그의 이메일 뉴스레터를 읽는 것입니다. 각 뉴스레터는 Typography, Proximity law, UX Gestalt Rules 등 특정한 주제를 다룹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UI 디자인
UI 디자인 팁

Victor의 시각적 팁은 대부분 이메일 텍스트를 읽지 않아도 명확합니다.

출처: https://icons8.medium.com/how-to-improve-your-ui-design-skills-in-5-minutes-a-day-9978b18aa7d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UI 디자인UI 디자인 TIPUI 디자인 마이크로 팁UI 디자인 트렌드UI 디자인 팁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