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개발 업체, 안전하게 비교 검색하는 방법

2024.03.21

|

133

프로그램 개발 업체를 찾고 계신가요? 아마 가장 큰 고민거리는 ‘신뢰 있는 업체를 어떻게 찾지’일 것입니다.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프로그램 개발 업체 안전하게 찾는 실용적인 팁을 알려드릴게요.

✍️ 이 글의 순서

  • 프로그램 개발 업체, ‘아웃소싱’ 시대
  •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의 비결 3가지
  • 위시켓의 ‘안전한’ 서비스
프로그램-개발-업체-안전-신뢰-찾는-방법-위시켓

프로그램 개발 업체.. ‘아웃소싱’ 시대

과거 프로그램, 앱, 웹 개발 외주 시장은 ‘사기를 당할 수 있다’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클라이언트가 어지간한 전문가가 아닌 한, 외주를 맡길 개발자의 실력을 판단하기 어려웠기 때문. 당연히 ‘안전한’ 외주 계약서를 작성하기도 쉽지 않았죠.

위시켓 박우범 대표도 이러한 문제를 직접 경험했습니다. 그는 위시켓 설립 이전에 다른 아이템으로 사업을 하고자 외주 개발사에 웹사이트 제작 외주를 맡겼는데, 정해진 기한 내에 결과물을 받지 못했습니다. 여기에 문제 의식을 느낀 박우범 대표는 2013년,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설립했습니다.

그리고 2024년 현재, ‘국내 1위’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IT 아웃소싱 시장 여기저기에서 많은 이용자들의 후일담을 쉽게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개발-업체-안전-신뢰-찾는-방법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의 비결 3가지

비결은 여러가지지만, 꼽자면 아래 3가지로 요약됩니다. 여러 업체를 한 눈에 쉽게 비교할 수 있다는(견적까지) 점과 담당 매니저가 붙는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 ‘IT 분야’에 특화된 전문 아웃소싱 플랫폼이라는 점입니다. 하나씩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1. 프로그램 개발 업체 ‘한 눈에 비교’

위시켓에서는 외주 공고를 올리면 외주업체들이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1) 위시켓에 공고 게재

2) 개발사 지원

3) 개발사 선택 및 미팅

4) 최종 계약

위시켓에서는 외주 업체를 찾아 일일이 컨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고를 게재하면 지원한 개발사들의 현황을 한번에 비교하는 방식이죠. 견적도 곧바로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개발사의 업력이나 보증보험 발급 여부 등 세부적인 지원조건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래서 원하는 경우 퀄리티 있는 외주업체만 선택해 모집할 수도 있습니다.

2. ‘매니저’의 역할

위시켓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로 ‘매니저’를 꼽을 수 있습니다. 위시켓에서는 매니저가 개발사 고르는 기준이나 모집 공고 작성 방법 등을 차근차근 상세하게 설명해 주므로, 초보 클라이언트도 두려움 없이 외주 업체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미팅에서도 마찬가지로 매니저가 동참합니다. 외주 경험, 개발 경험이 없는 초보 클라이언트에게는 매니저의 존재만으로도 큰 힘이 되죠. 특히, 기술적으로 우려되는 부분이나 보충해야 하는 부분, 외주업체에게 결코 양보하면 안 되는 부분 등을 조언해 주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 더해, 원한다면 매니저에게 계약서를 작성해 달라고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3. IT ‘전문’ 외주 플랫폼

다양한 카테고리를 다루는 타 외주 중개 플랫폼과 달리, 위시켓은 ‘IT 전문 외주 플랫폼’이기 때문에 프로그램 개발이나 앱/웹 개발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클라이언트 입장에서는 자신의 요구사항을 런칭하려는 IT 서비스에 맞게 상세히 적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또, 애초에 참여하는 외주업체가 모두 IT 전문회사이므로, 외주업체의 실력도 웬만하면 믿을 만합니다.

프로그램-개발-업체-안전-신뢰-찾는-방법-위시켓3

위시켓의 ‘안전한’ 서비스

기존 외주 시장 분쟁률은 47%에 이르지만, 위시켓에서 발생하는 분쟁률은 3% 미만입니다. 위시켓에서는 개발 외주의 신뢰성을 보증하기 위해 다양한 안전 장치를 마련하고 있기 때문.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서비스가 있죠.

(1) 예상 견적 및 기간

상담 앞서 말했던 위시켓 매니저가 프로젝트를 등록할 때도 적정한 견적과 기간을 안내해 줍니다.

(2) 검증 정보 제공

클라이언트가 개발사나 프리랜서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와 다른 클라이언트의 후기, 보유 기술 등의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3) 안심 계약 서비스

위시켓 매니저는 개발사와 클라이언트 간 미팅에 참여하여, 협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계약서를 작성해 줍니다. 법무법인들의 검토도 거치기 때문에 더욱 믿을 만하죠.

(4) 대금 보호 시스템

거래 대금은 우선 위시켓에서 보관하고 있다가 클라이언트가 프로젝트 결과물을 최종적으로 확인한 후 OK를 하면 위시켓에서 개발사에 대금을 지급합니다. ‘돈만 받고 사라지는’ 개발사를 방지하기 위함이죠.

(5) 안심 중재 솔루션

개발사와 분쟁이 발생할 경우, 위시켓에서 합의점을 찾을 수 있도록 중재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만약 합의에 이르지 못할 경우 전문 기관인 대한상사중재원에게 인계되며, 중재 신청 금액이 1억원 미만일 경우 중재 비용 전액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위시켓의 고객으로는 삼성, 현대, SK, LG CNS 같은 대기업부터 토스, 라인, 쿠팡 등 다수의 테크 기업도 있습니다. 이렇게 기성 기업들도 신규 프로덕트나 새로운 시장 진출을 모색할 때 주로 위시켓을 이용하는데요. 작고 큰 경험을 통해 신뢰가 형성되었기 때문입니다.

만약 프로그램 개발 업체를 찾고 계시다면, 믿을 만한 업체를 찾을 수 있을까 걱정이 든다면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해 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안정성은 기본, 높은 완성도로 만족스러운 프로덕트를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후기와 사례를 아래 위시켓에서 직접 확인해 보세요.


💡 about 위시켓​: 2012년 설립된 위시켓은 지금까지 ‘세상이 일하는 방식을 더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IT 아웃소싱 시장에 혁신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97,569개의 기업이 누적 7,519억 원 이상의 프로젝트를 믿고 맡겨주셨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프로그램개발프로그램개발견적프로그램개발계약프로그램개발기간프로그램개발방법프로그램개발시간프로그램개발아웃소싱프로그램개발업체프로그램개발업체찾기프로그램개발외주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