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스] 프로필 내 보유기술 입력 가이드

2023.11.05

|

764

파트너님은 프로필 내 ‘보유기술’을 잘 관리하고 계신가요? 위시켓에서 파트너로 활동하고 프로젝트를 수주하려면, 파트너님의 실력을 잘 어필할 수 있도록 프로필 정보를 관리하는 건 필수인데요, 오늘 가이드에서는 ‘보유기술’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보유기술을 정확하게 입력하는 게 왜 중요한지, 그리고 보유기술을 올바르게 입력하는 방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내가 입력한 보유기술, 어떻게 활용되나요?

클라이언트는 파트너님을 검토할 때 보유기술을 필수로 체크합니다. 프로젝트에 적합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 전문성은 얼마나 되는지 등을 ‘보유기술’을 통해 확인하는 거죠.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파트너님이 입력한 보유기술이 활용됩니다.

1. 클라이언트가 프로젝트 지원자를 검토하고 필터링할 때

클라이언트는 ‘지원자 목록’ 페이지에서는 지원자들의 지원 금액과 기간, 사업자 형태, 포트폴리오 등 정보를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는데요,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기술스택을 보유한 지원자를 확인하기 위해 보유기술을 검색해 적합한 지원자를 필터링합니다.

2. 클라이언트가 프로젝트를 의뢰할 파트너를 서칭할 때

클라이언트가 프로젝트 지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직접 파트너를 탐색해, 원하는 파트너에게 프로젝트에 지원해달라고 요청 메시지를 발송할 수도 있는데요, 이때 기술스택을 검색해서 적합한 파트너를 탐색합니다. 보유기술에 활용 가능한 기술스택을 잘 입력해두어야 검색 시 파트너님 프로필이 노출되겠죠?

3. 프로젝트 – 파트너 자동 매칭 시스템에 활용

위시켓은 파트너님이 입력해주신 프로필 정보를 기반으로 적합한 프로젝트를 자동으로 추천해드리고, 반대로 클라이언트에게도 프로젝트에 적합한 파트너와 자동으로 매칭되도록 하는 자동 매칭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님과 파트너님이 서로를 탐색하는 과정을 줄이는 데 보유기술 매칭이 중요하기 때문에, 보유기술을 꼭 정확하게 입력해 두시길 바랍니다.

보유기술 입력할 때, 이것만 지켜주세요

1. 기술스택의 공식 명칭으로 입력해 주세요

모든 사용자가 동일한 방식으로 기술스택을 입력하고 이해하기 위해, 보유 기술은 공식 명칭으로 작성해주시길 요청드립니다. 자바, 자바스크립트처럼 한글로 입력했는지, 혹은 기술 명에 오타가 있는지 등을 유의하시고, 반드시 영문으로 된 공식 명칭으로 입력해 주세요.

2. 한 칸에는 하나의 기술스택만 입력해 주세요

한 칸에 여러 기술을 함께 기재할 경우, 파트너님이 보유 기술 현황을 한눈에 보기 불편할 뿐만 아니라, 검색 시 노출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각 칸에는 단 하나의 기술과 숙련도만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3. 기술스택 외에 다른 업무역량을 입력하지 말아주세요

‘웹 개발,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포괄적인 용어나 업무역량은 입력하지 말고, 기술 스택만을 입력해 주세요. 상세한 업무 경험은 포트폴리오와 경력을 통해 어필할 수 있습니다. 보유기술 페이지에선 활용 가능하신 기술 스택을 입력해 주세요.

프로필 내 보유기술을 올바르게 입력하는 방식에 대해 이해하셨나요? 혹시 위 가이드 대로 기술스택이 입력되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수정해 주세요.

보유기술 관리하러 가기 >

혹시 프로필 관리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고객센터(help@wishket.com / 02-6925-4849)로 문의해 주세요. 파트너님의 실력을 클라이언트에게 잘 어필해서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데 도움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유용한 가이드를 통해 찾아 뵙겠습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