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판,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추천 BEST 5

2021.09.28

|

4793

최신판,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추천 BEST 5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9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워드프레스 SEO 최적화의 중요성

워드프레스는 매우 인기 있는 컨텐츠 관리 시스템입니다. 많은 비즈니스 웹사이트가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구축되고 있으며, 이는 인터넷 웹사이트의 29.2%에 달한다는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왜 많은 온라인 비즈니스 소유자들은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일까요? 이는 워드프레스가 SEO 최적화에 적합한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높은 트래픽을 얻는 것은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많은 트래픽은 더 큰 수익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최근 가장 주목받는 것은 ‘SEO’**입니다.
SEO란, ‘검색 엔진 최적화‘를 의미합니다. 검색엔진에 잘 검색되도록 웹사이트에 컨텐츠를 작성하여 검색엔진 상위에 위치시킴으로써 유저들의 오가닉 트래픽을 얻는 것입니다. 워드프레스는 자동으로 메타 데이터 추가, 이미지 SEO 최적화, 보기 좋게 링크를 편집하기 등 워드프레스 SEO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EO 최적화는 많은 온라인 비즈니스 전략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부 신생 기업은 검색 엔진의 오가닉 트래픽에 전적으로 의존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내 워드프레스 웹사이트의 SEO 최적화를 도와줄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을 잘 골라 사용하는 것은 비즈니스의 성장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가장 유명한 Yoast SEO부터 다양한 기능과 장점을 가진 각양각색의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추천을 준비했습니다. 함께 알아보시죠.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추천

1) Yoast SEO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추천

이미지출처: Kinsta

Yoast SEO 는 5 백만 번 이상 설치되었을 정도로 워드프레스 SEO 최적화 목적 플러그인 중 가장 인기 있는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입니다. Yoast SEO는 웹사이트의 메타 데이터, XML Sitemap, 이동 경로 생성에서 리디렉션 관리에 이르기까지 SEO 최적화의 거의 모든 요소들을 처리합니다. 이는 Google과 같은 검색 엔진에 맞게 웹사이트를 최적화할 뿐만 아니라 사이트 내 컨텐츠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즉, Yoast SEO는 매우 초보자 친화적이고 다양한 SEO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는 화려하고 포괄적인 플러그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든 워드프레스 SEO 최적화 작업을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Yoast SEO는 프리미엄 지원 옵션을 제공하는 자체 웹사이트, 사용자 커뮤니티, SEO에 대한 정보성 컨텐츠를 제공하는 블로그, 그리고 다양한 단계의 사용자 모두를 위한 SEO 최적화 과정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SEO 최적화 작업에 처음 도전하는 워드프레스 기반 웹사이트 소유자라면 많은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후보들 중 첫 번째로 Yoast SEO 를 고려해 보아도 좋을 것입니다.

2) SEMRush

워드프레스 SEO 최적화 도구

이미지 출처: Medium

SEMRush는 가장 강력한 종합 SEO 최적화 도구 중 하나입니다. SEO 전문가, 마케터, 블로거 및 다양한 규모의 이용자들이 모두 애용하고 있는 SEMRush는 오가닉 트래픽을 증가시킬 수 있는 포괄적인 도구들을 제공합니다.
검색엔진 상위에 랭크시켜 오가닉 트래픽을 높일 수 있는 키워드를 찾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의 웹사이트와 경쟁사의 웹사이트가 각자 점유하고 있는 키워드들을 비교하여 조사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사에 대한 비즈니스 전략을 세우기에도 적합합니다.
SEMRush SEO Writing Assistant Tool은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데, 컨텐츠를 작성하며 내용을 확인하고 키워드와 경쟁사에 따른 권장 사항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더 SEO 친화적인 컨텐츠를 작성할 수 있으며, 컨텐츠 자체의 퀄리티를 향상시킴으로써 검색엔진의 상위 포지션을 점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AIO SEO (All in One for WordPress)

가장 인기있는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이미지 출처: wpbeginner

AIO SEO는 가장 인기있는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 2백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복잡한 SEO 전문 용어를 배우지 않고도 오가닉 트래픽을 유입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포괄적인 워드프레스 SEO 최적화 툴킷입니다. 최신 SEO 표준을 사용하므로 내 웹사이트가 올바른 방식으로 SEO 최적화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설치 마법사를 통해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SEO 설정을 자동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게시물과 페이지를 SEO 최적화 하기 위한 체크리스트와 함께 TruSEO 페이지 분석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든 유형의 사용자가 이 플러그인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SEO 체크리스트에는  스마트 메타 태그 생성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목과 설명에 동적 값(현재, 월, 일, 사용자 정의 필드, 작성자 정보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 통합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등과 같은 소셜 미디어 웹 사이트에서 페이지를 공유할 때 표시할 이미지나 썸네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AIO SEO는 초보자가 사용하기 좋은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여러 플러그인을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이커머스, 블로그, 뉴스 및 다양한 유형의 웹사이트에서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4) Rank Math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SEO

이미지 출처: wpbeginner

Rank Math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으로, 검색 엔진과 소셜 미디어에 맞게 웹사이트를 최적화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워드프레스 대시보드를 종료할 필요 없이 실시간으로 컨텐츠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미리 보기를 통해 메타 설명과 제목을 최적화할 수 있으므로 Google과 같은 검색 엔진에서 SERP 디스플레이 오류 발생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의 흥미로운 점은 속도가 향상되도록 최적화되어 웹 사이트의 로딩 속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이트 속도가 SEO 최적화 작업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리고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XML 사이트 맵을 생성하고 Google 검색 콘솔을 연결하여 사용자 역할에 따라 플러그인 기능에 대한 액세스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Rank Math는 또한 리다이렉션, 404 모니터링, 그리고 WooCommerce 사이트를 위한 SEO와 같은 추가적인 SEO 최적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컨텐츠 작업, SEO, 또는 웹사이트 상태를 혼자서 관리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RankMath는 고급 SEO 분석 모듈을 통해 해당 작업에 필요한 모든 관련 데이터를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Redirection

가장 편리한 워드프레스 SEO

이미지 출처: wpbeginner

Redirection은 워드프레스에서 SEO 친화적으로 리디렉션을 설정하여 404 오류를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장 편리한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 즉, 손상된 URL에서 새 URL로 강제적으로 방향을 바꿈으로서 방문자가 404 오류 메시지를 받지 않도록 합니다.
301 리디렉션은 워드프레스 웹 사이트의 HTACCESS 문서로 리다이렉트를 하드코딩하는 대신, 바로 워드프레스 대시보드에서 플러그인의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손상된 링크는 사이트의 SEO에 영향을 미쳐 사용자에게 좋지 않은 이용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일정 기간 동안 운영해왔다면, 이처럼 손상된 링크에 대해 수시로 사이트를 확인하고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작업을 위해 Redirection은 아주 유용한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입니다.
Redirection은 사용하기 쉽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 안전하다는 것 또한 큰 장점입니다.
지금까지 워드프레스 SEO 최적화의 중요성과 여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추천 BEST 5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내 워드프레스 웹사이트의 성장이 잠시 멈칫하고 있다면, SEO 최적화에 대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알아보는 건 어떨까요.

함께 알아보면 좋을 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seo 최적화Yoast SEO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웹사이트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