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문화의 계승과 발전, IT 기반으로 멋지게 날아오르다

2021.06.22

|

471

전주이씨대동종약원 프로젝트 사례

전통과 문화의 계승과 발전, IT 기반으로 멋지게 날아오르다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종원의 교양을 향상하고 문화창달과 도의 앙양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전주이씨대동종약원에서는 금번에 내부 업무용 관리 프로그램을 구축하고자 위시켓에 프로그램 개발을 의뢰,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낙후된 시스템을 완전히 업그레이드할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했어요

조선 및 대한제국의 유. 무형문화재의 보존관리와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하기 위해 만들어진 사단법인 전주이씨대동종약원입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문화단체인만큼 다양한 행사와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내부적인 시스템 관리에 있어 문제가 있었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시스템도 그때그때 업그레이드가 되어야 하는데, 기존 시스템의 낙후를 극복할 방법을 찾지 못한 채 수년을 이어오고 있었어요. 하지만 더 이상 이대로 가서는 안 된다는 위기의식이 들었고, 웹 기반의 내부 업무용 관리 프로그램을 구축할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수년째 마땅한 업체를 찾지 못하던 중 위시켓과 만났어요

사실 그동안 낙후된 시스템을 바꾸지 못한 데에는 마땅한 업체를 찾지 못했던 이유가 컸어요. 솔직히 검색만으로 원하는 조건의 업체나 프로그래머를 찾는 게 어려웠던 터라 지지부진했던 것이죠 그러다가 위시켓을 알게 된 겁니다. 구글 네이버 등의 검색 사이트를 통해 저희가 가장 필요로 하는 ‘회원관리 프로그램’ ‘프로그램 개발’ 등을 검색해보니 위시켓이 나왔고. 가장 어렵게 느껴졌던 파트너를 매칭해 주고 프로젝트를 중재해 준다고 하니 여기다 싶어 선택했죠.

전주이씨대통종약원의 특장점이 반영된 유연한 시스템이 마련되었어요

과연 위시켓은 저희가 원하는 바를 척척 알아서 진행해 주었고 방향성을 잡아 주었어요. 낙후된 시스템을 새롭게 바꿔줄 프로그램 개발에 가장 적합한 파트너를 선정할 때도 중간 역할을 잘해 주었습니다. 저희로서는 전주이씨대통종약원 내부 조직 관리를 위한 통합적인 시스템을 구축해야 했기에 회원관리에 관한 경험이 있는 분을 원했는데, 저희와 함께 일해 준 파트너가 그런 경험이 많았고 적극적으로 작업에 임해 주셨어요. 무엇보다 픽스된 시스템을 활용하는 게 아닌 유연한 태도로 제작해 주었달까요.  덕분에 저희 법인만의 특장점이 반영된 시스템, 간행물 우편 발송 및 회원 헌성금 관리, 내부 조직 관리를 위한 업무용 관리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구축되었습니다. 위시켓 파트너 후기

이미지 1: ‘1009king’ 파트너 소개 및 클라이언트의 평가

서로 간의 예의와 성실함을 갖춘 파트너 덕분에 수년의 숙제를 완성했어요

금번에 진행한 웹 기반의 내부 업무용 관리 프로그램 개발 프로젝트는 저희로선 몇 년간 답보상태이던 숙제를 완료했다는 의미가 있어요. 전통과 문화를 지키되 발전하는 시대와 발걸음을 맞춰간다는 의미도 있고요. 이것이 가능하게 된 데에는 사전 미팅 때부터 성의 있는 태도로 일관해 준 파트너와 위시켓의 파트너십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비슷한 개발 프로젝트가 생긴다면 함께 작업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또한 주변에서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문의를 해 오거나 개발에 필요한 예산과 진행 등을 물어온다면 중개 플랫폼인 위시켓을 추천할 생각입니다.   전주이씨대동종약원에서는 기존의 회원관리 프로그램 낙후로 인해 웹 기반의 내부 업무용 관리 프로그램 개발을 위시켓이 의뢰, 파트너와 매칭 하여 새로운 시스템의 프로그램을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현재 이 프로그램은 전주이씨대동종약원의 회원 관리 및 통합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IT시스템전주이씨대동종약원프로그램개발회원관리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