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디자인, 외주로 진행해본 스타트업이 전하는 진짜 후기

2020.08.18

|

2866

    – 이 글은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앱디자인 외주’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알아보세요.

‘스타트업 특성상, 디자인 외주가 예산이나 시간 면에서 유리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천안에서 공유 모빌리티 플랫폼을 서비스 중인 캠퍼스 라이드라고 합니다. 저희가 개발한 ‘킥스’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근처의 전동 킥보드를 대여하여 간편하게 빠른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킥스는 자사 내부 개발자들이 전적으로 개발에 참여했는데요. 개발 인력만으로 앱디자인도 진행하려니 디자인에서 아쉬움이 많이 들었어요. 아무래도 유저 친화적이고, 직관적인 UI/UX 디자인을 구현하는 것이 앱의 성공과 직결되니까, 좀 더 전문적으로 만들 필요가 있었죠. 하지만 보통의 스타트업들이 내부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듯이, 저희 회사도 개발자는 있지만 디자이너가 없어 전문적인 앱디자인은 어려운 상태였어요. 그렇다고 디자이너를 구인하자니, 앞으로의 디자인 활용도가 불투명해 부담스러웠습니다. 결국 전문성 있게 산출물을 얻되, 유연하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디자인 외주를 고려했고, 내부 IT 컨설턴트의 추천으로 위시켓을 사용해봤어요.

이미지 1: 킥스 서비스 소개

​ ​

‘전국의 실력 있는 앱디자인 전문가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었어요.’

위시켓은 프로젝트 등록 한 번이면, 전국의 실력 있는 앱디자이너가 견적과 지원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지원해 주니까 매우 편리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업체마다 일일이 컨텍하고, 포트폴리오도 일일이 전달받아야 해서 번거로운데, 굉장히 많은 시간을 절약한 것 같아요. 실제로 저희는 단, 열흘 만에 17개의 앱디자인 전문 업체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덕분에 여러 업체를 비교해서 가장 적합한 디자이너님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또 하나 좋았던 점이, 저희 프로젝트는 정부지원사업이라 계약도 복잡하고 절차도 까다로웠는데 위시켓 매니저님이 아주 체계적으로 도움을 주셨다는 겁니다. 아무래도 IT프로젝트 경험이 많으시다보니 까다로운 서류작업도 빠르게 처리해 주시고, 작업자와 의뢰자의 상황을 누구보다 잘 아시는 거 같았어요. 계약서 작성부터 미팅까지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하나하나 잘 챙겨주시니까, 프로젝트를 같이 진행한다는 느낌에 든든했습니다.

이미지 2: 위시켓 서비스 소개

​ ​

‘비대면 앱디자인 프로젝트, 대면으로 진행한 것보다 성공적이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앱디자인에는 특히 유저 친화적인 UI/UX가 중요합니다. 직관적이고 정돈된 디자인은 유저의 원활한 사용을 돕기 때문인데요. 지금의 파트너 디자이너님은 관련 분야에서 무려 16년의 경력을 가진 베테랑이셨어요. 위시켓에서 제공해 준 포트폴리오와 이전 평가를 살펴보니, 웹은 물론 앱디자인도 모두 사용자를 배려하는 명료함이 돋보여서 꼭 함께하고 싶었죠. 하지만, 저희 회사가 천안에 위치하다 보니, 여러 환경적인 악조건이 있어서 비대면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저희도 처음에는 과연 비대면으로 앱디자인 산출물이 잘 나올까 걱정이 많이 됐어요. 기획의도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직접 만나서 원활하게 소통해야 좋은 앱 디자인이 나오니까요. 파트너님은 저희가 걱정한 게 무색할 정도로, 요구 사항을 잘 캐치해 주셨습니다. 워낙 프로젝트 경험이 많으시다 보니, 대면하고 있는 것처럼 소통도 원활하고, 디자인 윤관도 명확해졌어요. 몇 번의 온라인 미팅만에 저희가 원하는 사용자 위주의 깔끔하고, 편리한 스타일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대면 미팅에 들어가는 시간과 리소스가 의외로 많이 드는데, 비대면으로 리소스도 아끼면서, 충분히 훌륭한 앱 디자인이 가능하다는 걸 dall7next파트너님이 증명해주셨습니다.

이미지3: ‘dall7next’파트너 소개

​ ​

‘외주가 필수인 스타트업에게 위시켓을 추천하고 싶어요.’

저희처럼 스타트업을 준비중이시거나, 생각중인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보통 이런 스타트업은 내부 인하우스가 부족하거나, 개발 경험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요. 위시켓에는 그런 점을 보완해 줄 수 있는 업체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는거 같아요. 개발 지식이 부족해 막막하거나, 스타트업이라 내부 인하우스가 부족하다면, 위시켓을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dall7next’파트너 평가

지금 바로 앱디자인 비용을 무료로 알아보세요. 2만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장 합리적인 견적을 알려드립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GUIGUI외주UIux디자인 업체디자인 외주앱디자인앱디자인 견적앱디자인 업체앱디자인 예시앱디자인 외주 후기어플 디자인어플리케이션 디자인위시켓 앱디자인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