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외주를 통해 해결한 (주)솔리데오 시스템즈

2022.06.09

|

1555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신사업을 외주를 통해 해결한 (주)솔리데오 시스템즈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9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저희는 대한민국 전자정부 구축 및 운영을 하는 기업이며 다년간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공서비스를 넘어 민간서비스까지 영역을 확대 중입니다. 아트스페이스는 새롭게 론칭하는 민간서비스의 하나로, 실측데이터 기반 공간에 가구와 아트워크를 배치하여 메타버스 쇼룸을 구성하고 이 안에서 구매, 펀딩, NFT 구매 등이 일어나는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는 솔리데오 시스템즈입니다.

“외주 비용에 대해 합리적인 금액을 책정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3D 콘텐츠를 웹 환경에서 고품질로 최적화시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해야 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할 테크니컬 아티스트가 없어 IT아웃소싱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외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었으나 선금과 잔금에 관련되어 이견이 발생할 시 그 합의 기준이 명확하지 못했으며 그 지급 기준 또한 명확하지 못해 외주 협업 과정과 산출물 수령 과정에 영향을 받는 것이 우려웠습니다. 저희의 고민을 해결해준 위시켓은 외주 비용에 대해 합리적인 금액을 책정할 수 있는 프로세스와 선금, 잔금 그리고 지급 기준에 대해 명확한 기준이 있어 클라이언트와 파트너 사이의 공감대 형성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위시켓은 합리적인 기준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위시켓은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 견적 및 프로젝트 기간 그리고 천차만별인 견적비용에 대해 합리적인 기준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저희는 프로젝트 진행 기간이 중요했는데 그 기간 또한 적절하게 제시해 주셔서 애매했던 기준을 확실히 잡을 수 있었습니다.

“위시켓 파트너님의 적극적인 하자보증과 퀄리티 개선”

위시켓을 통해 만난 파트너님은 계약을 한 상황이 아님에도 플랫폼 구축 샘플 구현 및 소개와 관련한 미팅 준비가 성실했으며 계약 내용과 별도로 해당 프로젝트에 대해 끝까지 퀄리티를 책임지겠다라는 성실하고 적극적인 태도로 저희 프로젝트에 임해주셨습니다. 발주사인 당사의 조건과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수용해주었고 잔금 지급 이후에도 적극적으로 하자보증과 퀄리티 개선에 힘써주었습니다.

플랫폼 구축 위시켓 이용 후기
플랫폼 구축 위시켓 파트너 후기

“기대 이상의 퀄리티 높은 산출물이 확보되었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이 흔치 않은 작업이기도 했고, 디자인이기에 명확하고 정량적인 기준이 있기 힘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당사 개발팀의 요구사항을 전부 수용해주신 파트너님 덕에 퀄리티를 잡아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외주를 통해 ‘플랫폼 구축’이라는 작업물의 퀄리티를 잡는 것 뿐만아니라 작업 방식을 배우게되었고 내재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산출물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 위 이미지는 본문과 관련이 없습니다



“갈피를 못 잡는 상황에서는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특정 업무를 해낼 수 있는 인력과 팀이 부재할 때도 좋지만, 팀은 있는데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과 같은 새로운 영역에 발을 들이며 갈피를 못 잡는 상황에 위시켓을 통해 외주 협업을 진행하고 그 갈피를 잡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와 같이 이런 상황에 놓인 기업 혹은 팀에 위시켓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위시켓 파트너를 선정할 때는 포트폴리오만 보지 마시고 대면미팅을 꼭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솔리데오 시스템즈는 위시켓을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예정한 비용과 기간에 목적한 기능과 품질을 갖추는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원활하게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IT 사업을 함께 할 파트너들을 만나보세요.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이런 후기도 살펴보세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플랫폼 구축플랫폼 구축 방법플랫폼 구축 아웃소싱플랫폼 구축 외주플랫폼 구축 프로젝트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