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디자인 리뉴얼을 외주로 간편하게 완성한 위트레인

2023.01.11

|

1364
로고디자인 리뉴얼을 외주로 간편하게 완성한 위트레인

*잠깐, 위시켓은 2022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10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 중이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예상기간, 포트폴리오 등을 한 번에 비교해 보세요📝



저희 주식회사 위트레인은 운동닥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헬스를 시작하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는 유저들을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선생님을 연결해 주는 우리 집 주변 헬스 PT 및 필라테스 가격, 후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를 표현하는 새로운 로고가 필요했습니다”

운동닥터 서비스를 오픈 후 약 3년 동안 여러 번 로고를 변경해 보려 하였으나 번번이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우선 내부에 디자이너가 없었고 2차례 외주를 통해 로고디자인을 진행해 보았으나 만족할 만한 결과물이 나오지 않아 계속 고민 중이었습니다.

“디자인 감각과 센스가 넘치는 디자이너를 원했습니다”

저희는 디자이너를 선정할 때 디자이너가 보유한 디자인 감각 및 센스에 대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첫 번째 시도에서는 공모 형태로 제안을 받았으나 마음에 들지 않았고 지인에게 추천받아 의뢰를 주었던 두 번째 시도에서도 디자인 감각이 세련되지 않아 결국 적용할 만한 로고디자인을 얻지 못했습니다.

디자인 감각과 센스가 넘치는 로고디자인



“디자이너의 포트폴리오를 비교해 볼 수 있는 위시켓”

저희가 위시켓을 선택한 이유는 지원한 디자이너들의 포트폴리오를 꼼꼼히 비교해 보고 원하는 디자이너에게 의뢰를 맡길 수 있다는 점이 결정적이었습니다. 위시켓에는 타 플랫폼 대비 실력이 우수한 디자이너 분들이 많이 활동 중이라고 느꼈으며 과거 타 업체에서는 외주를 위한 미팅이 좀 제한적이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위시켓의 경우 다양한 형태로 미팅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의사소통이 너무 만족스러운 디자이너”

위시켓을 통해 의뢰한 디자이너는 의사소통이 너무 잘 되었습니다. 기존 로고에서 아쉬운 점들을 말씀드렸을 때 어떤 부분인지 정확하게 캐치하고 개선점들을 제안했고, 유사한 서비스들에 대한 로고디자인 사례도 조사해 오셨습니다. 로고디자인 업무를 수행하시면서 시안을 엄청 많이 준비해 주셨고 시안을 본 후 전달드린 피드백도 수렴이 굉장히 빨라 저희가 원하던 결과물을 빠르고 만족스럽게 얻을 수 있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서비스가 세련되게 바뀌었습니다”

새로운 로고를 적용함에 따라 저희 서비스가 트렌드를 잘 아는 서비스가 된 느낌으로 변화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앱 분위기가 위시켓을 통해 만든 로고디자인을 통해 세련되어 졌습니다.

운동닥터 로고디자인

“전문 분야를 효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IT아웃소싱 서비스”

저희가 위시켓을 통해 로고디자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느낀 것은 내부 디자이너를 채용할 만큼 디자인 필요성이 크진 않지만 간혹 이렇게 디자인 업무가 필요한 경우에 IT아웃소싱이 참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만약 디자이너를 채용한다고 해도 세부 디자인 업무에서 각각의 전문 분야가 다른데 IT아웃소싱을 통한다면 전문 분야에 맞는 디자이너를 선택할 수 있듯 선택 자유도가 높은 장점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로고디자인 프로젝트를 수행한 위트레인



“중소 스타트업에게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IT아웃소싱은 저희와 같은 중소 스타트업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위시켓을 이용하실 때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1차 필터링을 한 후 지원 내용에 자사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잘 알고 관심도가 높은 외주사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후기도 살펴보세요!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으 프로젝트를 등록해 보세요.

6만 여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견적을 상담해 드립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로고디자인로고디자인 아웃소싱로고디자인 업체로고디자인 외주로고디자인 제작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