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외주, RFP 요청 없이 한 번에 27개 업체의 지원받는 법

2022.10.13

|

594
디자인 외주, RFP 요청 없이 한 번에 27개 업체의 지원받는 법

*잠깐, 위시켓은 2022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10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 중이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예상기간, 포트폴리오 등을 한 번에 비교해 보세요📝

저희 지비스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국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세금, 과태료, 사용료 등을 수납/관리하는 솔루션과 모바일 공공알림 메세지 솔루션을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습니다. 가상계좌, 카드납부 등 여러 시스템과 관련해 10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로 납부의 편의성과 효율성 모두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인알림문자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내부 디자이너가 없어 디자인 외주 프로젝트를 의뢰한 지비스



“내부에 디자이너가 없어 위시켓에 디자인 외주 프로젝트를 의뢰하였습니다”

저희 서비스의 사용자 편의를 위해 깔끔한 디자인 작업이 필요했으나 사내 디자이너가 없는 관계로 위시켓에 UI 디자인 외 작업 및 퍼블리싱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디자인은 정성적인 자료로 판단할 수밖에 없다 보니, 혹시 의뢰한 것과 다르거나 만족할 만한 디자인이 나오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염려스러웠습니다. 그러한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위시켓을 통해 지원한 파트너의 포트폴리오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위시켓을 이용했던 지난 경험으로 또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제가 이전 회사에서 근무할 때 이미 위시켓을 이용했었습니다. 그때 무척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이직한 직장에서도 위시켓을 적극 추천하여 디자인 외주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다수의 지원자를 비교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위시켓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5~10개가 넘는 디자인 및 퍼블리싱 외주 업체에게 일일이 견적 문의를 넣고 상담이나 미팅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올리면 지원자가 공고를 보고 지원하는 구조라 편리했습니다. 이번 디자인 외주 및 퍼블리싱 프로젝트에는 무려 27명의 파트너가 지원했는데 지원자의 지원 내용, 관련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진행 건 수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의사결정하기 용이했습니다. 특히 다른 기업이 남긴 평가도 함께 알 수 있어 우리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디자인 및 퍼블리싱 업체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미팅, 계약 등의 사전알림 매니징 시스템이 프로젝트 진행에 많은 도움을 주어서 끝까지 만족스럽게 계약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지원자 모집 및 비교 단계 이미지



“의사소통이 원활했던 위시켓 파트너”

저희는 파트너를 선정할 때 의뢰한 프로젝트를 이해하고 있는지, 의사소통이 잘 되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보았습니다. 이번 디자인 외주 및 퍼블리싱 프로젝트에는 유저가 알기 쉽게 바로 이해할 수 있는 깔끔한 디자인이 중요했습니다. 이미 화면 기획은 완료한 상태였기 때문에, 기획안을 바탕으로 의도를 잘 살릴 수 있는 디자인이 가능하고, 미팅 때부터 의사소통이 원활했던 파트너님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의사통이 원활했던 디자인 외주 파트너



“일정에 맞게 디자인 외주 및 퍼블리싱 프로젝트를 진행해 준 파트너”

저희는 디자인 및 퍼블리싱까지 약 한 달 내로 완료되길 희망하였습니다. 파트너님은 저희 의도에 부합한 직관적이고 깔끔한 디자인을 일정에 맞게 완료해 주셔서 디자인 외주 및 퍼블리싱 프로젝트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파트너님은 필요한 사항을 요청하면 즉시 결과물을 내주셔서 업무 진행하기가 정말 편했었고 워낙 작업을 잘 해주셔서 불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이나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일정에 맞추어 프로젝트를 완수한 디자인 외주 파트너



“믿음직한 개발자를 빠르고, 합리적인 금액으로 해결할 수 있는 위시켓”

저희는 위시켓을 통해 기존 UI 대비 훨씬 깔끔한 디자인 산출물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개발자 채용 시장이 어려워 정규직 개발자는 물론, 프리랜서 개발자도 채용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또, 믿을 수 있는 업체가 있다 하더라도 금액적인 부분 때문에 진행이 어렵기도 합니다. 그런데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의뢰하면 믿음직한 개발자를 빠르고, 합리적인 금액으로 모두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발 아이디어는 있지만 개발자가 없는 사업자에게 위시켓을 적극 추천합니다.

위시켓을 통해 주식회사 지비스는 공인 알림 문자 관리자 페이지 UI 디자인 외주 및 퍼블리싱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예정한 비용과 기간에 목적한 기능과 품질을 갖추는 디자인과 퍼블리싱을 완료하였으며 원활하게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IT 사업을 함께 할 파트너들을 만나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해보세요.

6만여 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견적을 상담해 드립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디자인 외주디자인 외주 방법디자인 외주 업체디자인 외주 회사디자인 외주사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