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를 연구하고 제작하는 그룹 '스튜디오 롤러코스터'입니다.

2021.11.16

|

1067

미디어 아트 제작 그룹 스튜디오 롤러코스터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9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저희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를 연구하고 제작하는 그룹 스튜디어 롤러코스터입니다. 전시, 광고, 홍보 등 비대면과 대면 모두를 망라하는 형태의 미디어 아트를 지향하며, 새로운 시각과 자극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전진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열의와 태도에 대한 신뢰를 느낄 수 있는 파트너분을 만났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기 작동의 개괄적 기획에 대한 개념적 방법론은 완성이 되었으나, 구체적 실행을 할 내부 개발자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프로젝트 의뢰에 대한 이해와 함께 솔루션 제시에 있어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서 많은 지원자분들 중 저희가 함께한 파트너님은 포트폴리오와 프로젝트의 자세한 설명을 통해 프로젝트에 대한 열의와 태도에 대한 신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사전 미팅에서 비전공자인 저희가 알아들을 수 있는 언어로 설명을 해주셔서 빠르게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대금 지급부터 가이드라인 제공까지 위시켓 덕분에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외주 진행에 있어서 대금 선 지급 후 프로젝트 이행에 대한 신뢰도에서 의문이 생긴 사례가 있었는데, 안정성을 위해 위시켓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위시켓은 만족스러울 수 밖에 없었는데요. 저희가 가장 크게 도움을 받은 부분은 지원자 모집이었습니다. 특히 내부 개발자가 없는 환경에서 가이드라인 등의 도움을 얻을 수 있어 함께 업무하기에 적절한 파트너를 찾을 수 있었고 덕분에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개념적으로만 존재하던 프로젝트가 실제로 구현되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내용처럼 기기 작동의 개괄적 기획에 대한 개념적 방법론은 완성 되어있었으나, 구체적 실행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위시켓을 통해 만나게된 파트너님 덕분에 실제로 구현되어 보다 더 상위 단계의 프로젝트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를 배려한 파트너님 덕분에 외주에 대한 인식이 변했습니다.”

클라이언트 입장에서는 개발자의 언어를 이해하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 파트너님께서는 이러한 부분을 세심하게 배려해주시면서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 늘 비개발자인 저희가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진행해주셨습니다. 또한 저희가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결과물과 관련 매뉴얼을 자세히 만들어서 동봉하여 주셨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내내 의사소통도 활발히 해주시고, 진행 중 기술적으로 작은 문제가 발생해도 빠르게 해결하신 후 이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해주셔서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번에 위시켓을 통해 만나게 된 파트너님과 여러 내용에 대해 도움을 주신 위시켓 덕분에 개발 외주 자체에 대한 거부감이 사라졌으며 차후 프로젝트에서도 위시켓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처음 개발의뢰를 맡기시려는 분들이 있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위시켓을 이용하시길 강력 추천 드립니다.

스튜디오 롤러코스터 위시켓 파트너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스튜디오롤러코스터스튜디오롤러코스터 개발스튜디오롤러코스터 개발외주스튜디오롤러코스터 아웃소싱스튜디오롤러코스터 외주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