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제작, 기획부터 퍼블리싱까지 한 번에 해결한 아이피라운지

2022.06.03

|

952
웹사이트 제작, 기획부터 퍼블리싱까지 한 번에 해결한 아이피라운지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9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저희는 중소기업을 위한 IP(Intellectual Property) 관리 플랫폼 아이피라운지입니다.

“타이트한 일정, ‘웹사이트 제작’에 대한 어려움 그래서 위시켓을 선택했습니다”

저희는 기존 개발 관련 인력은 있었으나, 웹디자인과 퍼블리싱 쪽 인력은 없어 ‘웹사이트 제작’을 위한 IT아웃소싱 용역이 필요하였습니다. 저희의 프로젝트는 정부지원사업 비용으로 추진하는 것이었고 일정이 타이트하여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한 업체가 나타날지가 걱정되었습니다. 또한 IT아웃소싱을 진행한 경험이 없고 ‘웹사이트 제작’에 대한 관련 지식이 부족하다보니 어떤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지 확신이 없었는데, 주변 개발자가 위시켓을 적극 추천하여 믿고 위시켓을 통해 웹사이트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웹사이트 제작'에 대한 어려움
웹사이트 제작 위시켓 이용후기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강한 신뢰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위시켓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매니징 서비스가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각 프로세스 당 매니저가 배정되었고, 특히 계약 시 소통을 도와준 매니저의 중재로 내부 개발자분들과의 소통이 훨씬 용이했습니다. ‘웹사이트 제작’에 대한 관련 지식이 부족하였으나 위시켓 매니저님의 친절하고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그 부분이 전혀 문제되지 않는 것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언제나 빠른 피드백을 주시는 파트너”

저희와 계약한 파트너님은 디자이너 경험을 가지고 계셨기 때문에 더 감각있는 ‘웹사이트 제작’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계약을 하게 되었는데요. 저희의 경우 일정이 타이트하여 원활한 소통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전 과정에서 피드백이 빨라 소통에 답답함이 전혀 없었습니다. 의견을 드리면 섬세하게 의견을 반영해 주셨고, 추가로 좀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해 주시기도 하였습니다. 또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개발이 처음이다 보니 방향을 잃었던 적이 있었으나 그때 파트너님께서 상황을 파악하고 저희 서비스를 따로 공부하여 ‘웹사이트 제작’에 타개책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웹사이트 제작 위시켓 파트너 후기
웹사이트 제작 위시켓 파트너 후기



“결과물의 퀄리티에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직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성과가 났다고 할 수는 없으나, 주변에서 대기업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정도의 퀄리티가 보인다는 평을 많이 들었습니다. 내부 인력이 부족하여 어쩔 수 없이 IT아웃소싱을 진행하였으나 우려와는 달리 결과물의 퀄리티에 크게 만족스럽습니다.

“스타트업 창업자에게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개발 인력을 구하기 어려운 스타트업 창업자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위시켓이 IT 전문 아웃소싱 플랫폼이다 보니 넓은 풀로 타이트한 일정에도 인력을 쉽게 구할 수 있었습니다. 위시켓을 이용하실 때는 매니저 분들의 도움을 최대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젝트를 어느 단위로 끊어서 아웃소싱 할지를 위시켓 담당 매니저와 함께 논의하며 정해보세요.

아이피라운지는 위시켓을 통해 IP 관리 웹 기획, 디자인, 퍼블리싱 등 ‘웹사이트 제작’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예정한 비용과 기간에 목적한 기능과 품질을 갖추는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원활하게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IT 사업을 함께 할 파트너들을 만나보세요.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웹사이트 제작웹사이트 제작 방법웹사이트 제작 아웃소싱웹사이트 제작 외주웹사이트 제작 후기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