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만 가지고,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도전했어요.

2020.12.31

|

902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안드로이드 앱 개발’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골프 그린에서 퍼팅에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이 필요했어요”

저희는 염료 제조를 하는 회사입니다. 하지만 골프와 관련된 어플을 개발하는 일에 관심이 많아서 기획을 하던 중, 골프 퍼팅 helper 거리 측정 및 기울기 측정 안드로이드앱 ‘퍼팅 라이너’ 개발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골프를 즐겨하는 편이라 퍼팅 원리를 정확히 알고 있었기에 필요한 공식 등을 계산하여 기획서를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java 등 전문적인 분야에서 앱을 개발해 줄 개발 파트너가 필요했습니다.

“규모 있는 IT 중개 플랫폼인 위시켓의 도움으로 파트너를 구했어요”

우선은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고자 안드로이드앱 개발을 의뢰한 것이지만, 차후에 회사 차원의 용도로 쓰일 수 있기에 전문성을 갖추는 게 중요했습니다. 이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게 된 위시켓을 통해 프로젝트를 등록했습니다. IT 중개 플랫폼 중 위시켓이 가장 큰 규모의 회사였기에 가장 믿을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원하는 파트너는 무엇보다 기획에 맞는 기술을 개발해주는 것과 함께 속도감 있게 개발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겨울이 되면 골프를 안 치기에 앱의 빠른 완성이 필요했고, 이러한 조건에 맞는 파트너를 찾게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1: 위시켓 서비스 소개

“파트너 덕분에 지면의 기울기에 따른 예상 경로를 표시하는 기능을 완성했어요”

성실하고 설명도 자세히 해 준다는 리뷰를 믿고 JAVA 개발에 능한 파트너와 골프 퍼팅 안드로이드앱 개발에 들어갔습니다. 저희가 발주한 프로젝트는 크고 복잡한 기술을 필요로 한다기보다 기획에 충실해야 하는 부분이 컸기에, 파트너와 그 부분에 대해 충분히 소통했습니다. 가장 우려했던 부분은 지면의 기울기에 따라 예상 경로를 표시하는 기능이었습니다. 골프 퍼팅을 할 때 육안으로 좌 .우 높이를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렵기에 이 앱을 사용하면 기울기를 측정해 어느 쪽으로 치면 좋을지 표시해주는 기능이었습니다. 이는 지면이 얼마나 기울어져 있는지와 가상홀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이 관건이었는데, 파트너가 기술적으로 구현을 잘해주셔서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2: ‘angel9317’ 파트너 소개

“인상적으로 함께 일하며 골프 퍼팅 안드로이드앱을 완성했어요”

퍼팅 라이너는 스마트폰에서 보는 것과 실제와의 괴리감 없이 개발되었습니다. 파트너가 원리를 잘 이해해 주었고 일정에 맞춰 성실히 노력해 주신 덕분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은 저로 하여금 다음을 생각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위시켓 덕분에 아이디어가 현실로 실현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또 다른 앱 개발에 대한 아이디어가 생길 때 주저 없이 의뢰할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위시켓이 중간에서 관리와 파트너 선정, 관리까지 맡아주니, IT 중개가 필요한 분들에게 위시켓 이용을 권합니다.

이미지 3: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angel9317’파트너 평가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앱 개발자를 만나보세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안드로이드 앱안드로이드 앱 개발안드로이드 앱 개발 외주안드로이드 앱 개발사례안드로이드 앱 개발후기안드로이드 앱 외주 제작안드로이드 앱 외주 후기안드로이드 앱 제작안드로이드 앱 제작후기안드로이드 어플안드로이드 어플 개발안드로이드 어플 개발 사례안드로이드 어플 개발 후기안드로이드 어플 개발사례안드로이드 어플 개발후기안드로이드 어플 외주안드로이드 어플 외주 제작안드로이드 어플 외주제작안드로이드 어플 제작안드로이드 어플 제작후기안드로이드앱앱 개발앱 개발 사례앱 개발 후기앱개발앱개발 사례앱개발 외주앱개발 후기위시켓 안드로이드 앱 개발위시켓 앱 개발위시켓 앱 제작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