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홈페이지 제작 시, 꼭 알아야할 꿀팁 모음

2020.05.12

|

2477

지금까지 부동산 중개업의 영업전략은 지역 신문과 잡지의 주제별로 분류된 섹션에 자신들이 광고를 싣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많은 제품과 서비스들이 온라인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기에, 언제부턴가 부동산 회사들은 사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부동산 홈페이지 제작에 큰 관심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은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만큼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품고 있습니다. 즉, 여러분의 비즈니스도 수많은 채널과 플랫폼, 웹사이트를 통해 충분히 영향력을 가질 수 있다는 뜻인데요. 다른 경쟁사의 견제 없이 여러분의 서비스를 오롯이 알리고 싶다면 부동산 홈페이지 제작을 시작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과 함께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부동산 홈페이지 제작 팁을 알아보세요:)
*잠깐,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7만 8천 개의 개발업체와 개발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개발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견적/ 예상 기간/ 개발자들의 포트폴리오/ 견적 등을 빠르게 비교해보세요!



부동산 홈페이지 제작 시,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특성들이 따로 있다?

실시간 검색

부동산 매매나 임대 매물에 대한 검색은 사용자에게 유용한 결과를 제시해야만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용자에게 거래 유형(매도, 매입, 임대 등), 가격, 주택 유형, 침실 수, 편의 시설, 부가 시설, 준공 시기 등 다양한 검색 필터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지도상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지역의 범위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해서, 그 안에서 해당하는 매물들을 보여주게 하는 것도 있습니다.

각 부동산 매물에 대한 정확하면서도 꼭 필요한 이미지들

이해하기 쉬운 내비게이션과 반응형 디자인으로 만들면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는 있겠지만, 좋은 웹사이트라는 것은 결국엔 거래를 얼마나 많이 성사시켰느냐에 의해서 평가됩니다. 그전에 우선은 미래의 매수인 또는 세입자가 관심을 가져야만 합니다. 이러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는 해당 부동산을 전문적으로 보여주는 이미지가 필수적입니다. 꼭 필요한 정보들을 보여주는 고해상도의 이미지는 따로 말을 하지 않아도 그 자체로 고객들에게 설명을 해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의 플랫폼에서는 사진의 크기, 포맷, 해상도에 관한 엄격한 기준을 세워놓는 것이 좋습니다.

동영상 또는 가상현실

아무리 고해상도의 자세한 사진들을 올려놓는다고 해도, 고객들이 집 안을 직접 들어가서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현장을 직접 방문할 수 없다면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것이 좋은 대안일 수 있는데요. 증강현실(AR)이나 가상현실(VR) 기술을 이용해서 집안의 내부와 외부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를 보여주고, 필요하다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메시징

완벽한 매물을 찾기 위해서는 매수인 측에서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사항을 명확하게 전달해야 하며, 매도인과 부동산 중개인 측에서는 매수인이 던지는 질문에 대해서 적절하게 대응을 해야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웹사이트에 메시징 기능이 있다면 이런 커뮤니케이션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은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주고받을 수 있는 라이브 채팅이 될 수도 있고, 부동산 소유주나 중개인에게 문자, 음성 메시지, 동영상 메시지 등을 통해서 직접 연락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을 한층 더 높여주는, 부동산 홈페이지의 고급 기능들!


상세하게 분류된 목록

예비 세입자나 매수인들은 검색을 통해서 최대한 많은 정보들을 얻고자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웹사이트에서 이러한 세부적인 사항들을 보여줄 수 있는지에 대해서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도시를 각 지역별로 나누고 입지조건에 따라서 나쁨, 아주 나쁨 보통, 좋음, 아주 좋음 등의 등급을 색깔로 표시해서 보여준다면 입지와 관련된 정보를 사용자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면, 해당 지역의 주민 특성, 범죄율, 부동산 평균 가격 등에 관한 수많은 정보들을 종합해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캘린더

여러분의 부동산 플랫폼에 캘린더 기능을 연결해 놓으면 사용자들이 중개인의 스케줄을 확인할 수도 있고, 매물에 대한 현장 확인 일정도 예약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부동산 소유주, 중개인, 고객들이 캘린더에 접근해서 해당 매물에 대한 여러 일정들을 확인할 수 있고, 필요하다면 (권한을 가진 사람이) 스케줄을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구글 캘린더나 애플 캘린더와 같은 기존의 캘린더 기능을 이용하면 사용자 프로필을 동기화할 수 있는 추가적인 장점도 있습니다.

계산기

이 기능에서 제공하는 것은 연간 가계소득, 연봉 및 기타(세전) 소득, 주택 담보대출 만기일, 이자율 등과 같은 기준들을 고려해서 해당 주택을 구입하는 것이 가능한 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부동산 자산을 매입할 때와 임대할 때의 비용 차이를 계산할 때에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부동산 홈페이지 제작 과정 알아보기.

1. 요구 사항을 정리한다.

훌륭한 부동산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그 구조에 대한 계획과 설계가 잘 되어있어야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시작할 때부터 여러분이 원하는 기본적인 기능과 고급 기능들을 잘 정리해야 하며, 그래야 나중에 어려움을 덜 겪게 됩니다. 그런 다음,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주된 목적과 어떤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지에 대한 목표 사항들을 확실하게 정리해야 합니다.

2. 비용 범위를 산정하고 개발팀을 구성한다.

비즈니스적 목표와 개인적인 요구 사항 등이 잘 정리되어 있다면, 여러분이 부동산 홈페이지 개발에 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비용의 범위를 확실하게 정해야 합니다. 예산을 확실하게 인식하고 있어야만 투자하는 비용만큼의 가치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그다음, 여러분이 함께 협업할 개발업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발업체를 선정하는 방법은 지인 소개와 인터넷 검색 등 다양하지만, 시간을 절약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면 위시켓과 같은 IT 아웃소싱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와이어 프레임/ 목업/ 프로토타입

이 단계는 웹사이트의 구조가 형태를 잡아가는 과정입니다. 와이어 프레임을 만들고, 이에 기반한 목업과 웹사이트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것인데요. 첫인상이 좋은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모두 중요한 과정들입니다. 뛰어난 기능을 갖춘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 철저히 계획을 세운 다음에 로고, 컬러 조합, 이미지, 기타 UI 요소들을 각 페이지에 일관성과 흐름에 맞게 배치해야만 합니다. 사용자들은 특정한 순서에 의해 반응을 하기 때문에, 그러한 순서를 고려해서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도록 여러 디자인 요소들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세요.

4. 코딩

위와 같은 준비과정에서 결정된 내용들은 모든 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유되고 전달되어야만 합니다. 모든 준비 단계가 완료되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기반이 완성된 것입니다. 어떤 기능들이 필요한 지에 대한 기술적인 세부사항이 완성되면, 실제 구현을 위해서 필요한 기술적인 사항들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선택할 것입니다. 개발자들은 또한 테마, API, 각종 모듈을 활용하고, IDX, SEO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구현해 줄 겁니다.

5. 품질보증 및 리뷰

지금까지 구현된 모든 것들은 숙련된 품질보증(QA) 엔지니어가 리뷰를 해야만 합니다. 그렇게 해야만 해당 부동산 웹사이트가 사용자 친화적인지를 확인할 수 있고, 그곳을 방문하는 부동산 소유주, 매도인, 세입자, 중개인 모두에게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홈페이지 제작 비용은 얼마가 적절할까?

하나의 웹사이트를 만들 때는 다양한 변수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정해진 가격이라는 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 개발 비용은 작업의 범위와 실제로 프로젝트를 구현하는 개발자의 경력이나 숙련도에 따라서 많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합리적인 견적을 알아보고 싶다면 위시켓에 무료로 프로젝트를 등록해보세요. 여러분이 제작하고 싶은 부동산 홈페이지에 대한 설명과 준비된 상태를 간단히 작성해 주시면, IT 전문 상담사가 2만 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장 합리적인 견적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전화로 견적 상담과 전반적인 프로젝트 컨설팅을 받은 후에, 여러 개발업체들의 지원을 받아 가장 적합한 작업자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상담을 받아보세요.
부동산 홈페이지 제작 비용을 빠르게 알아보고, 신뢰할 수 있는 개발업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 이 글은 ‘HOW TO BUILD A REAL ESTATE WEBSITE AND HOW MUCH IT WILL COST’를 각색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부동산 홈페이지부동산 홈페이지 개발부동산 홈페이지 개발 방법부동산 홈페이지 개발 팁부동산 홈페이지 개발비용부동산 홈페이지 개발업체부동산 홈페이지 제작부동산 홈페이지 제작 방법부동산 홈페이지 제작 비용부동산 홈페이지 제작 팁부동산 홈페이지 제작업체부동산 홈페이지 제작하기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