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발/성공사례] "위시켓에서 하루 만에 개발자 구인부터 계약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2017.05.18

|

575

20170518_wishket_review_image1*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에서 XE 게시판 홈페이지 위젯 재생성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법률구조법인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하게 된 배경


저희는 법률구조법인 대한가정법률복지상담원입니다. 억울한 일을 당했는데도 돈이 없고 법을 잘 몰라 호소할 곳조차 찾지 못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무료 법률상담, 조정, 화해, 소송구조 등 법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자원봉사자분께서 제로보드로 만들어 주신 홈페이지를 이용하고 있는데, 현재 홈페이지에서 사업 소개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담도 진행하고 있어요. 공개/비공개 게시판을 통해 법률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이 부분이 저희 홈페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온라인 상담을 할 수 있는 게시판을 유저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위젯 형태로 보여주는데, 이 부분이 문제가 생겼어요.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백지 상태나 마찬가지이니 온라인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이 혼란스러울 수 있다는 점에서 내부적으로 큰 문제라고 판단했죠. 이전에 홈페이지를 만들어주셨던 분과 다른 자원봉사자분들께 문제 해결을 부탁드려봤는데, 워낙 예전에 만든 홈페이지이다 보니까 힘들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러던 중에 저희 홈페이지를 만들어주셨던 분이 위시켓에서 문제 해결을 요청해보라고 제안해주셔서 프로젝트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은?


하루라도 빨리 홈페이지가 복구되어야 정상 업무가 가능한 상태였죠. 매우 시급한 문제라고 판단하여 빠르게 문제가 해결되어야 했습니다. 처음 위시켓을 소개해주신 분께서 저희 홈페이지가 워낙 오래되어 복구가 어려울 수 있고, 그렇게 되면 홈페이지 자체를 세로 제작해야 할 수도 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하지만 홈페이지를 새롭게 제작하려면 비용이 만만치 않더군요. 그래서 저희 상황에 맞춘 솔루션을 제안해줄 수 있는 분이 필요했습니다.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하니 검수 매니저님께서 전화주셔서 제 설명을 듣고 어느 정도의 문제인지, 비용은 통상적으로 어느 정도 필요한지 가이드라인을 주셨어요. 그에 맞춰서 프로젝트를 등록했습니다.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지원자가 없을까봐 매우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빠르게 지원자가 발생해 하루 만에 미팅하고 계약할 수 있었습니다.

위시켓을 이용하며 가장 좋았던 점


검수 과정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프로젝트 등록 후 검수 매니저님께서 상담해주셨는데, 저희 같은 기관의 성격을 이해해주고, 그에 맞게 조언해 주셨던 부분이 매우 좋았어요. 사실 저희 같은 비 전문가는 잘 모르잖아요. 이게 어느 정도로 심각한 문제이고, 복구하는 데 얼마나 시간이 소요되는지, 비용은 얼마나 필요한지… 이런 부분에 대해서 합리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안내해주셨습니다. 작업자분들이 지원하실 때마다 정보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었던 점도 좋았습니다. 급하게 작업자를 찾는 입장에서 지원자가 언제 발생하는지 모르면 답답하잖아요. 위시켓 홈페이지에 계속 접속하지 않아도 문자와 이메일로 알려주시는 점이 편리하다고 느꼈습니다.

관련글 ▶ [위시켓 가이드] ‘검수’ 과정 자세히 알아보기

다른 클라이언트에게 주고 싶은 팁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검수 매니저님의 상담을 받을텐데, 이때 궁금한 점들을 솔직하게 물어보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프로젝트를 등록하기 전에 이런 작은 프로젝트를 등록해도 되는지, 오래된 홈페이지의 기능 수정이 가능할지, 비용이 너무 많이 들면 어떡할지 등 걱정이 많았어요.
하지만 일단 있는 그대로의 상황을 잘 설명해서 등록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야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 있어요. 저도 제 상황에 대해 가감 없이 설명했고, 위시켓 검수 매니저님이 그에 맞는 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외주를 맡기고 싶은 비 전문가에게 위시켓의 검수 과정이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20150425_하단이미지_v4

▶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it 외주 후기wishketwishket.comXE 기반 홈페이지 개발외주 성공사례외주 후기위시켓위시켓 검수위시켓 검수 후기위시켓 블로그위시켓 이용사례위시켓 이용후기위시켓 프로젝트 성공사례위시켓 후기제로보드 개발 외주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