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ly Simple! 추천할만한 8가지 RSS 리더

2015.01.13

|

5831

150113_wishket_rssreader_b

안녕하세요, 위시켓입니다!
클라이언트의 입맛에 맞출 수 있는 개발, 디자인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최신 트렌드를 재빠르고 손쉽게 받아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RSS 리더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RSSReally Simple Syndication의 약자로, 블로그나 뉴스 사이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컨텐츠 표현 방식을 뜻합니다. 이러한 컨텐츠를 하나의 소프트웨어에 모아서 볼 수 있게 해주는 툴이 바로 RSS 리더입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RSS 리더의 선두주자로 손꼽히던 것이 구글 리더였는데요.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 받던 구글 리더가 사라지고 난 뒤, 다양한 컨셉과 기능을 갖춘 RSS 리더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났습니다.  그 중 어떤 RSS 리더가 이용하기에 좋은 지 고르기는 꽤 어려운 일입니다.

그 동안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일일이 방문해가며 정보를 얻으셨나요? RSS 리더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어떤 RSS 리더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지 고민스러우셨나요?
오늘 ‘프리랜서 가이드’에서는 무료 온라인 RSS 리더 중 가장 좋은 8가지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Digg Reader

diggreader
http://digg.com/
Digg Reader는 깔끔한 UI(유저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고, 피드 리스트(컨텐츠 목록)를 커스터마이징 하기 좋습니다. 인스타페이퍼(Instapaper)등 다른 웹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나중에 읽고 싶은 포스팅에 책갈피를 끼워둘 수도 있지요.

2. Feedreader Online

feedreader
https://feedreader.com/
Feedreader Online은 아주 단순한 RSS 리더입니다. RSS로 글을 읽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두 가지 기능만을 제공하는데요. 하나는 ‘Starred Items’라고 해서 RSS 피드에 올라오는 글들을 저장하기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아직 읽지 않은 글들을 보여주는 ‘필터’입니다.

3. CommaFeed

commafeed
https://www.commafeed.com/
CommaFeed는 지금은 사라진, 구글 리더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무료 RSS 리더입니다. 오픈 소스이기 때문에 코드를 다운 받아서 유저의 서버에 호스팅할 수도 있습니다.

4. FlowReader

flowreader

FlowReader는 RSS를 SNS와 적절히 섞어서 만든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의 계정을 등록하면 SNS에 업데이트된 내용 또한 모아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 소스를 모아서 한 눈에 보기에는 이보다 좋은 RSS 리더는 없지요.

5. Feedly

feedly
http://feedly.com/
Feedly의 가장 큰 장점은 군더더기 없는 UI입니다. ‘컨텐츠 추가’ 기능을 사용해서 언제든 구독하고 싶은 컨텐츠 소스를 빠르게 찾을 수 있지요. 또한, 구글 리더의 단축키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예전에 구글 리더를 사용하던 유저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겠네요.
1개월에 5달러를 내면 에버노트와 드롭박스 같은 앱과의 연동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6. Inoreader

Inoreader
https://www.inoreader.com/
Inoreader는 커스터마이징의 폭이 굉장히 넓은 RSS 리더입니다. RSS 리더가 스스로 “이메일로 보내기”나 “인스타페이퍼로 보내기” 등의 작업을 수행하도록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지요. 네 가지 읽기 모드와 네 가지 UI 테마도 갖추고 있습니다.

7. Feedspot

feed_spot
http://www.feedspot.com/
Feedspot은 컨텐츠 소스를 검색하기 위한 ‘통합 검색’ 기능을 갖춘 RSS 리더입니다. 유저의 관심사를 분석해서 구독할 만한 사이트를 소개해주기도 합니다.
일년에 24달러짜리 유료 서비스를 신청하면 광고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The Old Reader

the_old_reader
http://theoldreader.com/
The Old Reader는 Starred, Liked, Shared, Bookmark 등 컨텐츠를 다양하게 분류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는 RSS 리더입니다. 독특한 점은 The Old Reader가 RSS 리더일 뿐만 아니라 SNS이기도 하다는 점입니다. 다른 유저들과 소통하고 컨텐츠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구독 100회까지는 무료이고, 그 이후로는 1개월 당 5달러를 지불해 유료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RSS 리더 8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읽어보시면서 마음에 쏙 드는 RSS 리더를 찾으셨나요?
보다 포괄적인 방식으로 웹 컨텐츠를 읽고자 한다면, 모든 컨텐츠를 한 자리에 모아서 열람할 수 있는 FlowReader를 추천해드립니다.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 여긴다면, 무료 오픈 소스인 CommaFeed를 사용해서 RSS 리더를 호스팅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네요.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RSS 리더는 Feedly 인데요. Feedly는 깔끔한 UI와 디자인을 갖추고 있고 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또한 모바일로 이용하기에도 편리하지요. 출퇴근 시간을 활용해서 RSS를 구독하고 싶은 저에게는 안성맞춤인 리더라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은 어떤 RSS 리더를 이용하고 계신가요?
위시켓에서 추천해드린 것들 외에도 다른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RSS리더가 있나요?

150120_wishket_blog_under

* 본문 내용은 http://sixrevisions.com/tools/free-rss-readers/ 를 각색한 자료입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commafeeddigg readerfeedlyfeedreader onlinefeedspotflowreaderinoreaderIT 프리랜서rss 리더rss 리더 사용법rss 리더 추천rss 사용법rss 추천the old readerwishketwishket.com구글 리더무료 rss 리더위시켓위시켓 블로그프리랜서 가이드프리랜서 상식프리랜서 정보피들리피들리 사용법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