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 개발자, 구인 시작한지 1일 만에 계약까지 한 쓰리알이노베이션

2022.09.06

|

990
React 개발자, 구인 시작한지 1일 만에 계약까지 한 쓰리알이노베이션

*잠깐, 위시켓은 2022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10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 중이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예상기간, 포트폴리오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저희 쓰리알이노베이션은 서울대 연구실 스타트업으로 교육 격차 문제, 교통 효율 문제, 사회 안전 문제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최첨단 컴퓨팅 기술을 활용해 혁신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비전으로 탄생한 기업입니다. 올해 서울시 교육청에서 학생들에게 스마트기기를 지급하는 ‘디벗’ 사업에 배포되는 앱 ‘포커스팡’을 새롭게 단장 예정에 있습니다.

React 개발자 구인을 위시켓을 통해 완료한 쓰리알이노베이션
쓰리알이노베이션 주식회사 소개 (출처: 쓰리알이노베이션 홈페이지)



“개발자 중심 플랫폼으로 타 플랫폼보다 React 개발자 찾기가 수월한 위시켓”

저희는 앱을 리유얼하기 위해 새로운 디자인이 필요했고 또 그만큼 새롭게 업데이트 해야 하는 기능이 많아 전체적인 리뉴얼, 리팩토링, 기능 보완이 필요했습니다. 이에따라 ‘React 개발자’의 역량이 가장 중요했는데요. 퍼블리싱만 가능한 개발자도 있고, 로직을 직접 점검해줄 수 있는 개발자, 테스트 케이스까지 직접 만들어 개발할 수 있는 개발자 등 개발자의 역량은 천지차이기 때문에 디자인 및 컴포넌트 적용과 변경되는 로직에 대한 점검 등 프런트 전반에 대해 작업해주실 ‘React 개발자’님이 필요했습니다. 위시켓은 전담 매니저가 프로젝트마다 붙어 계약 관리를 해주고, 계약 성사도 빨랐습니다. 개발자 중심 플랫폼이라서 타 플랫폼보다 React 개발자 파트너를 찾기가 수월하다고 생각해 위시켓을 선택했습니다.

“전담 매니저를 통한 프로젝트 매니징 시스템”

프로젝트에 전담 매니저님이 붙어 매니징해주는 것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아무래도 프로젝트를 직접 관리하게 되면, 지원자 선정부터 미팅, 계약서 작성, 협의 등 이런 과정에 많은 시간을 쏟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제 시간과 리소스가 많이 부족해집니다. 하지만 위시켓에서는 전담 매니저님이 프로젝트와 관련된 계약서 작성부터 그 후의 여러 협의까지 도맡아 관리해주시기 때문에 정말 편리했습니다.

“React 개발 포트폴리오를 보고 파트너님을 선정했습니다”

저희는 React 개발자 파트너님의 역량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위시켓이 아닌 다른 곳과 계약을 맺었던 적이 있는데요. 개발자가 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믿고 개발을 맡겼더니, 원하던 결과물과 완전히 다른 산출물을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심지어는 할 줄 모르는데 할 줄 아신다고 하시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위시켓 파트너님은 React 개발 포트폴리오도 많으셨고 사용 경험도 3년 이상 되셨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어 ‘React 개발자’로써 믿고 계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파트너님 덕분에 더 완성더 높은 산출물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주로 페어코딩을 선호하는데요. 개발자가 이해해야 할 기간을 단축하고, 빠르게 중간 결과물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파트너님도 React 페어코딩에 잘 응해주셔서 개발기간을 빠르게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React 개발자’인 파트너님이 오히려 저보다 React 프론트 개발 쪽에 경험이 더 많아 제가 놓쳤던 논리적 오점도 찾아주셨고, 이 부분을 알아서 보완해주셨던 적이 있습니다. 파트너님 덕분에 더 완성도 높은 산출물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React 프론트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한 파트너
포커스팡 소개 화면(출처: 쓰리알이노베이션 포커스팡 홈페이지)



“위시켓 덕분에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디자인 리뉴얼이 가능했고, 학생들의 수업과 케어에 필요한 기능들을 더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파트너님과 만나기 전에는 거의 저 혼자 작업하던 프로젝트였는데 혼자서는 React 페이지 개발과 리뉴얼을 전부 감당해내기 어려웠습니다. 개발 아웃소싱을 통해서 React 프론트 개발을 분담하니, 이전에는 손대지 못했던 작업도 진행할 수 있었고, 덕분에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React 프론트 개발을 분담하여 프로젝트를 완료한 쓰리알이노베이션



“전문적인 개발자를 찾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지금 막 사업을 시작한 초창기 스타트업 분들, 여러 업무로 인하여 리소스가 부족하신 분들, 더 전문적인 개발자를 찾고 싶으신 분들에게 위시켓을 적극 추천합니다.

쓰리알이노베이션은 위시켓을 통해 React 일부 컴포넌트 페이지 리팩토링 및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예정한 비용과 기간에 목적한 기능과 품질을 갖추는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원활하게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IT 사업을 함께 할 파트너들을 만나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해보세요.

6만 여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견적을 상담해 드립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React 개발자React 개발자 아웃소싱React 개발자 외주React 개발자 채용React 개발자 프리랜서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