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견적시스템’을 유지관리하고 있는 LG CNS

2022.02.10

|

1433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9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

“단순 업무였기 때문에, 빠르게 외주를 통해 해결하려 했습니다.”

​저희는 현재 SW 견적시스템을 유지관리하고 있습니다. SW 견적은 개발규모를 산정하고 투입공수를 계산하고 금액을 산정하는 일련의 과정을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단순한 업무여서 외부 인원을 활용하고 싶었고, LG CNS는 위시켓과 협업 관계에 있기 때문에 사내 정책에 따라 위시켓에 외주 프로젝트를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지원자가 많고, 유사한 업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인원들이 지원해 주셔서 빠르게 최적의 인원을 소싱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1: LG CNS에서 등록한 프로젝트 내용

“단순 반복작업의 30% 이상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내의 다양한 엑셀 양식에서 데이터를 추출하여 자동으로 DB에 반영하고, 이를 다시 추출하여 Report를 생성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다양한 엑셀 양식의 데이터를 읽어 들여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Case에 대하여 어떻게 대응할 수 있는지에 대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한 짧은 기간동안 수행하는 과제로 상주방식으로는 시장에서 구하기 불가능하기 때문에 위시켓을 통해 언택트로 수행했는데, 쉽게 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만난 파트너님 덕분에 단순 반복작업의 30% 이상을 줄일 수 있는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만난 파트너님은 장점만 가득한 분이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만난 파트너님은 짧은 기간에 최선을 다해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부분이 인상 깊었습니다. 원활한 의사소통 및 빠른 피드백을 통해 옆에 있는 것처럼 빨리 대응할 수 있었고, 요구사항이 구체화됨에 따라 일부 로직의 변경이 있었는데도 최선을 다해 끝까지 지원해 주셨습니다. 정말 단점은 하나도 없는 장점만 가득한 파트너님이셔서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같이 일을 하고 싶습니다.

이미지 2: 실제 클라이언트가 남긴 평가

“인원 소싱이 힘든 담당자 분들께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위시켓 추천 드립니다.”

저희처럼 짧은 기간동안 명확하게 정의된 업무를 수행하고자 하시거나, 요즘처럼 시장에서 인원 소싱에 힘들어하는 담당자분들이 있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위시켓은 원하는 인재를 빠르고 안전하게 찾을 수 있는 아주 유용한 플랫폼입니다.

지금 바로,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개발자 프리랜서를 만나보세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IT 프리랜서LG CNS개발 외주위시켓위시켓 후기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