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유용한 CSS 생성 도구 TOP 10

2023.01.02

|

3373
2023년 유용한 CSS 생성 도구 TOP 10

*잠깐, 위시켓은 2022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10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 중이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예상기간, 포트폴리오 등을 한 번에 비교해 보세요📝

2023년 유용한 CSS 생성기 리스트



현대의 웹 개발자들이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언어 중 하나인 CSS는 프론트엔드에 스타일을 입히려면 많은 줄의 코드를 상당한 시간을 들여서 작성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우리에게는 CSS 코드 작성을 상당히 쉽게 만들어주는 프레임워크들이 있습니다.

개발자들은 효율적인 코딩을 지향하기 때문에 코드 작성을 쉽게 만들어주고 서포트해 주는 툴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CSS는 상당히 많은 개발자가 사용하는 언어이기 때문에 생산성을 높이는 무료 오픈 CSS 생성기가 많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2023년에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CSS 생성기 리스트들을 공유하겠습니다.



1. CSS 그라디언트

CSS 그라디언트(CSS Gradient)는 개발자가 프로젝트의 배경 색상을 선택하고 편집하는 기능과 그라데이션 배경을 만드는 CSS 코드를 생성하는 등 여러 기능을 제공하는 편리한 툴입니다.

그라데이션 배경을 만드는 CSS 그라디언트



2. 애니미스타

애니미스타(Animista)는 CSS 웹 애니메이션과 전환에 관련되어 필요한 모든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도구입니다.

CSS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도구



애니미스타에는 프로젝트에 바로 차용할 수 있도록 이미 만들어진 CSS 애니메이션 컬렉션들이 있으며, 제공되는 다양한 옵션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환경에 맞도록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니미스타는 애니메이션이 프로젝트에 바로 삽입할 수 있도록 CSS 코드를 생성해 줍니다.

3. 뉴모피즘

뉴모피즘(Neumorphism) 양식 디자인은 최근에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디자인 양식과 동일한 이름의 툴인 뉴모피즘은 소프트한 UI CSS 코드를 생성해 주어서 뉴모피즘 스타일의 디자인을 구현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뉴모피즘 CSS 양식 디자인



뉴모피즘 툴에는 색상, 크기, 반지름, UI 거리 등 매우 많은 편집 옵션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4. 겟 웨이브즈

겟 웨이브즈(Get Waves)에서는 아름다운 파도와 같은 사용자의 눈길을 끌 만한 디자인 요소를 생성하고, 코드를 복사하거나 SVG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코드를 복사할 수 있는 CSS 도구 겟 웨이브즈



5. 쉐도우 브럼

쉐도우 브럼은 부드러운 그림자의 생성을 도와주는 CSS 생성 도구입니다.

그림자 생성을 도와주는 CSS 도구 쉐도우 브럼



이 도구를 사용하면 따로 CSS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멋진 그림자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레이어, 투명도와 같은 옵션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물론 CSS 코드는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6. CSS 클립 패스 메이커

다각형, 원, 타원 등 복잡한 도형을 만들어주는 CSS의 clip-path 프로퍼티를 기반으로 하는 도구인 CSS 클립 패스 메이커는 복잡한 도형의 CSS 코드를 놀라울 정도로 쉽게 생성해 줍니다.

CSS 클립 패스 메이커 CSS 도구



7. 퍼지CSS

퍼지CSS는 CSS 파일에서 쓰이지 않는 코드를 쉽게 제거해 주는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코드를 쉽게 제거해 주는 CSS 도구



특히 이 도구는 프로젝트에서 필요하지 않은 많은 줄의 코드가 포함된 CSS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프로젝트에 유용합니다.

또한, 이 도구는 CSS 파일의 크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웹이나 앱의 성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 됩니다.

8. CSS 스캔

CSS 스캔은 웹사이트의 CSS 코드를 보여주는 훌륭한 유료 툴입니다. CSS 스캔의 사용자는 방문 중인 웹의 요소에 마우스를 올리기만 하면 CSS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CSS 코드를 보여주는 유로 툴



또한 단 한 번의 클릭으로 CSS 코드를 쉽게 복사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툴을 사용하면 개발자가 브라우저 검사 화면에서 일일이 CSS를 확인하는데 낭비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9. 팬시 보더 래디어스 제너레이터

팬시 보더 래디어스 제너레이터를 사용하면 유기적으로 보이는 도형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에 border-radius CSS 프로퍼티를 사용하면 무려 여덟 가지 값을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습니다.

도형을 쉽게 만들 수 있는 CSS 툴



10. CSS 그리드 제너레이터

웹 페이지의 반응형 그리드 레이아웃 개발을 위해서는 CSS 그리드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요즘에는 웹이나 앱의 그리드 레이아웃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CSS 그리드 프로퍼티와 기능이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일일히 CSS를 조절하기는 번거롭기 때문에 CSS 그리드 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개발을 용이하게 하는 CSS 그리드 제너레이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아웃 개발을 위한 CSS 툴



이 도구는 CSS와 HTML 코드를 생성해 주기 때문에 사용자는 단순히 열과 행, 유닛만 편집하면 됩니다.

결론

CSS 코딩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이 글에서 소개된 도구들을 사용해 보세요. CSS 코드를 직접 작성하는 것보다 훨씬 짧은 시간에 놀랍도록 손쉽게 프로젝트를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해 보세요.

6만 여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견적을 상담해 드립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cssCSS 도구CSS 솔루션CSS 코드css 툴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