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IT 아웃소싱'의 8가지 트렌드

2021.12.07

|

1628

2022년 IT 아웃소싱의 8가지 트렌드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9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IT 운영과 기능을 아웃소싱하며 ‘IT 아웃소싱’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트너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기업들이 ‘IT 아웃소싱’에 38억 달러를 지출했으며 이러한 추이는 계속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목표로 하는 기업은 사내에서 달성해내기 어려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해낼 수 있는 파트너와 도구가 필요합니다.

IT의 새로운 이노베이션은 기업이 일하는 방식을 전환하도록 독려합니다. 이러한 디지털 전환은 더 많은 수익으로 이어지며, 직원들에게도 본인 일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시간이 주어집니다. 자동화는 고객 서비스 에이전트가 고객을 도울 수 있는 여유가 생기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므로 느린 수동 프로세스와 비효율적인 작업 방식에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도구 자체를 사내에서 개발하기에는 비용이 많이 듭니다. 기업에서는 일부 프로세스를 자동화시키려고 정규직 팀을 고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마케팅 자동화 도구를 만들기위해 아웃소싱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새로운 도구를 더 일찍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IT 아웃소싱’은 지속될 것입니다.

​’IT 아웃소싱’의 미래는 어떨까요?

코로나 대유형 전에는 많은 기업들이 직원들에게 사무실에서 일하도록 요구했습니다. 사내 직원들을 더 많이 신뢰했기 때문입니다. 전염병으로 닥친 위기에 기업들은 원격 근무와 아웃소싱의 힘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아웃소싱의 유연성은 기업들이 비용을 낮게 유지하고 프로젝트의 규모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코로나는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처음에는 대부분의 활동이 완전히 중단되었습니다. 식당, 영화관 그리고 모든 여행과 관광이 밤 사이에 사라졌습니다. 대부분은 전염병이 가라앉은 후 회복되거나 심지어 반창하기도 했지만 IT 서비스도 처음에는 하락세를 면치 못했습니다.

다행히 IT 지출의 감소는 오래가지 않았습니다. 기업들은 IT 대규모 프로젝트에 큰 투자는 아니더라도 여전히 IT 아웃소싱에 투자할 것입니다. 가트너는 “CIO는 초기 비용을 낮추기 위해 구독 상품과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지출에 집중할 것입니다. 서비스형 인프라스트럭처(IaaS)는 2020년에 13.4% 성장하여 504억 달러, 2021년에는 27.6% 성장한 643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아웃소싱된 팀과의 좋은 관계를 통해 기업들은 갑작스럽고 급격한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었으며 그렇게 전염병은 IT 아웃소싱 파트너의 필요성을 강조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앞으로 아웃소싱 파트너를 애용하길 계획하고 있고, 또한 그들은 자신들이 같은 위치나 같은 나라에 있지 않은 팀들과도 잘 협력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다양한 글로벌 팀이 곧 미래입니다.

우리는 코로나 대유행의 여파로 많은 교훈을 얻었습니다. 디지털 전환은 비상사태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사회적 거리를 두어야 한다면 혹은 자가 격리되어야 한다면, 원격 활동은 “하기 좋은” 것이 아니라 필수가 됩니다. 기업이 디지털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IT 파트너는 우리에게 미래를 대비한 솔루션이 될 것입니다.

향후 ‘IT 아웃소싱’의 동향은 어떨까요?

1. 글로벌 IT 지출 증가

글로벌 IT 지출이 증가할 것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세계 IT 지출이 2021년에는 4%까지 그리고 2022년에는 훨씬 더 증가할 것이라고 입을 모읍니다. IT 지출은 아웃소싱 이용과 함께 증가 할 것입니다. IDC에 따르면 IT 산업 지출은 4.2% 증가하여 2021년까지 총 매출 5조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2. 원격근무 확대

원격 근무는 더 많은 분야로 확대될 것이며 기업은 워크플로우를 준비하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많은 팀들이 코로나 대유행에 대한 원격 근무의 결과로 생산성이 향상되었습니다. 기업은 이러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변화를 수용해야 합니다.

향후 'IT 아웃소싱'의 동향은 무엇일까

3. 파이썬, 인기를 얻다

현재로서는 자바스크립트가 우세한 위치에 있으며 스테이티스타에 따르면 68%의 개발자들이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고, 44%는 파이썬을 사용한다고 보고했습니다. 파이썬이 계속해서 인기를 끌면서, 많은 전문가들은 파이썬이 뛰어난 언어가 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IT 아웃소싱'의 떠오르는 언어

4. 클라우드 서비스의 성장

클라우드 서비스는 계속 발전될 것입니다. 많은 기업들은 월납과 낮은 오버헤드가 클라우드 서비스를 훌륭한 솔루션으로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값비싼 하드웨어에 미리 투자하는 것에 걱정할 필요도 없고 다른 곳에 투자할 자금도 아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분명 다른 이점을 제공하여 팀이 원격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가트너는 2020년 클라우드 지출이 다른 IT 지출보다 6.3% 증가했다고 보고했으며, 2021년에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전년 대비 성장률 18%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그들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5. 이커머스 매출 증가

전자상거래는 코로나 대유행 기간 동안에도 여전히 방대한 성장을 보인 유일한 분야입니다. 온라인 판매는 전염병이 잠잠해지면서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스테이티스타는 2023년까지 온라인 매출이 전체 소배 매출의 22%를 차지할 것이라고 보고했습니다.

전자상거래 업계의 IT 아웃소싱

6. 동유럽의 아웃소싱 시장 점유 확대

동유럽은 아웃소싱에 훨씬 더 매력을 느낄 것입니다. CEE의 아웃소싱 회사들은 전년 대비 20~25%의 성장률을 보였지만, 전 세계 성장은 5%에 불과했다고 보고했습니다. CEE의 인재들은 서부의 인재들에 비해 여전히 비용이 낮고 숙련도가 높습니다.

7. 수요가 높은 풀스택 개발자

풀스택 개발자는 여전히 높은 수요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프런트 엔드부터 데이터베이스 및 기본적인 테크놀로지에 이르기까지 애플리케이션의 각 부분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애플리케이션과 개발에 대한 폭넓은 이해로 명민함과 유연성이 증명되었기 때문에 가치가 높습니다.

8. 인공지능의 인기가 많아질 것

인공지능은 전자상거래의 훨씬 더 큰 영역이 될 것입니다. 챗봇에서 맞춤형 쇼핑 제안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전자상거래와 다른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AI 기능이 강회된 것을 더 많이 보게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 에이전트는 개인화 서비스 지원과 같은 높은 수준의 문제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 Blocshop은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우리 팀은 제때에 예산 안에서 훌륭한 결과를 만들어내며, 유럽과 서부 모든 고객에게 우리의 최상의 결과를 전달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당신이 만들 최고의 IT 프로젝트에 우리가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연락해 주세요!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it 아웃소싱IT 아웃소싱 동향IT 아웃소싱 미래IT 아웃소싱 방향IT 아웃소싱 사례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