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에 배워야 할 TOP4 ‘프로그래밍 언어’

2022.01.25

|

2568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9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다시 온 걸 환영합니다! 프로그래밍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들 중 하나인데, 2022년에 여러분이 배워야 할 상위 4가지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 이야기해볼까요?

GO

우선 Google이 만든 또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인 (Golang 이라고도 알려진) Go가 있습니다. Go는 소프트웨어 구축을 쉽게 만들어주는 오픈 소스 언어인데, 웹사이트 쇼케이스에서 ‘Hello World’ 예시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Go는 Amazon, Google과 Twitter를 포함한 수많은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고, 2020년에는 46% 성장세를 보인만큼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제 의견을 말하자면 Google에 의해 개발된 ‘프로그래밍 언어’이기에 이 언어는 꽤 오래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데, 이 언어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이에 대해 작성한 다음 기사를 확인해보세요.

https://preettheman.medium.com/this-is-everything-you-need-to-know-about-golang-in-2022-4690f43170aa

Python

다음은 Python입니다. 이 언어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로 현재 가장 유명한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 언어는 거의 모든 것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 기계 학습 프로젝트, 게임, 그리고 더 많은 것들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Python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다음 기사를 참고해보세요.

https://preettheman.medium.com/everything-you-need-to-know-about-python-in-2022-abc5a386137f

Rust

다음은 Mozilla가 개발한 ‘프로그래밍 언어’인 Rust입니다. 이 언어의 큰 장점은 메모리 관리인데, 런타임(runtime)이나 쓰레기 수집기(garbage collector)가 없고 다른 언어들과 쉽게 통합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Rust가 할 수 있는 몇가지 일들입니다.

Rust는 많은 추진력을 얻고 있고 당신의 레이더에 포착해야 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임이 분명하기 때문에 더 알아보고 싶다면 다음 기사를 확인해보세요.

https://preettheman.medium.com/this-is-everything-you-need-to-know-about-rust-in-2022-93dbc4cee268

Kotlin

마지막으로 Kotlin이 있습니다. Kotlin은 JetBrains가 개발한 크로스 플랫폼 범용(general purpose) 언어입니다. 이 ‘프로그래밍 언어’는 엄청나게 다양한 것들을 할 수 있게끔 해주는데, 다음은 기업들이 이 언어를 사용해서 할 수 있었던 실제 사례들입니다.

이 언어 역시 큰 성장세를 보였고 이 또한 레이더에 포착해야 할 언어임이 확실하기에 더 알고 싶다면 아래 웹 사이트를 확인해보세요.

https://kotlinlang.org/

이상입니다! 위에 기술한 것들이 여러분이 2022년에 배워야 할 4가지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이 언어들을 배울 계획이 있으신가요? 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싶습니다.

 늘 그랬듯

제안할 사항, 생각이 있거나 그냥 연락하고 싶으면 자유롭게 Twitter에서 연락하고 팔로우하면 됩니다. 또한 아래는 프로그래밍, Python, R, Data Science 등을 배우기 위한 제가 좋아하는 리소스가 있는 링크입니다.

https://sites.google.com/view/betterprogrammer/home

출처: https://preettheman.medium.com/top-4-programming-languages-to-learn-in-2022-c8718b7180b3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프로그래밍 언어프로그래밍 언어 순위프로그래밍 언어 전망프로그래밍 언어 종류프로그래밍 언어 중요도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