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가지 'IT 아웃소싱'의 막대한 실수와 이를 방지하는 방법

2021.12.09

|

591

18가지 'IT 아웃소싱'의 막대한 실수와 이를 방지하는 방법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9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최근 소프트웨엉 IT 아웃소싱 개발은 미국, 캐나다 등 EU의 여러 국가까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 분야의 모든 경험이 긍정적이고 성공적인 것은 아니며 아웃소싱 경험이 없거나 이미 리모트 팀과 함께 작업을 한 경험이 있다면, 발생할 수 있는 전형적인 실수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매우 유용합니다.

이 기사는 ‘IT 아웃소싱’을 실패하는 이유와 전형적인 문제가 무엇인지 뿐만 아니라 기존 문제에 대한 해결책도 드릴 것입니다.

실수 #1: 시장 조사를 하지 않음

기업이 오프쇼어 팀을 고용하는 것은 물론 전문가를 고용하는 것은 매우 중대한 과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험성과 기회를 예상하는데 도움이 될 시장 조사가 바로 여러분이 이행해야 할 첫번째 단계가 되어야 합니다.

에코의 솔루션: IT 아웃소싱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경쟁사와 더 유명한 회사가 사용하는 솔루션을 살펴보십시오. 이는 여러분이 그들을 똑같이 따라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으며 이 조사는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선택지들에 대한 통상적인 이해를 줄 것입니다.

IT 아웃소싱 실패를 방지하기 위한 또 다른 좋은 방법은 다른 국가의 IT 시장의 특성을 조사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크라이나의 아웃소싱은 매년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은 개발자를 찾을 가장 적합한 국가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IT 아웃소싱'의 실패원인

실수 #2: 불명확한 요구사항과 비전

일부 ‘IT 아웃소싱’의 실패는 오해와 불충분한 정보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그 아무리 세계 최고의 개발자라도 당신이 아이디어를 충분히 전달하지 못한다면 당신의 기대에 미치는 결과는 커녕 어떠한 성과도 이루어내지 못할 것입니다.

에코의 솔루션: 이를 방지하기 위해, 먼저 사내 팀 그리고 각 팀원의 역할과 책임을 파악해보십시오. 리모트 팀에게 무엇을 기대하며 어떤 직업/역할을 줄지 결정할 수 있도록 철저히 분석합니다. 또 다른 중요한 점은 귀사에 완벽하게 맞을 적절한 아웃소싱 모델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둘째로, 당신의 아이디어와 프로젝트에 필요한 모든 세부 사항을 포함해 완전하고 광범위한 설명을 준비해야 하며, 팀과의 정기적인 커뮤니케이션도 필요합니다. 그렇게 해서 팀원들은 불충분한 정보를 명확히 하고 당신에게 질문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실수 #3: 잘못된 선택의 프로세스

앞서 언급했듯이 채용 절차는 쉽지 않으며 선택보다 선발이 먼저입니다. 선발 과정의 주 실수는 시장 지식 부족, 채용 계획 부재 그리고 비용만 생각한 접근을 포함해 일어납니다.

에코의 솔루션: 빠르고, 피상적으로만 보고 선택하는 것은 IT 아웃소싱 프로젝트를 실패로 이끄는 것은 물론 금전적으로도 기업 평판에 손해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실수를 방지하려면 무엇보다도 IT의 채용과 선택 및 절차의 특성에 대해 잘 파악해야 합니다. 이 과정의 전반적인 이해는 과정을 크게 단순화 시킬 것입니다.

'IT 아웃소싱'의 잘못된 프로세스

실수 #4: 어디서든 직원 고용

현대 기술은 어떤 기업의 대표와도 단 몇 분 안에 연락이 닿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앞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적합해 보이는 첫 번째 옵션을 선택하는 것은 잘못된 결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른 나라의 개발자를 고용하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문학적 차이나 불충분한 교육 또는 당신의 나라와 시차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얼핏 보면, 당신이 비용을 절감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앞서 언급한 문제들이 나중에 예상치 못한 지출과 실망감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에코의 솔루션: 먼저 다양한 소프트웨어 아웃소싱 모델에 대해 익히고, 니어쇼어링과 오프쇼어링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한께 일 할 개발자가 속한 국가가 필요한 교육 수준과 경험을 갖추었는지에 대해 파악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실수 #5: 타이밍과 타임존: 지연을 최소화 할 계획

모든 업무 프로세스와 팀에서 지연은 불가피합니다. 리모트 팀과 함께 작업할 경우 그들을 관리하며 지연을 최소화하기는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신의 팀이 특히나 오프쇼어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의 일원인 경우에는 항상 시간 차이를 고려해야 합니다.

에코의 솔루션: 시급한 문제에 빠른 대응을 얻고 싶다면 4시간 이상 시차가 있지 않은 국각에서 니어쇼어링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렇게 당신과 당신의 리모트 팀의 일정이 겹쳐 함께 회의를 열고 팀원들과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누는 것이 쉬워질 것입니다.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it 아웃소싱IT 아웃소싱 방법IT 아웃소싱 어려움IT 아웃소싱 주의점IT 아웃소싱 팁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