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안에 첫 ‘NFT’를 만드는 방법

2022.02.22

|

27794

[비즈니스 꿀팁] 10분 안에 첫 ‘NFT’ 만드는 방법

10분 안에 첫 'NFT'를 만드는 방법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9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누구든지 자신만의 ‘NFT’를 만들고 판매할 수 있다 – ‘NFT’는 모두가 이야기하는 대체 불가능(독특한) 토큰이다.

모두가 이야기하는 대체 불가능 토큰 NFT

올해는 모두가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것 같습니다 – 당신의 할머니께서도 아마 조금 구매하셨을지도 모릅니다.. NFT는 암호화폐 공간에서 가장 최근의 열풍입니다. ‘NFT’에 대해 아마 이미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Grimes가 NFT로 몇 백만 달러를 벌었다는 것 혹은 사람들이 어떻게 NFT 돌 사진에 6자리 금액을 지출하는지. 그러나 NFT는 무엇일까요? 예술의 형식인가? 플랫폼인가? 코인의 종류인가? 그리고 이 새로운 동향을 창의적인 사람들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처음에는 전체적인 개념이 복잡하게 들릴지라도, 누구든지 그들의 NFT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암호화폐 지갑이 없거나 암호화폐의 작동 방식을 전혀 모르더라도 모든 작업을 하는 데 오직 10분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이 빠르고 쉬운 튜토리얼은 MetaMask 지갑을 만들고 이를 OpenSea 계정에 연결하고, 전세계에 당신의 첫 명작을 게시하는 방법을 보여줄 것입니다. 이후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새로 만든 ‘NFT’를 홍보하고 파는 일뿐입니다.

https://medium.com/dare-to-be-better/how-to-promote-your-nfts-ae837725a4d3

또한, NFT 판매에 대해 진지하다면 다음 기사를 먼저 확인해 보자. 당신의 디지털 아트 판매를 시작하기 전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것들이 있다:

https://medium.com/dare-to-be-better/why-i-didnt-sell-my-nft-647b7386acc7

NFT란 무엇인가?

NFT는 대체 불가능 토큰이고 이더리움(Ethereum) 블록체인의 일부이다. 이는 무슨 뜻인가? “대체 불가능한”이라는 것은 대략 독특하고 대체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은 – 기존의 것을 동일한 단위의 또다른 비트코인과 쉽게 교환하고 동일한 것을 얻을 수 있기에 – 대체 가능하다. 그러나 독특한 예술 작품의 경우, 대체 불가능하다.

'NFT'란 무엇인가?

NFT는 단순 사진인 것은 아니다. 사실 NFT는 그 어떤 디지털 아이템도 될 수 있는데, 더 진보된 기술(당신의 뇌를 클라우드에 업로드하고 이를 NFT로 바꾸는 것은 어떤가?)을 기다리기 전까지 모든 사람들이 대부분 디지털 아트를 판매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왜?

사람들은 NFT에 엄청난 돈을 지불한다… 왜 그럴까? ‘NFT’를 디지털 아트에서만의 미술 수집의 진화 형태라고 생각할 수 있다. 다음은 ‘NFT’로 판매되었던 몇 가지 품목들이다:

  • NBA 가상 트레이딩 카드
  • Deadmau5의 음악과 비디오 클립
  • Grimes의 비디오 아트
  • “냥 고양이” 밈의 원조
  • 트위터 게시글
  • Decentraland라는 장소의 가상 부동산

한편 OpenSea 같은 NFT 웹사이트들은 실제 명작들로 가득 차 있다. 개인적으로, 나는 SuperRare 웹사이트에서 세계를 초월한 작품들을 만들고 이를 NFT로 바꾸는 3D 아티스트를 팔로우하고 있다. 이 아름다움은 정말 놀랍다.

3D 아티스트 NFT

독특한 예술작품 만들기

독특한 예술작품 NFT

첫 단계는 NFT로서 OpenSea 웹사이트에 업로드 될 독특한 예술작품을 만드는 것이다. NFT는 꼭 그림일 필요는 없고, 영상, 음성, 또는 3D 모델이 될 수도 있다. OpenSea는 JPG, PNG, GIF, SVG, MP4, WEBM, MP3, WAV, OGG, GLB, 그리고 GLTF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파일 유형을 지원한다.

본 튜토리얼에서는 Figma에서 만든 내 그림들 중 하나를 업로드하기로 했다. 다음은 곧 멋진 NFT가 될 단순한 벡터 그림인 Eggduck이다.

벡터 그림 NFT

MetaMask 지갑 만들기

첫 단계는 아직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MetaMask를 다운로드하는 것이다. 이는 안전한 이더리움 지갑이고 완전히 무료이다. 가장 쉬운 방법은 Chrome에서 다운로드하고 (두 번째 스크린샷에 있는) 지갑 만들기를 누르는 것이다. 당신이 고르는 비밀번호는 시드 문구(secret recovery phrase)만큼 중요하지는 않음을 명심해야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이를 종이에 적어 두고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다.

MetaMask NFT 지갑 만들기
NFT 지갑 만드는 방법

OpenSea 계정 만들기

NFT OpenSea 계정 만들기

OpenSea 계정 만드는 것은 더 쉽다. OpenSea 계정과 MetaMask 계정을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NFT 만들기

다 끝났다면 오른쪽 코너에 있는 Create을 누르고 당신의 예술작품을 업로드하면 된다. 예술작품의 이름과 설명을 만들어 내야 한다. 부가적으로, 만든 작품을 홍보하기 위해 외부 링크를 추가할 수도 있다.

예술작품 NFT 만드는 방법
예술작품으로 NFT 만드는 방법

NFT 목록

이제 모음집에서 당신의 작품을 볼 수 있다. 이를 클릭하면 작품의 구체적 스탯을 확인할 수 있다. 팔려면 Listings를 클릭하고 Sell을 클릭하면 된다.

NFT 목록 확인하는 방법

목록의 유형(고정 가격 혹은 시간 경매), 가격 설정, 그리고 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화면으로 이동하게 된다. 번들로 팔 것인지 혹은 특별한 구매자를 위한 예약을 설정할 것인지에 대한 추가 옵션도 있다. 수수료(2.5%)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지갑의 잔액이 0.05 ETH 미만이라면 목록의 완료를 위해 추가 자금을 입금해야 할 수도 있다.

NFT 판매하는 방법

이처럼 첫 NFT가 이제 판매 중이다.

쉽지 않은가?

추가 읽을거리:

https://medium.com/dare-to-be-better/what-makes-a-good-nft-project-72be132a53e0

https://medium.com/dare-to-be-better/will-nfts-replace-traditional-art-2276fe2aad88

https://medium.com/dare-to-be-better/why-some-nfts-are-so-expensive-8f67aa13d5aa

출처: https://medium.com/dare-to-be-better/how-to-make-your-first-nft-in-under-10-minutes-802745993a81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NFTNFT 만들기NFT 지갑NFT 판매NFT란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