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기업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아이콘 디자인 모두 성공한 팁

2020.12.02

|

884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안드로이드 앱 구축’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1인 기업을 운영하다 보니,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개발자가 필요했어요.

안녕하세요? 공주의 가치 있는 정보가 필요한 누군가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공주 관련 콘텐츠를 만드는 온라인 플랫폼 ‘공주로’입니다. 저희는 사람들이 공주로를 통해, 공주를 더욱 알차게 즐기실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공주로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기반으로 하며, 로컬 큐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를 사람들이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제작을 계획했죠. 허나 저는 1인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보니, 애플리케이션 제작을 위해선 외주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기반을 잘 모르고 있고, 알고 있던 개발자 또한 없어 막막하던 중 관련 종사자에게 위시켓을 추천받게 되었어요. 제가 외주 개발자를 찾으며 가장 걱정했던 부분은 ‘프로젝트를 안전하게 완료시켜, 만족스러운 산출물을 낼 수 있는지’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찾아다녔죠. 추천받은 위시켓은 대금 보호, 표준계약서 작성, 매니징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었습니다. 이러한 전문적인 플랫폼의 도움을 받는다면, 애플리케이션 기반을 잘 모르는 사람도 안전한 프로젝트 진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1: 공주로 소개

평점과 후기를 확인하여 적합한 파트너를 선정할 수 있었어요.

개발자를 선정할 때, 프로젝트와 적합한 기술을 가진 개발자인지 판단할 방법으로 무엇이 있을까요? 저는 신중한 사업인 만큼, 개발자를 선정하는 것도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위시켓에서는 프로젝트에 지원한 개발자의 평점과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개발자가 얼마나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했는지, 실제로 어떤 평가를 받았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죠. 후기와 평점을 참고해 프로젝트에 적합한 파트너를 찾는데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프로젝트를 등록 후 첫 상담을 해주셨던 매니저님의 도움을 크게 받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저는 애플리케이션 기반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었어요. 그래서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획을 세우는 게 정말 막막했죠. 그런 상태에서 위시켓 매니저님과 첫 상담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매니저님은 프로젝트를 어떻게 기획하고, 진행해야 하는지 자세한 컨설팅을 해주셨어요. 덕분에 몰랐던 애플리케이션 기반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게 됐고, 프로젝트 기획을 진행할 수 있었죠. 컨설팅을 진행해주신 매니저님에게 감사하며, 덕분에 위시켓의 첫인상을 훌륭하게 만들어주셨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미지 2: 위시켓 서비스 소개

추가 외주를 진행하고 싶은, 전문적인 개발자를 만났습니다.

지금의 파트너 업체는 다양한 외주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셨습니다. 프로젝트에 관해 디테일한 질문과, 기획 단계에서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캐치해주셨죠. 전문성을 느낄 수 있는 파트너 업체인 것 같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선정한 파트너 업체와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공주의 특징을 살린 관광지 아이콘도 제작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처음에는 아이콘 제작 외주를 맡겨야 하나 생각했죠. 그런데 파트너 업체에서 일러스트 작업도 같이 진행한다면, 애플리케이션과 어울리는 아이콘 컨셉을 잘 잡아주실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무엇보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하며 느낀, 파트너 업체의 전문성과 원활한 의사소통이 만족스러워 아이콘 작업도 함께하고 싶었거든요. 다행히도 파트너 업체분들이 디자인 작업 또한 진행하고 계셔, 함께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공주의 특징을 잘 살린 관광지 아이콘을 완성해주셨죠. 제가 웹디자인을 하기도 하고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편인데도 시안을 한 번에 오케이 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만난, 파트너 업체 덕분에 정말 만족스러운 산출물을 얻었어요. 감사합니다.

이미지 3:공주로 아이콘 산출물

이미지의 저작권은 ‘공주로’에게 있습니다. 이미지의 무단 복제 및 상업적 사용을 금합니다.

외주를 준비가 막연하신 분들에게 위시켓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번에 위시켓을 통해 만난 파트너 업체와 만족스러운 프로젝트를 진행해, 추가 프로젝트까지 진행한 사람으로서 당당하게 위시켓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우선 외주를 진행하며 대금 처리를 걱정하시는 분들에게 위시켓의 대금보호시스템을 이용해보시길 권하고 싶어요. 대금을 선지불하고 퀄리티 낮은 산출물을 받게 되진 않을지, 하자보수에 비싼 비용을 요구받지는 않을지 하는 걱정을 확실히 덜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클라이언트와 파트너 모두 안심하고 프로젝트에 임할 수 있다는 건, 산출물 퀄리티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1인 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 혹은 개발이 막연하신 분들에게 위시켓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알맞은 개발자를 찾기 위해 리소스를 낭비하지 마시고, 전문적인 플랫폼을 이용해 보세요. 리소스를 프로젝트 진행에 투자하시어, 산출물의 퀄리티를 높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jackee’파트너 평가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앱 개발자를 만나보세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1인기업 외주1인기업 외주사례1인기업 외주후기아이콘 디자인 외주사례아이콘 디자인 외주후기아이콘 디자인외주아이콘디자인 외주아이콘디자인 외주후기안드로이드 앱개발애플리케이션 개발애플리케이션 개발 외주애플리케이션 개발 외주사례애플리케이션 개발 외주후기애플리케이션 아이콘 디자인애플리케이션 아이콘 디자인 외주애플리케이션 제작애플리케이션 제작 외주애플리케이션 제작 외주사례애플리케이션 제작 외주후기애플리케이션 제작외주앱 개발 외주사례앱 개발 외주후기앱 디자인 외주앱 아이콘 디자인앱 아이콘 디자인 외주앱 아이콘 디자인 외주사례앱 아이콘 외주앱 제작 외주앱 제작 외주사례앱 제작 외주후기앱개발앱개발 외주앱제작앱제작 외주어플 개발 외주사례어플 개발 외주후기어플 아이콘 디자인 외주어플 아이콘 디자인 외주사례어플 아이콘 외주어플 제작 외주사례어플개발어플개발 외주어플제작어플제작 외주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