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 비용, 얼마나 들까요?

2019.09.23

|

15989

홈페이지 제작 비용, 얼마나 들까요?   안녕하세요!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많은 분들이  정말 궁금해하시는 ‘홈페이지 제작 비용’에 대해 명확하게 짚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천차만별인 ‘홈페이지 제작 비용’, 어떻게 산정해야 좋을까요? 위시켓과 함께 확실하게 알아보세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업체와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개발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개발 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알아보세요! 

“‘홈페이지 제작 비용’, 무조건 싸게 해주세요!”

무조건 싸고, 저렴한 홈페이지는 없습니다. 무료로 홈페이지를 만들어주겠다는 업체도 있긴 하지만 계약 후, 유지보수비라는 명목으로 더 많은 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퀄리티로 제작하여 높은 수정 비용을 요구할 수도 있지요. 중요한 것은 무조건 저렴하게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실력 있고 정직한 업체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홈페이지 제작 비용’, 천차만별인 이유가 있나요?”

이미 여러 업체에 홈페이지 제작을 의뢰해보셨다면 견적이 얼마나 천차만별인지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우선 왜 ‘홈페이지 제작 비용’이 천차만별인지를 알아야, 여러분이 제작하고자 하는 홈페이지는 어느 정도의 견적을 받을지 예상해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비용’이 다양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작방식에 따라 다른 홈페이지 제작 비용

임대형 : 저렴하게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은 분들은 임대형 홈페이지를 알아보시면 됩니다. 임대형 홈페이지는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을 빌려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코딩과 디자인 기술이 없더라도 정형화된 템플릿이 있어 빠르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독립형 : 독립형 홈페이지는 임대형 홈페이지와 다르게 홈페이지 소유권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제작 비용이 많이 듭니다. 물론 시간도 많이 소요되지요. 독립형 홈페이지는 임대 형태가 아닌 소유 형태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월 임대료를 낼 필요 없이 한 번의 구매로 평생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작 형태에 따라 다른 홈페이지 제작 비용

적응형 홈페이지 : PC, 스마트 폰, 태블릿 등 선별된 기기 유형에 따라 홈페이지 사이즈가 고정된 형태입니다. 반응형 홈페이지에 비해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작 가능하며 비교적 제작 과정이 수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홈페이지 : PC, 스마트 폰,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을 볼 수 있는 홈페이지를 반응형 홈페이지라고 합니다. 반응형 홈페이지는 전문 인력의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제작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유지 비용이 포함된 홈페이지 제작 비용

도메인 임대비용 : wishket.com과 같은 홈페이지 주소를 도메인이라고 합니다. 인터넷상의 컴퓨터 주소를 알기 쉬운 영문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도메인은 구입해서 사용할 수 없고, 임대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호스팅 임대비용 : 호스팅이란 데이터를 저장해놓는 서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임대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서버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24시간 내내 안정적으로 전기를 공급해야 하고,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회선을 사용해야 하며, 철저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개인이 서버를 관리하기보다 전문 업체에 호스팅 임대비용을 내고 이용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합리적인 ‘홈페이지 제작 비용’,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합리적인 견적을 알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원하는 요소들을 문서화해서 개발업체 여러 군데와 컨텍하고, 비교 분석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하지만 여러 업체에 일일이 문의하고, ‘홈페이지 제작 비용’ 견적을 받는 것은 시간도 많이 걸리고,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위시켓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적정 견적과 개발 기간, 필요한 기술 등을 상담해줄 전담 매니저를 배정해드립니다. 위시켓 매니저는 약 2만여 건의 프로젝트와 계약된 유사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견적을 산정해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개발 업체에서 보낸 천차만별인 견적서를 비교 분석할 필요 없이 빠르게 견적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매니저와의 전화상담을 끝낸 후 프로젝트 진행을 원하실 경우, 위시켓 사이트에 프로젝트를 공개합니다. 공개된 프로젝트는 위시켓에 가입한 75,000명의 작업자들이 확인하고,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한 작업자들이 지원하는데요. 작업자들은 프로젝트에 지원할 때 각자 산정한 금액과 기간을 입력하므로 여러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 업체에 연락해서 일일이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견적을 받아볼 필요없이,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빠르게 견적을 알아보세요.

합리적인 홈페이지 제작 비용(이미지 : 위시켓 서비스 이용 절차)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지금 바로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상담을 받아보세요. ‘홈페이지 제작 비용’을 안내해드리고, 적합한 개발업체를 만날 수 있도록 위시켓 전문가가 맞춤 상담해드립니다.

혹시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가요? 위시켓 고객센터(02-6925-4849 / help@wishket.com)로 편하게 연락해주세요. IT 전문가가 아닌 분들도, 외주를 처음 맡겨보는 분들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하실 수 있도록 위시켓이 도와드리겠습니다.

RE_위시켓 하단 블럭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웹사이트 제작 비용홈페이지 제작 견적홈페이지 제작 단가표홈페이지 제작 비용홈페이지 제작비용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