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앱 개발, 경험 있는 전문가와 함께 진행해본 후기

2020.11.24

|

528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하이브리드 앱개발’후기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통합 학습 솔루션을 위해 하이브리드 앱 개발을 진행 중이었어요.”

안녕하세요? 초등, 중등, 고등 모든 학년의 국어를 책임지는 국풍2000 입니다. 국풍2000은 교재, 인강 SLS 온라인 학습 시스템을 이용하여 국어 과목의 연간 커리를 책임지고 있으며 170여 개의 회원사를 운영하는 내공 깊은 국어 전문학원입니다. ‘SLS 국어출제마법사’ 라는 통합 학습 솔루션을 위해 하이브리드 앱 외주를 진행하고 있던 중 돌발 상황이 생겼어요. 개발자의 사정으로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없게 된 것인데요. 프로젝트는 빨리 완성시켜야 하는데, 급작스럽게 이렇게 일정에 차질이 생기니까 어려움이 많았어요. 이미 개발자의 사정으로 개발이 지체되어 있는 상태였기에 확실히 프로젝트를 완성시켜 줄 개발자를 찾아야만 했죠. 하지만 책임감 있는 개발자를 찾는 게 쉬운 일이 아니더군요. 그러던 중 스타트업 종사자 친구가 직접 이용했다는 위시켓을 추천받았습니다. 책임감 있는 파트너와 체계적인 매니징 시스템까지 접할 수 있다는 말에 위시켓에 관심을 갖게 됐죠. 실제로 위시켓 매니저와 상담 후 프로젝트 등록부터 계약 체결까지의 모든 단계의 체계가 정확하게 잡혀있는 것을 확인했어요. 위시켓을 이용하여 진행한다면 프로젝트가 이 이상 지체될 일은 없겠다 싶었죠.

“전문적인 매니징 시스템 덕에 신속한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했어요.”

저희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계약서 작성, 검토를 도와주는 위시켓 안심계약 서비스입니다. 이미 이전에 개발자의 사정으로 프로젝트 진행이 지체되어 있던 상황을 겪어, 확실한 계약서 작성으로 프로젝트 진행을 보호받고 싶었습니다. 위시켓의 계약서는 수십 개의 전문적인 법무법인의 법률 검토를 받아 신뢰할 수 있는 계약서였어요. 누구에게도 치우치지 않고 양자의 입장이 획일화된 계약서를 작성하니까 클라이언트와 개발자 모두 안심하고 프로젝트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위시켓의 대금 보호 시스템 덕에 선금을 주고 퀄리티 낮은 산출물을 받거나, 추가 비용 요구 등의 걱정 없이 진행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위시켓을 이용하니 프로젝트 등록부터 계약 체결 과정까지 빠르게 진행되더군요. IT 전문 매니저가 프로젝트 진행 과정마다 컨설팅을 해주신 덕이예요. 전문적인 매니징 시스템들을 경험하며 위시켓이 클라이언트와 파트너 입장에서 고민한 흔적을 느낄 수 있었어요.

이미지 1: 위시켓 서비스 소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유연하게 대응할 줄 아는 파트너를 만났습니다.”

외주를 진행하다 보면 처음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요구 사항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외주를 진행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기획서에 모든 요구 사항을 담기에는 회사에 내부 기획자가 부족하기도 하고, 실수로 누락되는 상황도 종종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상황에서 개발자가 기간 내에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없다거나 어려움을 토로하는 등 불편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개발자를 찾고 싶었습니다. 위시켓은 클라이언트가 남긴 개발자의 진솔한 평가를 볼 수 있어, 지향성이 맞는 개발자를 찾기에 수월했습니다. 실제로 개발자 평가를 참고한 덕에 여러 상황들을 유연하게 대처해보신 경험이 있으신 파트너를 만났거든요. 한 번은, 저희 회사 내부에서 디자인 협의가 마무리되지 않아 프로젝트가 지연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산출물에 관해 외부 회사와 약속한 기한이 있어 프로젝트를 진행을 서둘러야 하는 상황이기도 했죠. 이때 파트너님의 대처능력에 도움을 받았습니다. 파트너님께서는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에서 쌓인 내공으로 프로젝트 진행에 속도를 내주셨고 그 덕에 기한을 지킬 수 있었거든요. 불편하실 수도 있을법한 상황을 유연하게 대처해 주신 파트너님께 정말 감사했어요.  

이미지 2: 개발된 안드로이드 앱

“내부 개발자는 없지만 개발이 필요한 상황에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지향성이 같은 전문 개발자를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개발자를 찾는 과정에 많은 리소스가 낭비되기도 하고, 그렇게 찾은 개발자가 생각하던 개발자가 아니라면 불필요한 다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는 저희처럼 프로젝트 진행이 지연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죠. 이런 불상사를 피하기 위해 검증된 개발자들을 만나보는 게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저희는 위시켓에서 만난 개발자님에게 큰 도움을 받아 하이브리드 앱 개발을 만족스럽게 마칠 수 있었어요. 검증된 개발자를 만나는 게 만족스러운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첫 단추라는 걸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전문 개발자가 필요한 외주 상황에는 위시켓을 이용할 생각입니다. 앱의 보수 건으로 다시 이용할 예정 중에 있습니다.

이미지 3: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forrestyoo’파트너 평가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하이브리드 앱 개발자를 만나보세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hybridapp하이브리드하이브리드 앱하이브리드 앱 개발하이브리드 앱 제작하이브리드 앱 제작 후기하이브리드 앱 제작하는 법하이브리드 앱개발하이브리드 어플 개발하이브리드 어플 제작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