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개발, 주어진 예산안에서 최대한의 기능 구현하는법

2020.06.11

|

951

“플랫폼 개발, 이제 막 실행하려고 하는데 억 단위의 견적이 나왔어요.”

안녕하세요? 제조회사 엔스타입니다. 저희는 중소기업이지만 사업 확장을 위해서 베트남 현지의 직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했습니다. 사실 베트남 사람들은 급여가 낮기 때문에 학습비에 많은 부담을 느끼는 편이에요. 그래서 경제적 이익을 따지지 않고, 회사 차원에서 재능기부 형태로, 가난한 사람들이 언어를 배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를 계획했죠. 처음 ‘플랫폼 개발’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인터넷으로 찾은 여러 개발업체와 만나봤습니다. 그런데 모두 하나같이 완벽함을 추구하면서 원하지도 않는 요소들까지 추가해, 몇 억씩 요구하더라고요. 저희는 차근차근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실행하고 있는 단계이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면 점점 더 비즈니스를 키워나갈 계획이었는데 말입니다. 그러던 중 검색을 통해 위시켓을 알게 됐습니다.

이미지 1: 엔스타의 언어 중개 플랫폼, 링크엘

​ ​

“합리적인 견적 산정은 물론, 특별한 매니징 서비스까지 받았습니다.”

위시켓은 납득할 수 있는 합리적인 견적을 산정해 줄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면서 매니징 서비스를 제공하니까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저희도 그렇긴 하지만 플랫폼 개발 외주를 맡기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IT 외주가 처음일 겁니다. 앱 개발을 할 줄 안다면 직접 하거나 아는 업체를 컨택했을테니까요. 그러다 보니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가 굉장히 소중하게 다가왔습니다. 계약을 도와주시는 매니저님도 필요한 조항이나 서류들을 친절하게 알려주셨고, 나중에 프로젝트 진행 현황이랑 검수 방법을 알려주시는 매니저님도 꼼꼼하셔서 모두 다 좋았습니다. 앱 개발 후에는 소스코드라든지 추후관리 사항에 이르기까지 챙겨야 할 게 굉장히 많아요. 이런 것들을 잘 모르니까 우리 대신 위시켓이 챙겨주고, 케어해주는 게 매우 큰 도움이 되죠.

이미지 2: 위시켓 서비스 소개

​ ​

“예산안에서 최대한 실현 가능한 방법을 알려주는 개발자를 만났어요.”

위시켓 전에 만났던 개발업체들이 억 단위로 견적을 부르다 보니, 위시켓에서도 지원자가 나타나지 않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예산 안에서 프로젝트가 가능하다고 말하면서도, 굉장히 적극적으로 미팅에서 질문을 해주는 개발자를 만났어요. 바로 지금의 파트너님인데요. 그 당시 다른 프로젝트 작업 때문에 밤을 새우셨는데도 불구하고 저희 프로젝트에 최선을 다해 집중해셨어요. 금액이 많고 적음을 떠나서 참 감사했습니다. 파트너님은 되게 오랫동안 웹/앱 개발을 하신 경력자셨는데요. 오랜 시간 경험이 많이 쌓이다 보니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끌어나가는 것과 동시에 상황 대처 능력도 뛰어나셨습니다. 실제로 컨셉이나 방향성을 제시해 주실 때도 이런 경험들을 바탕으로 잘 알려주셨어요. 사실 저희는 아이디어만 제공했는데, 파트너님께서 주어진 예산 안에서 실현 가능한 방법에 대해 직접적으로 알려줘서 매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저희가 실시간으로 화상 통화하는 기능을 넣으려고 했는데, 굉장히 어려운 거라 억대로 개발 비용이 든다고 했습니다. 대신 개발자님께서는 웨얼바이나 스카이프 같은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가능한 기능들이 모두 구현될 수 있도록 해주셨어요. helloworld123 파트너님과 함께한다면 개발을 전혀 모르는 사람도 어떻게 해야 될지 방향이 잡힐 것 같습니다.

이미지 3: ‘dbbada’파트너 소개

​ ​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가 좋아, 또다시 위시켓을 이용하고자 합니다.”

이번에 위시켓에서 언어학습 중개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정말 만족했습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프로젝트 관리가 되는 게 너무 좋았어요. 프로젝트 진행 상황이 계속 공유되니까 저희가 어떤 걸 해야 할지도 알 수 있었고, 작업자의 입장에서도 더욱 신경 써서 개발을 도와주신 것 같아요. 다음에 저희는 아마 사물인터넷 관련 개발 프로젝트로 위시켓을 다시 찾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국의 기업체가 해외 공장 운영을 원격으로 할 수 있게 말이죠. 저희처럼 IT 외주가 처음이신 분들에게 위시켓을 추천드립니다.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남긴 ‘dbbada’파트너 평가

  ​ ​ ​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플랫폼플랫폼 개발플랫폼 개발 견적플랫폼 개발 업체플랫폼 개발 예산플랫폼 개발 프로젝트플랫폼 개발 후기플랫폼 개발방법플랫폼 개발자플랫폼 만들기플랫폼 제작 방법플랫폼 제작 업체플랫폼 제작 후기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