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디자이너를 고용할 때 필요한 TIP : 언제, 어디서, 어떻게 구해야 할까?

2016.06.30

|

3195

20160630_wishket_FG_f

안녕하세요, 위시켓입니다.
여러분의 브랜드를 위한 완벽하고 효과적인 디자인을 만드는 일은 많은 시간과 에너지,  전문성을 필요로 합니다.
혹시 시간이 촉박해 디자인을 직접 할 수 없거나, 퀄리티 높은 디자인 기술이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프로젝트를 외부의 전문 디자이너에게 맡기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에게 시간을 절약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업무의 우선순위라면, 전문가를 차장서 업무를 대신 진행하도록 하는 편이 효율적이기 때문이지요.
오늘 그린 클라이언트에서는 프리랜서 디자이너를 언제 구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디서 구하는 지에 대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리랜서 디자이너를 고용하기에 적절한 시기는 언제 일까?

1. 디자인 업무를 급하게 처리해야 할 때

많은 프리랜서들은 빠듯한 마감 기한 내에 고 퀄리티의 결과물을 내놓는 데 정통한 사람들입니다. 급하게 진행해야 할 디자인 프로젝트가 있다면, 외부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2. 프리랜서 디자이너를 고용할 수 있는 예산이 있을 때

모든 기업에서 디자이너를 고용하고 급여를 지불할 능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프리랜서는 여러분이 필요한 기술과 서비스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물론, 그에 대한 합당한 보수는 여러분이 제공할 수 있어야 하겠지요.

3. 인력이 모자랄 때

여러분의 기업이 이미 다른 일에 많은 노력과 에너지를 쏟아 붓고 있는 상태이고, 팀원들의 대부분이 디자인 업무에 신경 쓸 겨를이 없는 상태라면, 외부의 디자인 전문가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4. 필요한 전문 기술이 없을 때

단순히 보기 좋고 브랜드의 개성을 표출하기 위해 외부 디자이너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디자인 카테고리는 매우 다양합니다.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부터, 로고, 패키지, 제품 디자인 등 무궁무진하지요. 여러분의 팀 내에 디자이너가 있더라도, 이 모든 디자인 업무를 익숙하게 처리할 수는 없습니다. 내부에서 어떻게든 일을 진행시키려고 하는 것보다, 외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더 효율적인 것이지요.

이제 내부의 업무를 외부의 디자인 전문가에게 맡겨야 하겠다고 느끼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여러분의 떠오르는 질문은 두 가지일 것입니다.

1. 디자이너를 어디서 구하지?
2. 이 디자이너가 잘하는 지 어떻게 알지?

여러분이 쉽게 떠오를 수 있는 이 질문들의 해답을 위시켓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시켓
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작업자를 연결해주는 IT플랫폼입니다.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품, 패키지 디자인, 인쇄물, 로고, 그래픽 디자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모두 의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프로젝트와 가장 적합한 작업자를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여러 시스템들이 있기 때문에 좀 더 수월하게 작업자를 선정할 수 있지요. 그럼 지금부터 위시켓을 이용해 실력 있는 디자이너를 만나는 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디자이너를 어디서, 어떻게 구해야 하나요?

위시켓 사이트에 접속해서 여러분이 전문가에게 맡기고 싶은 프로젝트 내용을 올리면, 그 내용을 디자인 전문가들이 확인한 후 지원합니다. 여기저기 디자이너를 수소문하지 않아도 프로젝트만 등록하면 여러 작업자들을 만나볼 수 있지요.
20160630_wishket_FG_landing

2. 지원한 디자이너가 잘하는 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여러분이 위시켓에 있는 지원자들의 실력을 평가할 수 있는 요소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1)지원 내용

디자이너가 프로젝트에 지원할 때, 여러분의 프로젝트를 분석하고 그에 대한 제안 내용을 적어서 지원합니다. 지원자가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얼마나 관심이 있고 전문성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지요.

2)관련 포트폴리오

지원자는 지원 내용과 함께 관련 포트폴리오를 올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프로젝트와 유사한 경험이 있다면, 이와 관련된 포트폴리오를 함께 첨부해서 지원하는 것이지요. 유사한 경험이 있다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 아무래도 수월하겠지요.

3)평가

해당 지원자와 이전에 작업을 한 적이 있는 다른 클라이언트가 남긴 평가입니다. 전문성, 만족도, 의사소통, 일정 준수, 적극성 총 5가지로 세분화되어 있어서 여러분이 중요시 생각하는 항목을 더욱 유념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60630_wishket_FG_image2

프리랜서 디자이너를 고용해야 하는 시기인가요? 그리고 디자인 전문가들을 어디서, 어떻게 구해야 할 지에 대한 고민도 해결되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위시켓에 접속해서 프로젝트를 등록해 보세요. 24,000여명의 전문가들이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바로 지원합니다.

위시켓에서 프로젝트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궁금하신가요?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클라이언트들의 이용후기를 확인해 보세요.


[사운드메이트 안드로이드 앱 디자인 프로젝트] 
“앱 디자인 업무까지 진행하기엔 팀 내 리소스가 부족해 위시켓을 찾았습니다.”


20150425_하단이미지_v4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IT 아웃소싱 플랫폼it 외주wishketwishket.com디자이너 구인디자이너 구인 플랫폼디자이너 구인구직디자이너 구하는법디자인 아웃소싱디자인 외주웹에이전시위시켓프리랜서 디자이너 고용프리랜서 디자이너 구인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