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와의 협업으로 완성해 낸 솔루션 기반 반응형 웹 개발

2021.03.11

|

654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웹 사이트 제작’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엠코너는 의료진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통합적인 네트워크를 개발하기 위해 위시켓을 통해 반응형 웹 개발자를 의뢰하였습니다. 이에 매칭 된 파트너와 함께 의료 관련 반응형 웹 ‘엠코너’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솔루션 기반 커뮤니티 웹 사이트 제작을 담당할 개발자가 필요했어요”

저희는 의료업계 종사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네트워크를 만들고자 솔루션 기반 커뮤니티 웹 사이트 제작을 계획했습니다. 의료인 간의 지식과 경험, 정보교류를 위한 웹 사이트이고 반응형 웹을 기획하고 있었기에 반응형 웹 개발 전문가가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내부 인력이 없던 터라 개발자 선정에 도움을 받을 곳이 필요했습니다. 웹 개발을 처음 해 보는 저희로서는 믿을만한 중개 플랫폼이 필요했습니다. 이에 구글 네이버 등의 검색 사이트를 통해 검색해보니 위시켓에 대한 믿을만한 블로그 글이 보였고 그 글을 통해 위시켓에 웹 개발자를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철저한 비즈니스 마인드로 매니징 하는 위시켓을 통해 프로젝트를 시작했어요”

위시켓을 통해 웹 개발자와 만나는 과정은 투명했습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전문 인력들을 접할 수 있었고 그들의 프로필과 포트폴리오로 1차적으로 선택한 후 인터뷰를 통해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중개해 주는 위시켓의 매니징 서비스가 철저한 비즈니스 정신에 입각해 있었기에 클라이언트와 파트너의 중재자 역할을 철저히 해 주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정주영 매니저의 경우 철저히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 조언을 해 주셨는데, 처음부터 반응형 웹 개발 프로젝트의 사이즈를 키우기보다 단계 단계 확장해가라는 현실적인 조언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미지 1: 위시켓 서비스 소개

“나무 말고 숲을 보고 조언해 주는 파트너 덕분에 ‘엠코너’를 성공적으로 개발했어요”

저희 일을 도와줄 파트너는 반응형 웹 개발 관련 다수의 경험과 그에 따라 적합한 기술을 보유한 전문가였습니다. 무엇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셨기에 그 점이 신뢰가 갔습니다. 다른 개발자들의 경우 애초에 비용이 낮게 책정된 프로젝트라 비용 대비 개발 업무를 맡았겠지만, 함께 일하게 된 파트너는 클라이언트의 이야기를 들어보시곤 전체적인 그림을 그리고 세부적인 그림을 어떻게 그려야 할지 조언을 해 주셨습니다. 예를 들어 솔루션 기반 사이트라는 말에 전체적인 틀은 자체 개발로 하되 게시판 기능만 그누보드 솔루션을 이용하자는 제안을 해 주시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센스를 발휘해 주신 덕분에 완성도 있게 솔루션 기반 커뮤니티 ‘엠코너’ 웹 사이트가 개발되었습니다.

이미지 2: 엠코너 반응형 웹 산출물

“내 일처럼 일해주는 파트너와 매니저 덕에 웹 개발이 어렵지 않았어요”

저희도 반응형 웹을 개발하는 일이 처음이라 막막했는데, 위시켓 덕분에 세심한 매니징 서비스로 일을 진행할 수 있었고 위시켓을 통해 만난 파트너 덕분에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희 파트너는 이번 프로젝트 외에도 창업패키지 지원을 할 때도 많은 조언과 샘플까지 보내주는 성의를 보여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힘든 일이 있었음에도 남의 일이 아닌 자신의 일처럼 클라이언트를 대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비슷한 프로젝트가 있을 때 파트너와 함께 일 할 의향이 200%입니다. 저희와 같이 처음으로 웹 개발을 기획하고 있지만 내부 인력이 없어서 고민이라면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경력을 지닌 웹 개발자가 포진되어 있고 매니징과 파트너십이 자리 잡혀 있기에 프로젝트 수행이 한결 수월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3: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aread14’파트너 평가

반응형 웹 엠코너는 의료진 간의 지식과 경험 정보가 교류하는 솔루션 기반 커뮤니티입니다. 위시켓을 통해 만난 웹 개발자와의 협업으로 서로가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산출했으며 엠코너는 현재 솔루션 기반 커뮤니티로 활발히 이용되고 있습니다.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반응형 웹 개발자를 만나보세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웹반응형 웹개발반응형 웹구축반응형 웹사이트반응형웹 개발반응형웹 개발 외주반응형웹 구축반응형웹 외주 사례반응형웹사이트 개발반응형웹사이트 구축반응형웹페이지반응형웹페이지 개발반응형웹페이지 구축웹 개발웹 개발 외주웹 개발 외주후기웹 개발 후기웹 구축웹개발웹개발 외주웹개발 외주 후기웹개발 외주후기웹구축웹구축 외주웹구축 외주 후기웹구축 외주후기웹구축 후기웹사이트 제작위시켓 반응형웹 개발위시켓 반응형웹 구축위시켓 웹 개발위시켓 웹개발위시켓 웹개발 후기위시켓 웹구축 후기위시켓 이용 인터뷰위시켓 이용담위시켓 이용인터뷰위시켓 후기위시켓후기 인터뷰하이브리드 웹하이브리드 웹 제작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