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플랫폼’ 언어로 모바일 커머스 앱 개발한 후기

2022.10.20

|

896

*잠깐, 위시켓은 2022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10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 중이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예상기간, 포트폴리오 등을 한 번에 비교해 보세요📝

저희는 모바일 앱 개발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편안하고 좋은 경험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등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모바일 커머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진행을 위해 크로스플랫폼 언어로 모바일 커머스 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크로스플랫폼 관련 경험이 풍부한 개발자



“관련 경험이 풍부한 개발자&개발 업체를 찾고자 했습니다”

저희는 앱에 필요한 기능이나 화면에 관한 기획은 완료된 상황이었습니다. 백엔드나 백오피스는 내부 인력으로 가능했지만 커머스 앱 내 API 연동이나 스토어 등록, 개발까지 하기엔 인력이 부족했습니다. 준비 중인 커머스 앱은 ‘크로스플랫폼’, 즉 React Native 또는 Flutter로 개발해야 했기에 크로스플랫폼 개발 관련 경험이 풍부하고 신뢰할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 개발자&개발 업체를 찾아야 했습니다.

크로스플랫폼 개발 의뢰를 진행할 수 있는 위시켓



“쉽고 빠르게 개발 의뢰를 진행할 수 있는 위시켓”

보통은 외주 개발사를 직접 찾아서 컨택하고, 제안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실력 있고, 합리적인 견적으로 진행해 줄 모바일 앱 개발자를 찾으려면 10곳이 넘는 업체에게 일일이 문의하고 연락해야 하는데요. 그 과정에서 당연히 많은 시간이 소모되기도 하고요. 그런데 위시켓을 통하면 공고 게재 후 편리하게 지원서를 받아볼 수 있고 훨씬 쉽고 빠르게 애플리케이션 개발 의뢰를 진행할 수 있어 위시켓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위시켓 덕분에 조건에 맞는 개발 업체를 손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위시켓 서비스 중 지원자 모집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React Native나 Flutter와 같은 크로스플랫폼 앱 개발 언어는 나온지 10년이 안 된 비교적 새로운 언어입니다. 저희쪽에서 원하는 능력과 역량을 지녀야 한다는 점과, 저희 예산 내의 비용으로 개발해 줄 수 있어야 하는 점.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하는 개발 업체나 개발자를 직접 찾는 것은 매우 어려웠습니다. 그렇지만 위시켓을 통해 파트너를 모집한 덕분에 저희 조건에 맞는 크로스플랫폼 앱 개발 업체를 손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크로스플랫폼 개발 파트너를 만난 의뢰사
지원 화면 예시



“빠른 소통의 중요성을 이해해 준 위시켓 파트너님”

저희는 개발 업체를 선정할 때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적극성을 중시했습니다. 앱 개발 의뢰를 맡길 때, 특히 외주 형태라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분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실제 작업하면서도 전화나 화상 미팅 등으로 빠르게 소통해야 하는 부분이 많기도 했고요. 저희 파트너님께서는 그런 소통 방식에도 거부감이 없으시고, 소통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계신 분이셔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완벽하게 준비된 상태는 아니라 걱정이 많았는데 항상 빠르게 연락을 받으시고 적극적으로 눈높이에 맞춰 의견을 주셔서 큰 어려움 없이 크로스플랫폼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위시켓 크로스플랫폼 개발 파트너 후기



“위시켓을 통해 부족한 개발 역량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메꿀 수 있었습니다”

회사에 항상 다양한 개발 인력을 보유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웹 개발자는 많아도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는 없을 수도 있고, 앱 개발자가 있어도 ‘크로스플랫폼’이나 네이티브 앱 언어 전부를 사용할 수 있지는 않으니까요. 위시켓과 같은 IT 아웃소싱 플랫폼을 사용하면 부족한 개발 역량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메꿀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같습니다. 자체 개발 역량이 부족하거나 관련 인력이 없는 사업 조직에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적극성이 좋은 파트너와 계약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크로스플랫폼 모바일 커머스 APP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예정한 비용과 기간에 목적한 기능과 품질을 갖추는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원활하게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IT 사업을 함께 할 파트너들을 만나보세요.

위시켓을 통해 크로플랫폼 개발 성공 후기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해 보세요.

6만 여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견적을 상담해 드립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크로스플랫폼크로스플랫폼 APP크로스플랫폼 앱크로스플랫폼 앱 개발크로스플랫폼 앱 개발 방법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