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켓 이야기] 저기, 취미가 뭐에요? 책 읽기요!

2014.01.24

|

531

[위시켓 이야기] 저기, 취미가 뭐에요? 책 읽기요!

 

안녕하세요!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가는 것 같아요. 이번 주도 벌써 금요일이에요!  😛
그런데 왠지 오글거리는 저 제목은 뭐냐구요? (죄송해요… 톡톡튀는 제목을 짓고 싶었는데ㅠㅜ)
오늘은 저희 위시켓 팀원들이 평소에 어떤 책을 읽는지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주중에는 업무 때문에 바쁘지만 주말에는 개인과 회사의 발전을 위해서 틈틈이 책을 읽거든요.(진짜에요 😎 )
그럼 어떤 책을 읽는지 한 번 볼까요? 


 

 

1. 영업팀

위시켓 팀원들은 모두 바쁘지만 영업 팀은 특히 더 바쁘죠. 항상 최고의 서비스를 위해서 발로 뛰고 있거든요!
더 편하고 만족스러운 미팅을 위해서 틈틈이 독서를 한다고 해요.

 

photo (2)

 

우와! 책이 정말 많네요. 지금 읽는 중인 책이 모두 여섯권이었고 전부 영업과 관련한 책이었어요.
영업의 마인드나 기술은 실제로 부딫혀 보면서 배우는게 많죠. 하지만 영업의 결과를 정량적으로 분석하거나 영업의
큰 틀을 기획 할 때는 책처럼 정리된 자료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솔직히 아직까지 많이 읽고 있지는 못한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제가 설 연휴 때 떡국 먹고 쉬면서 읽으라고 말씀드렸어요.

연휴 지나고 나서 좀 더 발전된 영업팀의 모습, 기대 할게요! 😎  

 

 

2. 디자인팀

웹 디자인은 트렌드가 빨리 변하죠. 그래서 새로운 변화 빨리 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트렌드와 관련된 정보는 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게 빠르다고 하셔요.
하지만 방법론이나 기본적인 디자이닝 툴을 공부하려면 책이 필요하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얻을 수 없는 정보가 필요 할 때 책을 보신다고 해요.   

photo (6)

 

미모의 디자이너님이 주로 보시는 책은 “사용자 경험측정”이라는 책입니다.
작년 11월의 웹 리뉴얼 때 이 책을 많이 참조하셨다고 해요.
웹사이트의 UX를 측정하고 문제점을 파악해서 UX를 향상 시킬 수 있는 툴을 알려주는 책이러고 하시더라구요.
특히 뒤에 사례가 첨부되어 있어서 이해도 쉽고 방법도 자세하게 설명돼 있다고 해요.
제가 책을 살펴봤는데 열심히 공부한 흔적이 가득하더라구요.
지금의 좀 더 친숙하지만 예쁜 위시켓 웹사이트를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신 흔적인 것 같아서 저도 참 기분이 좋았어요! 

업무랑 관계없이 읽고 계신 책도 있는데 “인생수업”이라는 법륜스님의 책이래요. 삶을 좀 더 편안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 성찰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이라고 하셨어요.(진짜 집에 책 있는거 맞죠? ^^;;)

 

 

3. 개발팀

저희 개발자님은 오늘 점심 드시면서도 책을 읽으셨어요. 정말 개발의 끝은 없는 것 같군요ㅠㅜ
언제나 공부하는 자세로 열심히 웹을 제작 하고 계셔요. 

photo (3)

 

 

요즘 주로 읽고 있는 책은 위의 세권이라고 해요. 역시 개발과 관련된 책이 대부분이네요.
왼쪽의 “예제로 배우는 파이썬 표준 라이브러리”는 파이썬이 어느 정도 손에 익은 중고급 개발자를 위한 책이라고 해요. 가장 빈번히 사용되는 모듈을 모아서 예제를 통해 설명해주기 때문에 더 이해가 빠르다고 합니다.
두 번째 책은 “자바 스크립트 쿡북”입니다. 이 책 역시 중고급 개발자를 위한 책이에요.
처음부터 쭉 공부 하듯이 읽는 책은 아니고 항상 옆에 두면서 필요 할 때마다 보는 백과사전 같은 책이라고 합니다. 
마지막 책은 앞의 두 권과 다르게 초급자용으로 나온 책입니다. 이 책도 처음부터 찬찬히 읽는 것은 아니라고 해요.
웹 개발에 관한 기초적인 내용을 모두 다루고 있기 때문에 기초적인 내용을 다시 살펴볼 필요가 있을때 보는 책이라고 합니다. 

지금도 개발자님은 열심히 웹 제작을 하고 있으세요. 더 빠르고 더 편한 위시켓 웹사이트가 곧 나올 것 같은 좋은 예감이 드네요!  


 

 

  

이번 주 위시켓이야기는 어떠셨나요? 여러분도 이번 주말은 책과 함께 보내시는게 어떠신가요?
잘 내린 커피와 좋아하는 책 한 권이면 한 주의 피로가 풀릴 것 같아요! 모두모두 이번 한 주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달콤한 주말과 다음주의 설연휴(!)를 기대 하면서 좀 더 파이팅 해봐요 ^o^

 

 

위시켓이란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개발자 & 디자이너를 연결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서비스 입니다. 
현재 베타서비스 중입니다. 
http://wishket.com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wishketwishket.com개발팀디자인팀영업팀위시켓일상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