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켓 업데이트 소식 (프로필 및 포트폴리오 개선)

2014.09.15

|

808
update(800-400)

위시켓 업데이트 소식 (프로필 및 포트폴리오 개선)             안녕하세요! Wishket 입니다. 예년보다 길었던 추석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네요. 저희 위시켓 팀은 추석 기간 전후로도 업데이트에 힘을 쏟았습니다. 한 달 만에 다시 돌아온 위시켓 업데이트 소식, 어떤 것들이 변했을까요?   이번에 업데이트된 내용은 파트너스 유저분들을 위한 프로필 및 포트폴리오 기능 개선입니다. 기존 방식으로는 텍스트 형식의 프로필 정보 입력, 포트폴리오 이미지 업로드의 불편함 등 클라이언트에게 어필할만한 프로필 및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파트너스가 더 편리하게, 그리고 더 매력적인 프로필 및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게끔 개선한 내용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BEFORE

위시켓-Wishket--·-파트너스-정보-설정---기본-정보[Image: 업데이트 전 파트너스 정보 화면]

기존의 파트너스 프로필 화면입니다.
왼쪽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 정보를 텍스트 형태로 입력하거나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형태의 입력 모달창이 뜨면 그에 해당하는 내용을 기입하는 형태였습니다.
 


AFTER

1. 대시보드 형태의 프로필 화면

KakaoTalk_20140915_172617623[Image: 업데이트 후 파트너스 전체보기 화면]

파트너스 목록에서 원하는 파트너를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이 개선되었습니다. 파트너스의 자기 소개, 포트폴리오, 활동 요약 정보, 보유 기술, 경력/학력/자격증, 평가 등을 볼 수 있도록 프로필이 대시보드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업데이트 후, 전체보기 화면에서 각 항목의 요약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2. 프로필 입력 창 개선

KakaoTalk_20140915_172617623[Image: 업데이트 후 파트너스 프로필 입력 초기 화면]

파트너스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초기 화면으로 뜨는 페이지입니다. 각 항목 별로 업데이트 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내용을 기입하는 창으로 이동합니다.

3. 포트폴리오 개선 및 대표 포트폴리오 등록

KakaoTalk_20140915_172615587


[Image: 업데이트 후 포트폴리오 추가하기]

포트폴리오 추가 화면입니다. 왼쪽 메뉴 탭에서 포트폴리오를 클릭하거나 포트폴리오 업데이트 하기 버튼을 눌러 내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수 포트폴리오의 개별 정보를 기입할 수 있고, 그 내용에는 포트폴리오 별 카테고리, 설명, 시작 및 종료일, 참여율, 이미지, 한 줄 설명, 태그 등이 있습니다.

KakaoTalk_20140915_172617967


[Image: 업데이트 후 포트폴리오 추가하기 2]

포트폴리오 중 클라이언트가 봤을 때 가장 어필이 될만한 대표 포트폴리오를 3개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표 포트폴리오 3개를 설정하면 포트폴리오 화면에서 최상단에 노출됩니다(하단 이미지 참조). 파트너스의 경력 및 보유 기술을 가장 잘 나타내는 대표 포트폴리오를 통해 프로젝트 계약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KakaoTalk_20140915_172618362


[Image: 업데이트 후 대표 포트폴리오 선택하기]

4. 대표 보유 기술 선택

KakaoTalk_20140915_172616701


[Image: 업데이트 후 대표 보유 기술 선택하기]

파트너스 정보 중 보유 기술은 포트폴리오와 함께 클라이언트들이 가장 주의 깊게 보는 항목입니다. 기존의 방식으로는 보유 기술을 나열하는 것에 그쳤다면, 업데이트 후 대표 보유 기술을 5개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제일 자신 있는 보유 기술을 대표 보유 기술로 선택하여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5. 구체화된 평가 내용

5. 프로젝트 히스토리


[Image: 업데이트 후 프로젝트 히스토리 및 평가 내용 개선]

지난 업데이트(6월 18일자 업데이트 내용)에서 추가된 평가 기능은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클라이언트와 파트너스가 서로를 평가한 내용입니다. 이번 업데이트 전까지는 단순히 별점 형태로만 평가가 보여졌었는데요. 업데이트 후 더욱 상세한 평가 내용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를 의뢰한 클라이언트는 5가지 항목에 대한 평가를 통해 지원자들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의 전문성, 사전 준비도, 의사소통 정도, 일정 준수 정도, 적극성이 그 내용입니다. 또한 추천 한마디를 통해 파트너스에 대해 느낀 점을 한 줄 평가하는 내용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에 적합한 더 좋은 지원자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개선된 프로필을 통해 파트너스는 클라이언트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본인을 어필할 수 있게 되었고, 클라이언트는 파트너스를 보다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유저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위시켓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위시켓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데 불편한 점이 있으시거나 위시켓 팀에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있으시다면 070-7399-1793 또는 help@wishket.com 으로 언제든지 연락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블로그하단이미지4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IT 프리랜서wishketwishket.com개발 외주개발 프로젝트기능 개선디자인 프로젝트아웃소싱업데이트 소식위시켓위시켓 블로그위시켓 업데이트위시켓 포트폴리오위시켓 프로필포트폴리오프로필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