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켓] "또 이용할 기회가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트라입스 박상현 CTO

2013.11.22

|

414

[위시켓] “또 이용할 기회가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트라입스 박상현 CTO

700_200


“또 이용할 기회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트라입스 박상현 CTO


 프로젝트

위시켓을 통해 영업용 하이브리드 모바일 앱(PhoneGap)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신
스트라입스(Stripes) 박상현 CTO님의 이용사례입니다.

Q.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저희는 e-commerce 웹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내부 업무용으로 사용할 간단한 앱을 개발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내부 개발자가 학습해서 만들 수도 있었지만, 그렇게 할 경우 기간(=비용)이나 결과물의 품질을 예측하기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게다가 거기에 필요한 기술이 앞으로도 계속 필요한 것도 아니었구요.
비슷한 작업을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1주일 이내에 완성할 수 있다고 판단했고, 적합한 프리랜서에게 맡기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예전에 프리랜서로서 일해본 경험도 영향을 많이 끼쳤고요.

Q. 위시켓을 이용하면서 좋았던 점이 있다면?

위시켓이 요구한 프로젝트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들에 답하면서 자연스럽게 작업을 구체화 할 수 있게 되더라고요.
서비스 내에서 한눈에 모든 지원자를 쉽게 관리할 수 있었던 것도 정말 편리했습니다. 지원자 모집 중에도 위시켓 측에서 지속적으로 연락을 주시기 때문에 등록 후에는 마감기간까지 조금 맘 편하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모집 이후에 지원자들과의 미팅과 계약을 주선해 주시고,  동행하셔서 이야기 하기 껄끄러운 부분이나 주의사항들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신 것도 정말 좋았습니다.

Q. 프리랜서를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경험을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한 선택 요소 였습니다.  또한 어느 정도의 프로젝트 변동에 대해 유동적인 자세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실제 프로젝트 진행과정에서 발생한 재미난 스토리가 있으신가요?

진행하는 프로젝트가 물류를 처리하는 앱이었기 때문에 실제 업무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자세히 설명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실제 저희가 물류작업을 하는 시간에 맞춰 방문해 달라고 요청했었고, 어수선한(?) 저희 작업과정을 멀거니 지켜보시도록 했었습니다.
결과물이 실제 사용될 상황을 직접 보시고 나니까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가 올라가기도 했고,  개발자 분께서 먼저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주시기도 했습니다. ^^
그리고 프로젝트 종료 후 간단한 수정은 저희가 직접 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반나절 정도 해당 프로젝트의 개발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tutorial을 부탁드렸었는데 잘 준비해서 설명해 주신 덕분에 종료 후에 사소한 수정사항으로 서로를 귀찮게 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Q. 위시켓에 전하고 싶은 말

위시켓은 단순히 프로젝트 구인/구직을 리스팅만 하는게 아니라 중간에서 최적의 매칭이 되도록 노력하시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주는 가치가 참 크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이용할 기회가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결과물은, 내부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라 공개하기가 어려운 점 양해해 주세요^^


131018_이용사례_스트라입스 로고
(주) 스트라입스
http://stripes.co.kr/

스트라입스는 패션 시장의 미래가 개인화와 커스터마이징에 있다고 믿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 남성 패션 시장을 타겟으로 개인화에 초점을 맞춘 웹 & 모바일 서비스를 2013년 4월 런칭하였습니다. 스트라입스는 불편한 기성복 (셔츠, 정장)을 많이 입던 남성들에게, 자신의 신체 사이즈에 꼭 맞는 커스텀 셔츠 및 정장을 제작 및 서비스합니다. 맞춤 정장집에 직접 찾아가야 했던 불편함을 없이 스트라입스의 스타일리스트들이 직접 여러분을 찾아가 신체치수를 재고 스타일링을 조언해드립니다. 스트라입스는 패스트트랙아시아와 CJ오쇼핑의 공동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위시켓이란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개발자 & 디자이너를 연결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서비스 입니다.
현재 베타서비스 중입니다.
http://wishket.com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wishket개발자디자이너스트라입스아웃소싱외주위시켓커스텀 셔츠파트너스프리랜서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