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켓] "대금 보호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계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2013.10.18

|

467

[위시켓] “대금 보호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계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800_400


“대금 보호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계약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20131018_162053

20131018_162129

20131018_162150

20131018_162202

20131018_162220

위시켓을 통해 무려 5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신 클라이언트의 이용사례입니다.

Q.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올스터디 앱을 개발하는데, 디자이너가 없어 고민하던 차에 정규 고용은 힘들어 프로젝트를 외주 맡기려 여타 사이트에 게시 글을 올렸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소개로 위시켓을 알게 되었습니다.

Q. 위시켓을 이용하시면서 좋았던 점? 

대금 보호(에스크로)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계약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기존채널을 통해 프리랜서를 고용해왔던 입장에서 계약 대금 납부에 대해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프로젝트 선급 지급 이후에 약속을 안 지키는 프리랜서가 있었죠. 더군다나 계약금 받고 사라진 분들도 있었습니다. 돈도 돈이지만 시간의 낭비 또한 컸었죠. 그로 인해 더 이상 프리랜서와 작업을 안 하려고도 했습니다. 하지만 위시켓을 통해 계약하니 그런 부분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프로젝트 대금 보호 제도는 정말 대만족이에요. 간간히 위시켓에서도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프리랜서 분에 연락해 주셔서, 프로젝트 진행사항을 저와 공유하니 프로젝트가 더욱 잘 진행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구인구직 사이트에 비해 더 적합한 프리랜서들을 구할 수 있었구요. 프로젝트가 급한데, 위시켓에서 빨리 프리랜서를 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프로젝트의 성공은 스피드라고 생각합니다. 빨리 적합한 프리랜서를 구해 일정에 맞게 작업 진행되어 저로써는 정말 좋았습니다.

Q. 프리랜서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점이 있었다면? 

신뢰성이었어요. 작업 일정을 지키는 부분이 중요해요. 처음 약속했던 퀄리티로 제작할 수 있는 분을 뽑아야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프리랜서 미팅 시 기존에 작업했던 프로젝트가 어떻게 진행됐었는지 물어봐요. 그런 과정을 통해 프리랜서 분들을 선발했던 것 같아요.

Q. 실제로 프로젝트 진행과정에서 발생한 재미난 Story가 있으신가요? 

‘싱글펫 리플릿 제작’ 프로젝트 당시 말도 안 되는 타이트한 작업 일정 속에서도, 자기 일처럼 우리 팀원들과 함께 밤새 마무리 지어준 오영묵(소울브래드) 디자이너님이 너무 고마웠습니다.

Q. 위시켓에 전하고 싶은 말

스타트업에 있어 가장 어려운 점은 역시 사람인 것 같습니다. 필요한 시점에 적합한 인력이 구해진 다는 건 아이템에 성공의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중요한 일입니다. 이는 스타트업 대표들에게 가장 스트레스인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위시켓이 리소스를 늘 동일하게 유지할 수 없는 초기 기업이나 중소기업에게 정말 필요한 가치를 부여하고 있는 것 같아 좋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여러 번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프리랜서의 이력이나 이전 프로젝트 진행 이력을 좀 더 투명,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면 중소기업 뿐 아니라 모든 기업과 자영업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가 될 거라 확신합니다.


BI

IoT 기반의 스마트프로덕트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우리는 오늘도 특별한 일을 하고 있으며, 세상을 더욱 좋은 곳으로 만들고 있다.’ 주말에 로또 당첨이 되도, 월요일에 일을 하고 싶은 곳,


위시켓이란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개발자 & 디자이너를 연결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서비스 입니다.
현재 베타서비스 중입니다.
http://wishket.com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K-Factorywishket.com개발자디자이너스마트 펫케어 시스템싱글펫아웃소싱외주웹 개발웹 디자인위시켓이용사례프로젝트프리랜서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