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디자인/성공사례] "합리적인 비용과 작업 퀄리티를 고민하다 위시켓을 찾게 되었습니다."

2015.12.02

|

495

20151201_블로그본문_에이치비*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워드프레스 테마 커스텀 프로젝트를 진행하신 에이치비 건축 디자인 사무소 이상욱 클라이언트님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가 완료되기 까지의 진행 과정을 자세하게 공유해드립니다.

20151201_블로그본문_에이치비_프로세스_1

“시간대비 효율성을 고려해 워드프레스 테마를 커스텀하기로 했습니다”

건축 디자인 사무소를 시작하면서 업 특성상 웹사이트의 필요성을 절감했습니다. 방문자들이 저희 사무실을 방문하기 전까지 사무소의 정체성을 제대로 보여드리기가 어려웠기 때문이죠. 차일피일 일을 미루기만 했었는데 그러던 중에 워드프레스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직접 만들어보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했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았죠. 그래서 시간을 절약하고자 워드프레스 테마를 커스텀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프로젝트의 합리적인 비용과 작업 퀄리티를 고민하다 위시켓을 찾게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와 관련된 웹 상의 자료는 거의 다 확인해 본 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많이 알게 되니 웹사이트를 직접 만들기는 힘들겠다고 생각했죠. 그래서 워드프레스를 제작하는 개발회사나 웹 에이전시 몇 군데에 개발 문의를 했습니다. 하지만 제작 비용에 대비했을 때, 퀄리티에 대한 걱정이 많이 들었습니다. 또한 수정 사항을 적용하는 것에 대한 한계 등 여러 문제로 고민하던 중에 위시켓을 알게 되었습니다.       20151201_블로그본문_에이치비_프로세스_2

“워드프레스 커스텀의 제작 비용과 기간은 미팅을 통해서 확정되었어요”

프로젝트에 대한 예상 견적은 위시켓에 올라와 있는 다른 의뢰자들의 프로젝트를 많이 참고했습니다. 위시켓 사이트 상에 올라온 제 프로젝트의 견적은 예상 견적이고 파트너와의 미팅에서 구체적인 금액을 정했습니다. 당시 프로젝트 담당 매니저였던 강민호 매니저님에게 작업 범위를 설명해드렸고, 파트너님과 함께 삼자미팅을 통해 서로 의견을 교환하면서 금액과 기간의 적정선을 찾게 되었습니다.       에이치비_프로세스수정

“실제로 파트너를 만나보니 확실히 믿음이 갔습니다

저희는 일을 진행할 때 경험이나 실력을 보기도 하지만, 사람 자체를 더 많이 보는 편입니다. 이치원 개발자님은 포트폴리오를 보고 무척 마음에 들어서 미팅을 신청했지만 만나보니 더 믿음이 갔습니다.


Q. 미팅 조율 과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클라이언트님의 ‘지원자 목록 페이지’에서 마음에 드는 파트너의 지원내용 옆에 보이는 ‘미팅 신청 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위시켓 고객센터에서 클라이언트님과 파트너님에게 미팅 시간 조율을 위해 연락을 드립니다.


HBA_랜딩페이지HBA_서브페이지1(이미지: 에이치비 건축 디자인 사무소의 웹사이트)

    20151201_블로그본문_에이치비_프로세스_4_2

“미팅 시 파트너의 워드프레스 개발 경력과 책임감을 중점적으로 확인했습니다”

직접 파트너를 만났을 때 가장 궁금했던 점은 두 가지 였습니다. 첫 번째는 당연히 얼마나 워드프레스를 잘 다룰 수 있는지 궁금했고, 두 번째는 최대한 저희 일정에 맞춰주시면서 정해진 기간 내에 원하는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는지에 대한 책임감이었습니다. 저는 사람 본연의 인성과 자신감에서 제가 고려한 부분이 드러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치원 개발자님이 첫 번째 파트너였는데, 실제로 뵙고 나니 전문성 있고 믿음이 가서 바로 계약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0151201_블로그본문_에이치비_프로세스_4_3

“파트너와 주로 이메일과 메신저를 이용해 피드백을 주고 받았습니다”

파트너님과 실제로 만나서 미팅을 진행했던 것은 두 차례였고, 나머지는 이메일과 카카오톡 등 온라인으로 의사소통을 진행했습니다. 이치원 파트너님은 제가 궁금한 점에 대해 즉각적으로 답변해주셔서 온라인으로 소통하면서도 불편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 관련 내용 외에도 파트너님이 웹 서버 업체도 추천해주시고 함께 건축과 관련된 이야기와 같은 사담도 나누며 좋은 관계로 지냈습니다.       20151201_블로그본문_에이치비_프로세스_5

“에이치비 건축 디자인 사무소는 건축설계 및 디자인을 하는 젊은 건축가 집단입니다”

에이치비 건축 디자인 사무소는 건축설계, 인테리어설계 및 시공, 환경 디자인, 브랜딩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젊은 건축가 집단입니다. 저희는 ‘건축은 관계를 디자인하는 것’이라는 생각으로 때로는 진하게, 때로는 연하게 선을 긋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오늘도 선을 긋고 있습니다.

HBA_서브페이지2

“에이치비 건축 사무소에서 건축 포트폴리오 히스토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진행하는 프로젝트는 그 결과물 자체가 저희의 아이덴티티이자 얼굴입니다. 에이치비 건축 디자인 사무소에서는 건축 작품을 볼 수 있고 건축/인테리어/도시디자인/디자인 등 그동안 진행한 포트폴리오 히스토리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올해 3월 중순에 웹사이트를 오픈 했는데 이용해 보신 분들이 깔끔하기 보기 편하다는 후기를 받았습니다. 건축은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메시지를 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늘 자신감을 가지고 소신 있는 태도로 건축에 몰입하겠습니다.

블로그하단이미지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IT 아웃소싱 성공사례IT 아웃소싱 플랫폼wishketwishket.com디자인 외주 성공사례디자인 외주 위시켓워드프레서 커스텀 외주워드프레스 커스텀 후기웹디자인 외주 후기위시켓위시켓 성공사례위시켓 후기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