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홈페이지 제작, 단 9일만에 완벽하게 끝낼 수 있는 방법

2020.07.21

|

1891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영문 홈페이지 제작’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업체와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개발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개발 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알아보세요!  ​

“해외 사업 확장을 위해, 빠르게 영문홈페이지 제작을 해야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수중 로봇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씨랩이라고 합니다. 저희는 수중 탐사용 로봇과 수중 센서 그리고 수중 장비들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국내외에서 온 오프라인으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저희는 해외 판매를 담당하던 거래처의 제안으로 영문홈페이지 제작을 계획했어요. 자사 홈페이지는 있었지만 영문 지원이 안됐고, 나중에 해외 사업을 확장하려면 아예 새로 영문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이 좋겠다 싶었죠. ​그러던 중 인터넷 검색을 통해 위시켓을 알게 됐습니다. 여러 개발 사례가 성공적으로 끝난 것도 인상적이었고, IT 외주에 특화된 플랫폼이다 보니 대응도 신속하고, 개발도 빨리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아 보였어요. 특히나 개발업체들의 지원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다는 게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일일이 여러 업체들과 만나 따로 견적이나 포트폴리오를 받아볼 필요가 없으니, 시간이 훨씬 절약될 거라 생각했어요. 이런 플랫폼이 있다는 걸 알았다면 진작에 사용했을 겁니다.

이미지 1: 씨랩 서비스 소개

​ ​

“가장 합리적인 견적에, 대금도 보호받으면서 외주를 시작했어요.”

사실 저희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국문 홈페이지는 지자체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했기 때문에, 바우처에 등록된 업체들하고만 진행해야 해서 자유도가 높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위시켓은 전담 매니저가 배정되어 가장 합리적인 견적을 찾아주고, 그 적정 범위 내에서 금액 부분을 조율하게 되니까 여러 선택지 안에서도 안심하고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었어요. 아무래도 전문가에게 컨설팅을 받고 나서 작업자와 소통하다 보니 훨씬 수월하게 프로젝트가 진행되더군요. ​대금을 완전하게 보호해 주는 대금보호시스템도 참 만족스러웠습니다. 보통은 대금을 선지급해서 작업자가 프로젝트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아마 외주를 한 번이라도 진행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실 텐데요. 위시켓은 의뢰자가 산출물을 확인하고, 동의를 해야 작업자에게 대금을 지급하니까 훨씬 안전한 것 같습니다. 주위에 많은 비용을 들여도 개발 프로젝트가 잘 안됐던 사례들이 많아서 이 부분은 위시켓이 확실히 차별화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2: 위시켓 서비스 소개

​ ​

“회사가 지방에 있어 뛰어난 전문가를 찾기 어려웠는데, 그 고민이 해결됐습니다.”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일주일 만에 20개 이상의 개발업체들이 지원을 해주셨습니다. 저희 프로젝트에 지원해 준 개발업체들은 전반적으로 전문성을 갖추고 있었어요. 그래서 자사와의 거리나 회사 규모들을 보면서 함께할 파트너를 선정했습니다. 씨랩은 경상남도 양산에 위치해있어 실력 있는 개발자를 찾기에 어려움이 많았는데요. 지금의 파트너님은 자사 위치에서 약 40분 거리에 회사를 두고 계셨습니다. 굉장히 가까운 거리에서 전문적인 업체를 만날 수 있었죠. 파트너님은 20여 명의 개발자와 디자이너로 구성된 개발업체였습니다. 워낙 경험도 많고, 직원도 많다 보니 미팅 후에 바로 ‘영문홈페이지 제작’에 착수했어요. 저희가 개발 분야는 잘 몰라서 이미지 파일이나 레퍼런스를 주면서 프로젝트를 의뢰했는데, 아주 전문적으로 리딩 해주시더라고요. 의뢰자가 원하는 포인트를 잘 파악하고, 협의된 금액 내에서 어디까지 가능한지 또 저희가 어떤 정보들을 제공해야 하는지 세심하게 알려주셨어요. 클라이언트로서 파트너와 어떻게 소통해야 할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파트너님이 책임감 있게 프로젝트에 임해주신 덕분에 9일이라는 짧은 기간에 영문홈페이지 제작이 무사히 완료될 수 있었어요.

이미지 3: 영문홈페이지 제작 산출물

​ ​

“내 프로젝트에 딱 맞는 전문가를 빠르게 만나고 싶다면, 위시켓을 이용해보세요.”

위시켓은 굉장히 특별한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IT 외주를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매우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같아요. 몇 가지 포인트들을 꼽아볼 수 있는데요. ​우선, 개발을 시작하기 전에 실제 모집 중인 프로젝트들을 확인하면서 비용이나 기간을 어느 정도 예상해볼 수 있었어요. 또, 처음에 등록한 금액에서 견적이 결정되는 게 아니라 다시 지원자들 저마다의 견적을 받아볼 수 있어, 유연하고 융통성 있게 홈페이지 제작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내 프로젝트에 적합한 IT 전문가를 빠르게 만나보고 싶다면, 위시켓을 사용해보길 권해드리고 싶어요.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internetplus’파트너 평가

​ ​

지금 바로, 영문 홈페이지 제작 비용을 무료로 알아보세요. 2만 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장 합리적인 견적을 알려드립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다국어홈페이지영문 홈페이지영문 홈페이지 번역영문 홈페이지 제작영문 홈페이지 제작 업체영문 홈페이지 제작 후기영문홈페이지영문홈페이지 제작영문홈페이지 제작 방법영문홈페이지제작영어 홈페이지영어지원 홈페이지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