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제작/성공사례] "위시켓을 통해 계약서, 견적서 등 지원사업 관련 서류 작업을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2017.01.12

|

950

20170111_블로그본문_안드로이드걷기여행*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안드로이드 앱 제작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스텝플래너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70110_블로그본문_걷기여행_프로세스_1

“지원사업 프로젝트라 빠르게 외주 업체를 찾아야 하는 상황에 위시켓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번에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앱 서비스 개발을 준비하는 단계였습니다. 지원사업이다 보니 기한이 정해져 있어 빠른 시일 내에 외주 업체를 찾아야 하는 상황이었죠. 예전에 외주를 맡긴 경험이 있었는데, 만족도가 그리 높지 않아서 고민이 있었어요. 여기저기 서칭해보다가 주변에서 위시켓을 소개받아 프로젝트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다음날 바로 검수 연락이 왔어요. 위시켓 매니저님과 통화하며 프로젝트 내용을 조금 수정, 보완했고 바로 지원자 모집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20170110_블로그본문_걷기여행_프로세스_2

“원하는 기능에 대해 구현 가능하다고 확실하게 말씀해주신 분과 계약을 결정했습니다”

지원자 모집 기간동안 총 11분이 지원하셨습니다. 1차적으로 포트폴리오나 관련 경험 위주로 검토했고, 내부적인 논의를 걸쳐서 최종적으로 두 분을 선정해 미팅을 했습니다. 미팅한 두 분 중에 일부 기능에 대해서 확실하게 구현 가능하다고 말씀해 주신 분과 계약했어요.미팅을 진행하며 개발해야 하는 세부 기능들에 대해 논의했는데, 한 분은 저희가 만족하는 수준만큼 구현하기는 힘들 것 같다고 말씀해 주셨고, 다른 분은 어느 정도 맞출 수 있다고 확실하게 말씀해 주셨어요. 실제로 그 기능을 제가 생각한대로 잘 구현해 주셨기도 했구요. (웃음)     20170110_블로그본문_걷기여행_프로세스_3

“위시켓을 통해 계약서, 견적서 등 서류 작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지원사업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계약하기 전에 견적서, 계약서 등 준비해야할 서류들이 많았습니다. 지원기관에서 제공하는 계약서 양식이 따로 없어서 위시켓의 표준계약서를 통해 계약을 진행했어요. 파트너가 준비해야 하는 서류들을 위시켓 매니저님이 중간에서 잘 챙겨주시고, 계약서 등 필요한 서류들을 잘 준비해 주셔서 계약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20170110_블로그본문_걷기여행_프로세스_4

“경험 많은 파트너님을 만나 작업 우선순위에 맞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진행한 프로젝트의 범위는 기존에 있던 앱에서 일부 추가 기획 / 추가 기능 개발 / 추가페이지 디자인이었어요. 저희는 아웃라인 정도만 기획했고 나머지 상세 기획 작업은 파트너님께서 진행했습니다. 주로 유선 통화를 많이 했고, 메일이나 카톡 등 온라인에서도 커뮤니케이션 했어요. 프로젝트 기간동안 평균 1~2주에 한 번 정도는 오프라인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기한 엄수’ 였어요. 지원사업이기 때문에 기간 안에 어느 정도는 아웃풋이 나와야 하는 상황이었죠. 나중에 오류나 버그들을 수정하더라도, 일차적으로는 가시적으로 보여 줄 수 있는 아웃풋을 먼저 달라고 요청했고, 작업 우선순위에 맞춰 파트너님께서 기한을 잘 맞춰 주셨습니다. 파트너님과 작업하며 가장 좋았던 부분은 작업에 항상 적극적으로 임해주신 점이었어요. 저는 개발자 출신이 아니다 보니, 머릿속에 있는 내용을 어떻게 개발적으로 풀어야 할지 감이 안왔는데, 항상 더 나은 방향을 적극적으로 제안해 주셨어요. 미팅할 때마다 항상 기대치보다 높은 아웃풋이 나와서 만족스러웠습니다.     20170110_블로그본문_걷기여행_프로세스_5

프로젝트 완료 후 총평 :

지원사업 프로젝트이고 일정이 빠듯했는데도 불구하고, 위시켓을 통해 외주 업체를 빠르게 구할 수 있었고, 실력 있는 파트너님을 만나 만족스러운 아웃풋을 얻을 수 있었던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예전에 비슷한 서비스를 이용해본 적이 있는데, 담당자 업무 처리 속도가 빠르지 않아서 불만족스러웠어요. 위시켓은 단계별로 매니저가 나눠져 있어 체계적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프로젝트를 의뢰하는 글을 올리면 바로 연락이 와서 상담해 주시고, 또한 계약 업체를 선정하는 과정도 단축할 수 있었던 부분들이 좋았습니다.

20150425_하단이미지_v4

▶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wishketwishket.com안드로이드 앱 제작안드로이드 앱 제작 외주위시켓위시켓 성공사례위시켓 이용사례위시켓 이용후기위시켓 장점위시켓 프로젝트 사례위시켓 프로젝트 성공사례지원사업 프로젝트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