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개발, 개발자 채용 없이 진행한 인공지능연구원

2022.10.11

|

1515
안드로이드 앱 개발, 개발자 채용 없이 진행한 인공지능연구원

*잠깐, 위시켓은 2022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10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 중이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예상기간, 포트폴리오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저희 인공지능연구원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산업 및 사회문제 해결을 목표로 인공지능 기술을 필요로 하는 고객에 실용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을 연구 및 개발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쉽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금융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금융에 접목하여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 프로젝트를 의뢰한 인공지능연구원
주식회사 인공지능연구원 소개(출처: 주식회사 인공지능연구원)



“빠르게 업무에 투입할 수 있는 앱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필요했습니다”

내부에 백엔드 개발자는 있었지만 프론트엔드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는 추가로 인력을 구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렇다고 정규직 채용을 기다리자니 출시 일정이 정해져 있었기 때문에 면접부터 온보딩까지 너무 많은 시간이 할애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빠르게 업무에 투입할 수 있는 프론트엔드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아웃소싱을 통해 수급해야겠다고 판단했습니다.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를 해주는 위시켓”

위시켓에서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를 해준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개발 및 디자인을 의뢰하다 보니 혹시라도 불만족스러운 산출물을 받게 되거나, 서로 잘 협의가 되지 않는 부분 등이 생길 수 있으니까요. 분쟁이 발생하면 위시켓이 삼자 미팅을 통해 중재를 도와주고, 중재 과정에 필요한 서류 작업이나 중재 비용 또한 지원해 주기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 프로젝트 진행 방법



“전담 프로젝트 매니저의 매니징 서비스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위시켓 매니저분들의 프로젝트 매니징 서비스가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요. 미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저희나 지원자 측에 필요한 서류 등을 미리 확인하고 팔로우업 해주셨습니다. 또 미팅 내용 중에 나왔던 내용들도 모두 잘 정리해 주시고, 추가로 소통이 필요한 부분이나 항목들도 다 짚어주셔서 무척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또 프로젝트 종료까지 중요한 일정이 있다면 리마인드 해주시고, 문제는 없는지 확인해 주셨습니다. 마지막 검수까지 꼼꼼하게 팔로우업 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프로젝트를 끝까지 책임지고 매니징 해주는구나’ 싶어 아주 인상 깊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 위시켓 파트너 포트폴리오 예시
파트너 포트폴리오 예시 이미지



“안드로이드 앱 프론트 개발 경험은 물론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보유한 파트너”

저희와 계약한 파트너님은 안드로이드 앱 프론트 개발 경험은 물론,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보유하고 계셨습니다. 그리고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니 안드로이드 앱 외에도 여러 규모의 프로젝트를 수행해 보셨다는 것과 그 결과물이 모두 우수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프론트엔드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 디자인을 함께 의뢰했기 때문에 해당 작업도 능숙하게 작업하실 수 있는 파트너님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 프론트 개발 경험이 있는 위시켓 파트너



“파트너님과 계속해서 즉각적으로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런칭 일정이 정해져 있었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저희 파트너님은 그 점을 이해해 주시고 수시로 연락하고 진행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빠르게 응답해 주셨습니다. 또, 앱 개발을 위해 로그인, 마이페이지, 메인페이지 등의 구현이 필요했을 때 그 중 화면상 구현하기 어려운 차트가 있었지만 빠르게 해결해 주셨던 게 기억에 남습니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의뢰한 인공지능연구원 후기



“개발자 채용에 어려움이 있는 회사나 단기에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하는 상황에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저희는 IT아웃소싱 덕분에 좋은 MVP 앱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해당 ‘안드로이드 앱’으로 여러 효능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 채용이었다면 더 많은 개발 리소스가 들었을 텐데, 아웃소싱으로 맡김으로써 빠르게 전문 개발 인력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개발자 채용에 어려움이 있거나 별도의 프로젝트를 단기에 수행해야 한다면 위시켓을 적극 추천합니다.

위시켓을 통해 인공지능연구원은 금융 정보 안드로이드 앱 서비스 디자인/프론트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예정한 비용과 기간에 목적한 기능과 품질을 갖추는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원활하게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IT 사업을 함께 할 파트너들을 만나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해보세요.

6만 여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견적을 상담해 드립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안드로이드 앱안드로이드 앱 개발안드로이드 앱 개발 업체안드로이드 앱 개발 외주안드로이드 앱 제작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