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홈페이지 리뉴얼, 개발부터 디자인까지 한 번에 해결한 방법

2020.12.15

|

1473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홈페이지 디자인 및 개발 리뉴얼’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병원 홈페이지 리뉴얼이 필요했어요”

저희는 구의역에 있는 정신과 병원으로, 인지치료를 전문적으로 하는 구의연세정신건강의학과의원 (www.psylove.co.kr) 입니다. 외래만 진행하는 병원이 아닌 발달장애인,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정신재활시설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 전문적인 치료기관입니다. 발달 관련 장애를 안고 있는 분들이 많다 보니 병원을 찾는 분들도 많고 그로 인해 2005년 홈페이지를 제작 운영함에 따라 홍보와 예약 등을 담당해 오던 중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시대를 따라가지 못한 디자인은 물론 오래된 정보, 또한 크롬에서 사이트를 열 때 오류가 나는 등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하면서 전면적으로 홈페이지 리뉴얼이 필요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신속하고 만족스러운 리뉴얼 작업을 원했습니다.”

병원 입장에서는 최대한 빠른 시간에 새로운 결과물을 만들어내야 했습니다. 실제로 병원이 운영되는 가운데 홈페이지가 멈춰있었기 때문이지요. 홈페이지가 멈춰있다 보니 병원으로 직접 전화를 해 와서 병원 운영을 묻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이렇듯 홈페이지가 외래 이용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었기에 저희로선 홈페이지 리뉴얼 담당자 선임이 시급했고, 다행히 위시켓을 통해 적임자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간단한 작업을 위해 타 플랫폼을 이용한 적이 있긴 했지만 그보다는 원래부터 알고 있었던 위시켓을 이용하기로 했던 것이 결과적으로 볼 때 매우 잘 한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높은 숙련도를 지닌 파트너와의 매칭이 좋았어요”

위시켓을 이용하여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의 지원을 받았고, 의뢰 내용에 맞는 가장 적절한 파트너와 함께 일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산출물을 빨리 받아봐야 했기에 기술 보유 능력과 신뢰관계를 중점적으로 본 결과 훌륭한 파트너와 만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개인 프리랜서보다는 개발 업체가 함께 작업을 진행하기에 빠를 거라는 판단 하에 개발업체를 파트너로 선정했습니다. 게다가. 저희 병원 원장님이 외주 경험이 있으신 데다 코딩을 배우고 계셨기에 원장님께서 선호하는 보유기술과 파트너 측의 대표 보유기술이 일치했던 점도 함께 작업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되었죠.

이미지 1: 위시켓 서비스 소개

“가속도를 낸 홈페이지 리뉴얼 작업”

저희 쪽에서 원하는 파트너 업체와 만나고 난 뒤 홈페이지 리뉴얼 작업은 가속도를 냈습니다. 홈페이지를 새롭게 꾸미는 작업에 있어 정보도 디자인도 새롭게 작업이 되어야 했기에 새로운 용어에 대한 설명이나 이해가 안 되는 부분들이 많았는데 파트너께서 사진까지 첨부해 주며 설명해 주었고, 수정을 요청하면 그것에 대한 빠른 피드백과 보완, 확인하는 부분까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었습니다. 바쁜 병원 시간 탓에 틈을 낼 시간이 많지 않아 퇴근 이후에 작업 요청을 드릴 때도 있었는데 파트너의 배려 덕분에 수월하게 일이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기능뿐 아니라 디자인에 대한 부분까지 아주 전문적이셔서 만족했어요. 거듭 강조하지만 파트너님께서 다양한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빠른 속도까지 갖추고 있었기에 추후에도 다른 프로젝트도 함께하고 싶더군요.

이미지 2: 구의연세정신건강의학과 홈페이지 산출물

“안심을 주는 위시켓 서비스”

이번에 홈페이지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위시켓과의 만남입니다. 위시켓을 통해 좋은 파트너와 만족스러운 작업을 할 수 있었기 때문이지요. 일일이 파트너를 찾지 않아도 전문성 있는 파트너의 지원을 받아 간편하게 컨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앞으로도 위시켓을 이용할 것 같습니다. 특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마음이 들었던 대금 보호서비스도 칭찬하고 싶습니다.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받아보고 1차 2차로 나누어 작업비용을 지급할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신뢰가 갔기에 더욱 안심하고 일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을 다투는 프로젝트에 적절한 파트너로, 안심을 주는 서비스로 함께 해 준 파트너와 위시켓에 감사합니다.

이미지 3: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ehkrzz’파트너 평가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웹 개발자를 만나보세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웹 개발웹 개발 외주웹 개발 외주사례웹 개발 외주후기웹 개발자웹 디자인웹 디자인 외주웹 디자인 외주사례웹 디자인 외주후기웹 리뉴얼웹 리뉴얼 사례웹 리뉴얼 외주웹 리뉴얼 후기위시켓 사례위시켓 외주후기위시켓 후기홈페이지 개발홈페이지 디자인홈페이지 리뉴얼홈페이지 리뉴얼 사례홈페이지 리뉴얼 외주홈페이지 리뉴얼 외주 사례홈페이지 리뉴얼 외주 후기홈페이지 리뉴얼 외주사례홈페이지 리뉴얼 외주후기홈페이지 리뉴얼 후기홈페이지 리뉴얼후기홈페이지 제작홈페이지 제작 외주홈페이지 제작 외주사례홈페이지 제작 외주후기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