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구축하면서 급하게 웹 퍼블리싱 외주 맡겨본 후기

2020.02.03

|

2013

“자체 쇼핑몰을 시작하며 급하게 웹 퍼블리싱 인력이 필요해졌습니다.”

안녕하세요? TechLiving 분야를 개척하고 있는 IoT 기기 제작회사 브런트입니다. 저희는 Unconventional Lifestyle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으며, 가전제품 및 가구에 IoT를 적용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기존의 생활보다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제품을 만들어서 외부 쇼핑몰이나 스토어 팜에 팔다가 이번에 자체 쇼핑몰을 하나 오픈했는데요. 브런트의 상품도 팔고, 편집숍처럼 다른 제품들도 파는 홈페이지이다 보니 상품 상세페이지가 대폭 늘어나게 됐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인 실무자는 한 명이라 단기간에 외주로 웹 퍼블리싱 인력을 충원해야 했죠.

이미지 1: 브런트 회사 소개

“급할 때, 가장 빠르게 프리랜서를 만날 수 있는 곳은 위시켓이었어요.”

저희는 이전 실무자 때부터 외주 인력을 위시켓에서 구했습니다. 아무래도 급하게 프리랜서를 구할 때, 쉽게 IT 프로젝트를 올릴 수 있고, 프로젝트 지원자가 빠르게 발생하니까 좋더라고요. 그전에는 외주 인력을 구할 때, IT 관련 학원이라든지 사람을 구인구직하는 사이트에 공고 글을 올렸었는데 생각보다 사람을 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또 하나, 위시켓을 이용하면서 만족했던 서비스는 담당 매니저님들이 있는 것이었는데요. 처음에 저희가 웹 퍼블리싱에 필요한 장비 제공이 가능하다고 적어서 프리랜서까지 다 구했었는데, 회사 장비가 생각보다 좋지 않아 쓰지 못하게 되는 상황에 이른 적이 있습니다. 이때 매니저님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서 중재를 해주신 덕분에 파트너와 갈등 없이 잘 소통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곤란한 상황이 닥칠 때마다 매니저님들이 직접 조율하고 관리해주시니 원만하게 웹 퍼블리싱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거 같아요.

이미지 2: 위시켓 소개

“포트폴리오를 꼼꼼히 살펴본 덕분에 전문성 있는 웹 퍼블리셔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퍼블리싱 프로젝트는 단순 외주가 아니라 회사에서 일정 기간 상주하여 업무를 돕는 형태였습니다. 아직 디자인이 다 나온 것이 아니라서 그때그때 웹 퍼블리싱 작업이 들어가야 했죠. 또한, 당장 인력이 투입되어야 해서 출근 시점도 아주 중요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까다로울 수 있는 조건이지만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하니, 5명의 웹 퍼블리셔 지원자들을 찾을 수 있었어요. 파트너를 선정할 때는 기존에 어떠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해보았는지 알아보기 위해 포트폴리오를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최종적으로 선정되신 파트너님의 경우,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이 포트폴리오에 잘 담겨있다보니 내공이 많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실제로도 경력과 경험이 많다 보니 실무자와 막힘없이 소통하셨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단순히 웹 퍼블리싱 작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비효율적인 것들에 제안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도움도 많이 주셨어요. 이를테면, 홈페이지 내에 텍스트 간격이 중구난방이었는데, 텍스트가 더 깔끔하게 통일돼서 보일 수 있게 해주셨죠.

이미지 3: ‘kimye_three’ 파트너의 포트폴리오

“단기간에 업무를 효과적으로 풀어야 하는 스타트업에게 위시켓을 추천해요.”

아무래도 저희 같은 스타트업은 실무자가 적은데, 그 한 명, 한 명도 일이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그렇다고 내부 인력을 더 뽑기에는 여력이 안되는 경우가 많죠. 업무가 쌓이고 쌓여 단기적으로 업무를 효과적으로 풀어야 하는 스타트업이 있다면 위시켓을 이용해보길 추천하고 싶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그 어떤 방법보다 빠르게 전문가를 만나볼 수 있을 겁니다.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파트너 ‘kimye_three’의 평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2019년 9월 시밀러웹 방문자수 기준 1위-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반응형웹 퍼블리싱 외주상품상세페이지 퍼블리싱상품페이지 퍼블리싱쇼핑몰 웹 퍼블리싱쇼핑몰 퍼블리싱웹 퍼블리싱웹 퍼블리싱 프리랜서웹퍼블리셔웹퍼블리싱웹퍼블리싱외주위시켓퍼블리셔퍼블리싱퍼블리싱 외주퍼블리싱 프리랜서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